1 |
1
교량의 교량 노면 중 특정 부위에 형성되어, 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에 의해 교량에 발생하는 진동을 저감하거나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는 진동제어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진동제어수단은 상기 차량의 바퀴에 충격되어 상기 차량의 고유모드 또는 고유진동수를 변화시킴으로써 교량의 진동을 저감하거나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고,상기 진동제어수단은 상기 교량 노면에 형성된 복수개의 요철을 포함하며,상기 복수개의 요철은,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서 볼 때 상기 교량의 진입부에 형성되거나, 상기 교량의 진입부에서부터 중앙부까지 연속적으로 형성되거나, 상기 교량의 진입부 및 중앙부에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요철은 상기 교량 노면에 인입되는 음각 형태 또는 상기 교량 노면에서 돌출되는 양각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
5 |
5
삭제
|
6 |
6
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요철 사이의 간격과 상기 복수개의 요철을 지나는 상기 차량의 속도에 의해서 상기 차량에 의해 상기 교량에 발생하는 진동을 저감하거나 상기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
7 |
7
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요철 사이의 간격은 하기 수학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고유진동수는,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의 고유진동수,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휨 모드의 고유진동수 및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비틀림 모드의 고유진동수보다 크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고유진동수는,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의 고유진동수 배수,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휨 모드의 고유진동수 배수 및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비틀림 모드의 고유진동수 배수를 제외하여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