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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피해 경감을 위한 지능형 운전자 보호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229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충돌피해 경감을 위한 지능형 운전자 보호 시스템 및 방법이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충돌피해 경감을 위한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은, 차량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상기 차량의 속도와 외부의 사물과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사물과 상기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충돌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충돌 시 상기 차량의 탑승자가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충돌 시간을 길어지게 하거나 충돌 시점을 지연시키도록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30/08 (2006.01.01) B60W 40/08 (2006.01.01) B60R 19/32 (2006.01.01) B60N 2/427 (2006.01.01) B60N 2/22 (2006.01.01)
CPC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0848 (2019.02.22)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02643 (2020.09.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2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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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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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영훈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우영윤 부산광역시 금정구
3 야굽아슬러 부산광역시 금정구
4 압둘라사비비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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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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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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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22 수리 (Accepted) 1-1-2019-0188100-8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8 수리 (Accepted) 9-1-2019-0051194-3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55132-3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58704-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07 수리 (Accepted) 1-1-2020-0358703-13
7 [지정기간단축]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5.06 수리 (Accepted) 1-1-2020-0454801-19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20.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29423-1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11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20-0843005-0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11 수리 (Accepted) 1-1-2020-0843004-50
11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20.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07698-17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07699-63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71058-22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71059-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상기 차량의 속도와 외부의 사물과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사물과 상기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충돌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충돌 시 상기 차량의 탑승자가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충돌 시간을 길어지게 하거나 충돌 시점을 지연시키도록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물과 상기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충돌 가능성의 정도를 판단하여 기설정된 복수의 레벨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분류된 상기 레벨이 운전자가 직접 대응하기 어려운 상기 충돌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앞쪽 프레임에 장착된 유압 스프링에 의해 충돌 시 차량 범퍼를 차체 앞으로 이동시켜 충돌 시간을 길어지게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충돌 이전에, 운전자의 시트 또는 상기 운전자를 포함하는 탑승자 시트의 등받이의 각도를 뒤쪽으로 조절하여, 상기 운전자 또는 상기 운전자를 포함하는 탑승자의 충돌 시점을 지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
5 5
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충돌 이전에, 운전자의 시트 또는 상기 운전자를 포함한 1열 시트를 뒤쪽으로 이동시켜, 상기 운전자 또는 상기 운전자를 포함한 1열 탑승자의 충돌 시점을 지연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충돌 이전에, 상기 차량의 앞쪽 타이어의 펑크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방법
7 7
차량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상기 차량의 속도와 외부의 사물과의 거리를 계산하는 센서 감지부; 상기 사물과 상기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판단하는 충돌 가능성 판단부; 및 상기 충돌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충돌 시 상기 차량의 탑승자가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충돌 시간을 길어지게 하거나 충돌 시점을 지연시키는 운전자 보호 시스템을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은, 상기 차량의 앞쪽 프레임에 장착된 유압 스프링에 의해 충돌 시 차량 범퍼를 차체 앞으로 이동시켜 충돌 시간을 길어지게 하는 유압 스프링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은, 상기 차량의 충돌 이전에, 운전자의 시트 또는 상기 운전자를 포함하는 탑승자 시트의 등받이의 각도를 뒤쪽으로 조절하여, 상기 운전자 또는 상기 운전자를 포함하는 탑승자의 충돌 시점을 지연시키는 시트 제어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시스템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자 보호 시스템은, 상기 차량의 충돌 이전에, 상기 차량의 앞쪽 타이어의 펑크를 발생시키는 타이어 관리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운전자 보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