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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203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은, 교량의 교량 노면에 형성되어, 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에 의해 교량에 발생하는 진동을 저감하거나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는 진동제어수단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E01D 19/00 (2006.01.01) E01C 9/00 (2006.01.01)
CPC E01D 19/00(2013.01) E01D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0478 (2019.01.28)
출원인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93249 (2020.08.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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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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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재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충무관 ***호 (군
2 김세훈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충무관 ***A호 (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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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2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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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세종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 (군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28 수리 (Accepted) 1-1-2019-0097532-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9.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62814-8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62641-6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27 수리 (Accepted) 1-1-2020-0782660-1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782661-6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25939-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량의 교량 노면 중 특정 부위에 형성되어, 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에 의해 교량에 발생하는 진동을 저감하거나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는 진동제어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진동제어수단은 상기 차량의 바퀴에 충격되어 상기 차량의 고유모드 또는 고유진동수를 변화시킴으로써 교량의 진동을 저감하거나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고,상기 진동제어수단은 상기 교량 노면에 형성된 복수개의 요철을 포함하며,상기 복수개의 요철은, 상기 차량의 진행 방향에서 볼 때 상기 교량의 진입부에 형성되거나, 상기 교량의 진입부에서부터 중앙부까지 연속적으로 형성되거나, 상기 교량의 진입부 및 중앙부에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요철은 상기 교량 노면에 인입되는 음각 형태 또는 상기 교량 노면에서 돌출되는 양각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5 5
삭제
6 6
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요철 사이의 간격과 상기 복수개의 요철을 지나는 상기 차량의 속도에 의해서 상기 차량에 의해 상기 교량에 발생하는 진동을 저감하거나 상기 교량의 공진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7 7
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요철 사이의 간격은 하기 수학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고유진동수는,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의 고유진동수,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휨 모드의 고유진동수 및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비틀림 모드의 고유진동수보다 크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고유진동수는,상기 교량 노면을 주행하는 차량의 고유진동수 배수,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휨 모드의 고유진동수 배수 및 상기 교량에 대한 1차 비틀림 모드의 고유진동수 배수를 제외하여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 진동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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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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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지역특성화사업 호남지역 중소형 교량 통합 관리를 위한 멀티스케일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