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 손잡이

  • 기술번호 : KST202001294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버스 손잡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입석 승객이 버스 손잡이를 잡고 있을 때, 급출발 또는 급정거로 인한 버스 손잡이의 관성력을 줄여 버스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버스 손잡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버스 손잡이는, 버스 봉에 결합되는 케이싱(2); 상기 케이싱(2) 하단에 구비되는 손잡이부(3); 버스 봉(1)과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작동부(4); 및 상기 케이싱(2) 내부에 구비되며, 손잡이부(3)의 연장선에 버스 봉(1)과 수직으로 구비되는 제2작동부(5);를 포함하고, 제1작동부(4)는 제1압축스프링(41)으로 구성되어 버스 정지 또는 운동 관성력을 줄일 수 있다. 이 경우, 상기 손잡이부(3)와 제2작동부(5)가 결합하는 부분에서의 손잡이부(3) 외측에 탄성고무(31)가 구비되어 손잡이부(3)가 움직일시 상기 탄성고무(31)에 의해 중립으로 되돌려질 수 있다. 이 경우, 상기 케이싱(2) 외측으로 소정의 간격을 이격하여 구비되는 커버(6);를 더 포함할 수 있다. 이 경우, 상기 제1작동부(4)는 케이싱(2)과 커버(6) 사이에 구비될 수 있다. 이 경우, 상기 제2작동부(5)는, 상기 손잡이부(3)와 결합되는 축(51)과, 상기 축(51) 타측에 구비되는 제2압축스프링(52)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N 3/02 (2006.01.01)
CPC B60N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05110 (2020.01.15)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11996 (2020.0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락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이세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손정우 부산광역시 북구
4 손철중 경상남도 사천시 벌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 *층 (거제동)(아너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1.15 수리 (Accepted) 1-1-2020-0044214-6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버스 봉에 결합되는 케이싱;상기 케이싱 하단에 구비되는 손잡이부;버스 봉과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작동부; 및상기 케이싱 내부에 구비되며, 손잡이부의 연장선에 버스 봉과 수직으로 구비되는 제2작동부;를 포함하고,제1작동부는 제1압축스프링으로 구성되어 버스 정지 또는 운동 관성력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손잡이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손잡이부와 제2작동부가 결합하는 부분에서의 손잡이부 외측에 탄성고무가 구비되어 손잡이부가 움직일시 상기 탄성고무에 의해 중립으로 되돌려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손잡이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케이싱 외측으로 소정의 간격을 이격하여 구비되는 커버;를 더 포함하는 버스 손잡이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1작동부는 케이싱과 커버 사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손잡이
5 5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2작동부는,상기 손잡이부와 결합되는 축과,상기 축 타측에 구비되는 제2압축스프링을 포함하는 버스 손잡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