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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238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만 및 항만 인근 해역의 선박으로부터 선박자동식별장치(AIS)를 통해 선박명, 선박의 위치, 속력, 침로 정보를 포함하는 선박교통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부, 관제구역 경계외 및 경계내 선박 데이터베이스, 관제구역 진입 및 진출 선박 데이터베이스, 정박지 투묘 선박 데이터베이스, 부두 접안 선박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해상교통관제 데이터베이스, 상기 통신부를 통해 선박으로부터 송신되는 선박교통데이터를 선박의 임계속력 기준값, 항만 내 선박의 유지시간 설정값과 비교하여 관제구역 진입 또는 진출 여부, 정박지 투묘 또는 양묘 여부, 부두 접안 또는 이안 여부를 판별하는 메인 컨트롤러를 포함하며, 상기 메인 컨트롤러는 상기 통신부에 수신되는 선박교통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관제구역의 진입 또는 진출과 관련된 이벤트, 정박지 투묘 또는 양묘와 관련된 이벤트, 부두 접안 또는 이안과 관련한 이벤트, 도선사 승선 또는 하선과 관련된 이벤트, 선박의 과속 또는 항로이탈과 관련된 이벤트를 판별하는 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8G 3/00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G08G 3/00(2013.01) G08G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2844 (2019.05.29)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51876-0000 (2020.08.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9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5.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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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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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광일 제주시 첨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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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익배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남로 **, ***동 ***호 (서호동)(세광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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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해상교통기술연구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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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29 수리 (Accepted) 1-1-2019-0549333-2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0.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8 수리 (Accepted) 9-1-2019-0050387-7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8287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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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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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 및 항만 인근 해역의 선박으로부터 선박자동식별장치(AIS)를 통해 선박명, 선박의 위치, 속력, 침로 정보를 포함하는 선박교통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부,관제구역 경계외 및 경계내 선박 데이터베이스, 관제구역 진입 및 진출 선박 데이터베이스, 정박지 투묘 선박 데이터베이스, 부두 접안 선박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해상교통관제 데이터베이스, 상기 통신부를 통해 선박으로부터 송신되는 선박교통데이터를 선박의 임계속력 기준값, 항만 내 선박의 유지시간 설정값과 비교하여 관제구역 진입 또는 진출 여부, 정박지 투묘 또는 양묘 여부, 부두 접안 또는 이안 여부를 판별하는 메인 컨트롤러를 포함하며,상기 메인 컨트롤러는 상기 통신부에 수신되는 선박교통데이터를 기초로 하여,a) 특정 선박이 관제구역 경계외 선박 데이타베이스에 포함되어 있고, 관제구역 경계내 구역으로 진입하는 것이 확인되면, 관제구역 진입과 관련된 제1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b) 특정 선박이 관제구역 경계내 선박 데이타베이스에 포함되어 있고, 관제구역 경계외 구역으로 진입하는 것이 확인되면, 관제구역 진출과 관련된 제2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c) 특정 선박이 정박지 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투묘속력 임계값(AST) 보다 작고 선박이 정박지 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1유지시간 이상이며 정박지 투묘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없으면 정박지 투묘와 관련된 제3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d) 특정 선박이 정박지 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투묘속력 임계값(AST) 보다 크고 선박이 정박지 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2유지시간 이상이며 정박지 투묘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있으면 정박지 양묘와 관련된 제4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e) 특정 선박이 접안부두 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접안속력 임계값(BST) 보다 작고 선박이 접안부두 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3유지시간 이상이며 부두 접안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없으면 부두접안과 관련된 제5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f) 특정 선박이 접안부두 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접안속력 임계값(BST) 보다 크고 선박이 접안부두 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4유지시간 이상이며 부두 접안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있으면 부두이안과 관련된 제6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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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컨트롤러에 의해 판별된 이벤트를 기초로 해상교통관제 통계정보를 산출하며, 제1이벤트 이후 제3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제1이벤트 이후 제5이벤트가 발생하면 입항선박으로 판별하고, 제4이벤트 이후 제2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제6이벤트 이후 제2이벤트가 발생하면 출항 선박으로 판별하고, 제4이벤트 이후 제3이벤트 또는 제5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제6이벤트 이후 제3이벤트 또는 제5이벤트가 발생하면 관제구역 내에서 선박의 이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제1이벤트 이후 제2이벤트가 발생하거나, 제2이벤트 이후 제1이벤트가 발생하면 선박이 항만 내 정박하거나 접안하지 않고 관제구역을 통과한 것으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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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컨트롤러는 a) 특정 선박이 도선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도선사 승선속력 임계값(PST) 보다 작고 선박이 도선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5유지시간 이상이고 선박의 속력 변화가 도선구역 내 속력변화 임계값(PSCT) 보다 크며, 도선사 승선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없으면 도선사 승선과 관련된 제7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고, b) 특정 선박이 도선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도선사 승선속력 임계값(PST) 보다 작고 선박이 도선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6유지시간 이상이고 선박의 속력 변화가 도선구역 내 속력변화 임계값(PSCT) 보다 크며, 도선사 승선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있으면 도선사 하선과 관련된 제8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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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컨트롤러는 특정 선박이 속력제한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속력이 과속속력 임계값(OST) 보다 크고 선박이 속력제한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7유지시간 이상이며 과속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없으면 선박 과속과 관련된 제9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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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컨트롤러는 특정 선박이 항로이탈주의구역 내 위치하는 것이 확인되고, 선박 침로가 '항로평균침로 ± 항로이탈 임계값(RTD)' 보다 크고 선박이 항로이탈주의구역 내 위치하는 시간이 설정된 제8유지시간 이상이며 항로이탈 선박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선박 정보가 없으면 선박 항로이탈과 관련된 제10이벤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교통관제 이벤트 자동 탐지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