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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볼루션 신경망 기반의 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25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은 선박 자동 식별 장치로부터 수신한 항적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 해당 전처리된 항적 데이터에 기초하여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학습 데이터로 이용하여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 밀도를 예측하기 위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 및 학습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에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적용하여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류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3/02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0696 (2019.02.21)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06101 (2020.09.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21)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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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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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건명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2 김광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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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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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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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21 수리 (Accepted) 1-1-2019-0186848-6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8 수리 (Accepted) 9-1-2019-0051058-3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37452-7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25 수리 (Accepted) 1-1-2020-0891676-7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91675-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컨볼루션 신경망 기반의 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에 있어서,선박 자동 식별 장치(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IS)로부터 수신한 항적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상기 전처리된 항적 데이터에 기초하여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학습 데이터로 이용하여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 밀도를 예측하기 위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 및상기 학습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에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적용하여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류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적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선박 자동 식별 장치로부터 수신한 항적 데이터를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동기화하는 단계; 및상기 동기화된 항적 데이터를 복수의 그리드(grid) 영역들로 구분하고, 상기 구분된 각 그리드 영역들에 좌표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항적 데이터에 나타난 각 선박들의 위치를 상기 그리드 영역들에 투영하는 단계; 및상기 투영된 결과에 각 선박들의 선박 관련 정보를 인코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관련 정보는,각 선박의 위치에 대응하는 좌표 정보, 상기 선박의 길이 정보, 주의 구역 도착 예정 시각 정보, 목적지 정보, 상기 선박의 종류 정보 및 도선사의 승하선 정보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는,상기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선박 이동 정보 및 선박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류를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상기 전처리된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기초로 선박 교통류 예측을 위한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선박 교통류 예측을 위한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학습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선박 교통류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복수의 그리드 영역들로 구분하고, 상기 구분된 각 그리드 영역들에 좌표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선박 교통류 예측을 위한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에 나타난 각 선박들의 위치를 상기 그리드 영역들에 투영하는 단계; 및상기 투영된 결과에 각 선박들의 선박 관련 정보를 인코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
8 8
컨볼루션 신경망 기반의 선박 교통 밀도 예측 방법에 있어서,메모리 및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메모리는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 가능한 인스트럭션들(instructions)을 저장하고,상기 인스트럭션들이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는,선박 자동 식별 장치(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IS)로부터 수신한 항적 데이터를 전처리하고,상기 전처리된 항적 데이터에 기초하여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고,상기 생성된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학습 데이터로 이용하여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 밀도를 예측하기 위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고,상기 학습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에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적용하여 주의 구역에서의 선박 교통류를 예측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박 자동 식별 장치로부터 수신한 항적 데이터를 특정 시점을 기준으로 동기화하고,상기 동기화된 항적 데이터를 복수의 그리드(grid) 영역들로 구분하고, 상기 구분된 각 그리드 영역들에 좌표를 할당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항적 데이터에 나타난 각 선박들의 위치를 상기 그리드 영역들에 투영하고,상기 투영된 결과에 각 선박들의 선박 관련 정보를 인코딩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장치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학습 데이터에 포함된 선박 이동 정보 및 선박 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을 학습시키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장치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전처리하고,상기 전처리된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기초로 선박 교통류 예측을 위한 선박 교통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고,상기 선박 교통류 예측을 위한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학습된 선박 교통류 예측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선박 교통류를 예측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를 복수의 그리드 영역들로 구분하고, 상기 구분된 각 그리드 영역들에 좌표를 할당하고,상기 선박 교통 상황 이미지 데이터에 나타난 각 선박들의 위치를 상기 그리드 영역들에 투영하고,상기 투영된 결과에 각 선박들의 선박 관련 정보를 인코딩하는,선박 교통 밀도 예측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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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연구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북대학교 차세대정보컴퓨팅 기술개발사업 사용자 개입을 최소화를 위한 고성능 자율 기계학습 플랫폼 기초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