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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

  • 기술번호 : KST202001279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링형으로 하나로 구비되며 리액션 플레이트와, 내부에 영구자석을 갖는 2차측 플레이트에 해당하는 휠; 상부에 상기 모터사이클의 안장이 설치되며, 하단에 형성되는 개방부와 내부공간과, 내부공간의 상면에 상기 휠의 외면과 특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는 전자석을 갖는 케이스; 및 상기 케이스의 내부공간 내면 양단과 상기 휠 사이 공간 각각에 구비되는 비대칭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포함하고, 상기 선형유도전동기는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양단 각각에 구비되는 1차측 코어; 및 각각의 1차측 코어에 구비되며, 3상 전류가 인가되는 3상 권선이 취부되어 이동자계를 발생시키는 1차측 권선;을 포함하여, 리액션 플레이트에 유도된 와전류에 의해 상기 2차측 플레이트에 추진력이 발생되고, 상기 2차측 플레이트 양측에 구비된 상기 1차측 권선 사이에서의 반발력에 의해 안내력이 발생되고, 상기 와전류는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길이방향과 평행하고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하부측에 생성되는 하부측 횡방향 전류와, 상기 하부측 횡방향 전류와 평행되며 대향된 방향을 갖고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상부측에 생성되는 상부측 횡방향 전류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2M 7/12 (2006.01.01) B60L 13/10 (2006.01.01) B60L 13/04 (2006.01.01) B60L 13/03 (2006.01.01) H02K 41/025 (2006.01.01)
CPC B62M 7/12(2013.01) B62M 7/12(2013.01) B62M 7/12(2013.01) B62M 7/12(2013.01) B62M 7/12(2013.01) B62M 7/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2091 (2019.09.10)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46197-0000 (2020.08.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1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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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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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형우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박찬배 경기도 의왕시 포일세거리로
3 이재범 경기도 과천시 별양로 **
4 서교영 인천광역시 중구
5 김성휘 경기도 부천시
6 정거철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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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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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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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10 수리 (Accepted) 1-1-2019-0931131-1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03781-6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217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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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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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에 있어서, 링 형으로 하나로 구비되며 리액션 플레이트와, 내부에 영구자석을 갖는 2차측 플레이트에 해당하는 휠; 상부에 상기 모터사이클의 안장이 설치되며, 하단에 형성되는 개방부와 내부공간과, 내부공간의 상면에 상기 휠의 외면과 특정간격 이격되어 설치되는 전자석을 갖는 케이스; 및상기 케이스의 내부공간 내면 양단과 상기 휠 사이 공간 각각에 구비되는 비대칭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포함하고, 상기 선형유도전동기는,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양단 각각에 구비되는 1차측 코어; 및 각각의 1차측 코어에 구비되며, 3상 전류가 인가되는 3상 권선이 취부되어 이동자계를 발생시키는 1차측 권선;을 포함하여, 리액션 플레이트에 유도된 와전류에 의해 상기 2차측 플레이트에 추진력이 발생되고, 상기 2차측 플레이트 양측에 구비된 상기 1차측 권선 사이에서의 반발력에 의해 안내력이 발생되고, 상기 와전류는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길이방향과 평행하고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하부측에 생성되는 하부측 횡방향 전류와, 상기 하부측 횡방향 전류와 평행되며 대향된 방향을 갖고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상부측에 생성되는 상부측 횡방향 전류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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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유도전동기는 상기 2차측 플레이트의 높이방향 기준으로 상부측에 위치되어, 상기 상부측 횡방향 전류에 의해 중력방향 힘이 발생되며, 상기 중력방향힘이 상기 휠에 작용하여 상기 케이스가 반작용으로 부상력을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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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리액션 플레이트는, 상기 휠의 최내면을 구성하며, 상기 휠은, 상기 리액션 플레이트의 외면에 구비되는 제1고무타이어와, 상기 제1고무타이어에 내재되어 상기 전자석과 상기 휠과의 접촉을 방지하기 위한 접촉방지부재와, 상기 제1고무타이어 외면에 구비되는 영구자석과, 상기 영구자석 외면에 구비되는 제2고무타이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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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정지시, 및 주행초기, 상기 영구자석과 상기 전자석에 의해 상기 케이스에 부상력을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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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공간 내면 양단에 구비되어, 상기 휠의 중심을 유지하고, 안내력을 확보하기 위한 베어링 부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양측식 선형유도전동기를 이용한 스포크가 없는 1휠 자기부상 방식 모터사이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1000km/h급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추진/부상/안내 일체형 All-in-One 시스템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