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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3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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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볼텍스튜브장치를 통해 고온공기와 저온공기를 분리하며, 이들 중 선택된 공기온도에 CO2 또는 H2O를 분리배출하여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배출가스를 저감시킬 수 있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F01N 3/02 (2006.01.01) F01N 3/00 (2006.01.01) F01N 5/02 (2006.01.01)
CPC F01N 3/02(2013.01) F01N 3/02(2013.01) F01N 3/02(2013.01) F01N 3/02(2013.01) F01N 3/02(2013.01) F01N 3/02(2013.01) F01N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4586 (2019.03.04)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06284 (2020.09.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3.0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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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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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석연 부산광역시 남구
2 유상석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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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형석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길 **, *층 ***호(불당동,M-타워)(참좋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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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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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04 수리 (Accepted) 1-1-2019-0217836-3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3.04 수리 (Accepted) 1-1-2019-0217922-6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10 수리 (Accepted) 9-1-2020-0001631-0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3242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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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엔진(100)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흡입하여 압축공기로 배출하는 공기압축부(10),상기 공기압축부(10)에서 압축공기를 공급받아 저온공기와 고온공기로 분리하며, 유량비를 조절하여 탄산가스를 저온공기 또는 고온공기로 배출하는 스로틀밸브(21)가 구비된 볼텍스튜브(20);상기 볼텍스튜브(20)의 저온배출구(22)에서 배출되는 저온공기를 배출하는 저온공급관(31)과, 상기 볼텍스튜브(20)의 고온배출구(23)에서 배출되는 고온공기를 배출하는 고온공급관(32)이 형성된 공기공급관(30);상기 공기공급관(30)의 저온공기 또는 고온공기에 함유된 탄산가스를 포집하는 포집챔버(4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볼텍스튜브(20)에서 발생된 응축수는 저온공기 또는 고온공기과 함께 상기 공기공급관(30)으로 배출되며, 상기 공기공급관(30)으로 배출된 응축수를 포집하는 응축수챔버(50)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볼텍스튜브(20)는 수직으로 배치되며, 상기 고온배출구(23)에 상기 스로틀밸브(21)가 위치하며, 하부에는 상기 응축수챔버(50)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볼텍스튜브(20)에서 배출되는 고온공기 및 외부공기를 공급받아 전기를 생산하는 열전반도체부(60)와,상기 열전반도체부(60)에서 생산된 전기를 저장하며, 상기 공기압축부(10)에 전기를 공급하는 축전지(70)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열전반도체부(60)는,상기 고온공급관(32)에 결합되며, 온도차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는 열전소자(61)와,외부공기를 선택적으로 상기 열전소자(61)로 공급하는 외기유입관(62)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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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압축부(10), 상기 스로틀밸브(21), 상기 공기공급관(30) 및 상기 포집챔버(40)를 제어하는 컨트롤박스(80)가 포함되되,상기 컨트롤박스(80)는,상기 공기압축부(10), 상기 볼텍스튜브(20), 상기 공기공급관(30) 및 상기 포집챔버(40)에 개별적으로 설치되어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센서(PS)와,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TS)가 구비된 측정부(81)와, 상기 공기압축부(10), 상기 볼텍스튜브(20) 및 상기 스로틀밸브(21)를 설정하는 설정부(82)와,상기 설정부(82)에 설정된 데이터와 상기 측정부(81)에서 측정된 데이터에 의해 상기 공기압축부(10), 상기 스로틀밸브(21), 상기 공기공급관(30) 및 상기 포집챔버(40)를 제어하는 제어부(83)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배기가스 포집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