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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를 이용한 생산 라인의 제어 로직 최적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275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실시예들은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 모델을 이용하여 제조 시스템을 관리 가능한 공간 차원의 여러 모듈로 모듈화하고 실현 가능한 제어 로직을 합성하여, 변경 사항이 있을 때 제어 로직을 신속한 설계 변경이 가능하고 제어 로직 디자이너에 의존하지 않는 일관된 성능을 확보하는 생산 라인 제어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5B 19/418 (2006.01.01) G05B 13/04 (2006.01.01) G05B 23/02 (2006.01.01) G06F 30/20 (2020.01.01)
CPC G05B 19/41885(2013.01) G05B 19/41885(2013.01) G05B 19/41885(2013.01) G05B 19/4188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35623 (2020.03.24)
출원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비앤에스(주)
등록번호/일자 10-2145361-0000 (2020.08.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3.2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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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비앤에스(주)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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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종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이창민 서울특별시 중구
3 박제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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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역삼동, 중평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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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비앤에스(주)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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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3.24 수리 (Accepted) 1-1-2020-0308264-5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4.08 수리 (Accepted) 1-1-2020-0363249-0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09239-5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88739-4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02 수리 (Accepted) 1-1-2020-0688738-0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21720-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생산 라인 제어 장치에 의한 생산 라인 제어 방법에 있어서,이동하는 복수의 운반대, 상기 하나의 운반대가 위치 가능한 자리의 집합, 및 상기 하나의 운반대를 검사하는 검사 장비가 위치하는 검사 자리의 집합이 배치된 생산 라인에 대해서, 기 설정된 동작 조건을 만족하도록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을 통해 최적화된 제어 로직을 출력하는 단계를 수행하며,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Markov Decision Process) 모델을 이용하며,상기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 모델의 상태는 모든 자리의 집합에서 상기 운반대의 국소 상태 조건을 조합한 것으로 정의되고, 상기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 모델은 액션에 대해서 보상 함수를 최대화하는 최적화 정책에 따라 매 시간마다 상기 운반대의 검사를 완료하도록 모델링하며,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검사 장비의 유형에 따라 상기 생산 라인을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로 설정하고, 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마다 최적화 정책을 설정하고,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의 입구 자리 및 출구 자리가 중첩되는 공유 자리를 기준으로 분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로직에 따른 명령어를 상기 생산 라인의 구동 모듈로 전달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며,상기 구동 모듈은 선형 모터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 각각에 해당하는 액션에 대해서 보상 함수를 최대화하는 최적화 정책을 결합하여 전체 액션을 산출하며,상기 공유 자리가 입구 자리에 해당하는 생산 라인 모듈에서 상기 입구 자리에서의 최적화 정책을 상기 공유 자리가 출구 자리에 해당하는 생산 라인 모듈에서 상기 출구 자리에서의 최적화 정책에 덮어 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 각각에 대해서 상기 운반대가 충돌하는 상황에 대한 상태-액션 쌍을 제거하고 상기 상태의 천이 확률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반대가 충돌하는 상황은 (i) 자리를 유지하는 이동하지 않은 운반대에 충돌하는 상황, (ii) 동일한 빈 자리로 이동하는 복수의 운반대가 충돌하는 상황, (iii) 이동하려는 운반대가 있던 자리로 다른 운반대가 이동하여 시간적 차이로 충돌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마다 설정된 최적화 정책을 계층적인 정책으로 설계하고, 상기 계층적인 정책은 각 생산 라인 모듈에 대한 하위 정책 및 전체 생산 라인에 대한 상위 정책을 포함하고, 상기 계층적인 정책은 상기 하위 정책 및 상기 상위 정책에 설정된 우선 순위에 따라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 설정된 동작 조건은(i) 모든 운반대가 상기 생산 라인을 나가기 전에 필요한 모든 유형의 검사를 전부 진행하는 제1 동작 조건, (ii) 상기 운반대는 상호 충돌하지 않는 제2 동작 조건, (iii) 상기 운반대는 상기 검사 자리가 비어 있으면 상기 검사 자리로 이동하는 제3 동작 조건을 포함하며, 완전한 동작 상황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기 설정된 동작 조건은(iv) 오류가 있는 운반대는 상기 검사 자리로 이동하지 않고 상기 검사 자리로 이동을 대기하지 않는 제4 동작 조건을 포함하며, 불완전한 동작 상황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방법
11 11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 및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는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는 생산 라인 제어 장치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이동하는 복수의 운반대, 상기 하나의 운반대가 위치 가능한 자리의 집합, 및 상기 하나의 운반대를 검사하는 검사 장비가 위치하는 검사 자리의 집합이 배치된 생산 라인에 대해서, 기 설정된 동작 조건을 만족하도록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을 통해 최적화된 제어 로직을 출력하며,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Markov Decision Process) 모델을 이용하며,상기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 모델의 상태는 모든 자리의 집합에서 상기 운반대의 국소 상태 조건을 조합한 것으로 정의되고, 상기 마르코브 결정 프로세스 모델은 액션에 대해서 보상 함수를 최대화하는 최적화 정책에 따라 매 시간마다 상기 운반대의 검사를 완료하도록 모델링하며,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검사 장비의 유형에 따라 상기 생산 라인을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로 설정하고, 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마다 최적화 정책을 설정하고,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의 입구 자리 및 출구 자리가 중첩되는 공유 자리를 기준으로 분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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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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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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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 각각에 해당하는 액션에 대해서 보상 함수를 최대화하는 최적화 정책을 결합하여 전체 액션을 산출하며,상기 공유 자리가 입구 자리에 해당하는 생산 라인 모듈에서 상기 입구 자리에서의 최적화 정책을 상기 공유 자리가 출구 자리에 해당하는 생산 라인 모듈에서 상기 출구 자리에서의 최적화 정책에 덮어 쓰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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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로직 최적화 모델은상기 복수의 생산 라인 모듈 각각에 대해서 상기 운반대가 충돌하는 상황에 대한 상태-액션 쌍을 제거하고 상기 상태의 천이 확률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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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기 설정된 동작 조건은(i) 모든 운반대가 상기 생산 라인을 나가기 전에 필요한 모든 유형의 검사를 전부 진행하는 제1 동작 조건, (ii) 상기 운반대는 상호 충돌하지 않는 제2 동작 조건, (iii) 상기 운반대는 상기 검사 자리가 비어 있으면 상기 검사 자리로 이동하는 제3 동작 조건, (iv) 오류가 있는 운반대는 상기 검사 자리로 이동하지 않고 상기 검사 자리로 이동을 대기하지 않는 제4 동작 조건을 포함하며, 불완전한 동작 상황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생산 라인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