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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패킷 송신기가 패킷 수신기로부터 상기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패킷 송신기가 상기 무선 경로들의 상태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패킷 송신기가 상기 확인된 무선 경로들의 상태 정보에 따라 전송 속도를 우선으로 상기 패킷을 전송할 제1 전송 모드 및 신뢰성을 우선으로 상기 패킷을 전송할 제2 전송 모드를 결정하고, 상기 제1 전송 모드와 상기 제2 전송 모드 각각의 패킷 전송 속도와 프레임 손실 율(Frame loss rate)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패킷 송신기가 상기 측정된 제1 전송 모드와 상기 제2 전송 모드 각각의 패킷 전송 속도와 프레임 손실율에 따라 상기 제1 전송 모드와 상기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할 패킷들의 비율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패킷 송신기가 상기 결정된 비율로 상기 패킷들을 상기 제1 전송 모드와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패킷 송신기가 상기 패킷 수신기로부터 수신된 버퍼 상태 정보에 따라 상기 제1 전송 모드 및 상기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할 패킷들의 비율을 가변하여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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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전송 모드는 FCT(Fast Concurrent Transfer)이고,상기 제2 전송 모드는 RCT(Reliable Concurrent Transfer)임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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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RCT로 전송하는 패킷은, 우선 순위가 높은 프레임의 패킷임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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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스트리밍의 인코딩 및 디코딩을 위한 비디오 코덱이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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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수신기는, 상기 패킷 송신기로부터 송신되는 패킷을 큐잉하기 위한 버퍼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패킷 송신기로 패킷의 재전송을 요구하기 위한 재전송 임계 값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버퍼의 크기는,상기 전송 속도와 상기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의 제한 시간을 고려하여 결정되고,상기 재전송 임계 값은 스톨링(stalling) 없이 재전송이 가능한 최대의 버퍼내 프레임 개수로 결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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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 상태 정보는,상기 프레임의 버퍼 진입 속도, 상기 버퍼 내 프레임 수와 상기 재전송 임계 값, 상기 프레임의 인코딩 속도를 포함하고,상기 패킷 송신기는,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버퍼의 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버퍼의 상태에 따라 상기 제1 전송 모드 및 상기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할 패킷의 비율을 가변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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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의 상태는,상기 버퍼 내 프레임의 개수가 상기 재전송 임계 값보다 작거나 같고, 상기 버퍼 진입 속도가 상기 프레임의 인코딩 속도보다 느린 제1 상태;상기 버퍼 내 프레임의 개수가 상기 재전송 임계 값보다 작거나 같고, 상기 버퍼 진입 속도가 상기 프레임의 인코딩 속도보다 빠른 제2 상태;상기 버퍼 내 프레임의 개수가 상기 재전송 임계 값보다 크고, 상기 버퍼 진입 속도가 상기 프레임의 인코딩 속도보다 느린 제3 상태;및상기 버퍼 내 프레임의 개수가 상기 재전송 임계 값보다 크고, 상기 버퍼 진입 속도가 상기 프레임의 인코딩 속도보다 빠른 제4상태 중 어느 하나임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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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의 상태가 상기 제1 상태라면, 상기 패킷 송신기는, 데이터 처리율(throughput)을 증가시키면서 패킷 손실율(Packet loss rate)을 최소화하는 조건에 부합하도록 RCT(Reliable Concurrent Transfer)로 전송할 프레임 개수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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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의 상태가 상기 제3 상태라면, 상기 패킷 송신기는, 상기 패킷의 신뢰성(Reliability)를 높이기 위한 조건에 부합되도록 패킷 손실율(Packet loss rate)을 유지하면서 무선 경로의 데이터 율을 최대화시키는 조건에 부합되도록 RCT로 전송할 프레임 개수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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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패킷 수신기; 및상기 패킷 수신기로부터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요청을 수신하면, 상기 무선 경로들의 상태 정보를 확인하고, 상기 확인된 무선 경로들의 상태 정보에 따라 전송 속도를 우선으로 상기 패킷을 전송할 제1 전송 모드 및 신뢰성을 우선으로 상기 패킷을 전송할 제2 전송 모드를 결정하고, 상기 제1 전송 모드와 상기 제2 전송 모드 각각의 패킷 전송 속도와 프레임 손실 율(Frame loss rate)을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제1 전송 모드와 상기 제2 전송 모드 각각의 패킷 전송 속도와 프레임 손실율에 따라 상기 제1 전송 모드와 상기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할 패킷들의 비율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비율로 상기 패킷들을 상기 제1 전송 모드와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하고, 상기 패킷 수신기로부터 수신된 버퍼 상태 정보에 따라 상기 제1 전송 모드 및 상기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할 패킷들의 비율을 가변하여 전송하는 패킷 송신기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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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전송 모드는 FCT(Fast Concurrent Transfer)이고,상기 제2 전송 모드는 RCT(Reliable Concurrent Transfer)임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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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패킷 수신기는, 상기 패킷 송신기로부터 송신되는 패킷을 큐잉하기 위한 버퍼를 생성하고, 상기 패킷 송신기로 패킷의 재전송을 요구하기 위한 재전송 임계 값을 결정하고, 상기 버퍼의 크기는,상기 전송 속도와 상기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의 제한 시간을 고려하여 결정되고, 상기 재전송 임계 값은,스톨링(stalling) 없이 재전송이 가능한 최대의 버퍼내 프레임 개수로 결정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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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 상태 정보는,상기 프레임의 버퍼 진입 속도, 상기 버퍼 내 프레임 수와 상기 재전송 임계 값, 상기 프레임의 인코딩 속도를 포함하고,상기 패킷 송신기는,상기 버퍼 상태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버퍼의 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버퍼의 상태에 따라 상기 제1 전송 모드 및 상기 제2 전송 모드로 전송할 패킷의 비율을 가변함을 특징으로 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무선 경로들을 통해 비디오 데이터 프레임의 패킷을 전송하는 적응적 비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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