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특정 비디오에 대한 저해상도 이미지,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 및 복수의 비디오에 대한 서브 이미지를 수신하는 단계;사용자의 시점(View)을 계산하여, 관심영역이 초고해상도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고, 관심영역의 주변영역이 저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되, 서브 이미지가 주변영역에 부가된 화면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생성된 화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사용자의 시점에 따라 사용자의 관심영역을 설정하고, 설정된 관심영역 이외에 영역을 주변영역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서브 이미지는,상업적인 목적을 갖는 광고정보 또는 해당 영상과 관련된 추천영상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4 |
4
청구항 2에 있어서, 비디오는,타일 기반 MPEG 영상이며, 서브 이미지는,화면 이미지를 구성하는 초고해상도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의 타일별 분할영상 또는 저해상도 이미지의 해상도가 1024X1024인 경우, 해상도가 1920X108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화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는,사용자의 관심영역이 설정되면, 설정된 관심영역으로부터 기설정된 범위 이내의 영역을 제1 주변영역으로 설정하고, 관심영역 및 제1 주변영역 이외에 영역을 제2 주변영역으로 설정하여, 관심영역이 초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면, 제1 주변영역이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고, 제2 주변영역이 저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는 화면 이미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화면 이미지가 출력되는 상태에서 화면의 시점(view)이 이동하거나 또는 사용자가 커서를 이동하여 특정 객체를 선택하면, 출력되는 화면 이미지가 갱신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화면 이미지가 갱신되는 단계는, 사용자의 머리 이외의 신체에 착용된 웨어러블 기기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의 시점이 이동하거나 커서가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8 |
8
청구항 6에 있어서,화면 이미지가 갱신되는 단계는, 화면 이미지가 출력되는 상태에서, 커서가 선택한 특정 객체가 서브 이미지인 경우, 선택된 서브 이미지와 동일한 비디오를 기반으로 생성된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가 관심영역에 출력되고, 선택된 서브 이미지와 동일한 비디오를 기반으로 생성된 저해상도 이미지가 주변영역에 출력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화면 이미지가 갱신되는 단계는, 화면 이미지가 출력되는 상태에서, 커서가 선택한 특정 객체가 서브 이미지인 경우, 선택된 서브 이미지와 동일한 비디오를 기반으로 생성된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가 관심영역에 출력되고, 선택된 서브 이미지와 동일한 비디오를 기반으로 생성된 저해상도 이미지가 주변영역에 출력되도록 하되, 관심영역에 출력되던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와 동일한 비디오를 기반으로 생성된 서브 이미지가 선택된 서브 이미지가 출력되던 주변영역의 자리에 부가되어 출력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10 |
10
특정 비디오에 대한 저해상도 이미지,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 및 복수의 비디오에 대한 서브 이미지가 수신하는 통신부; 사용자의 관심영역이 초고해상도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고, 관심영역의 주변영역이 저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되, 서브 이미지가 주변영역에 부가된 화면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세서; 및화면 이미지를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
11 |
11
비디오별로 저해상도 이미지,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 그리고 서브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특정 비디오에 대한 저해상도 이미지 및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선택하여, 사용자의 관심영역이 초고해상도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고, 관심영역의 주변영역이 저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되, 다른 비디오에 대한 서브 이미지가 주변영역에 부가된 화면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방법
|
12 |
12
비디오별로 저해상도 이미지,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 그리고 서브 이미지를 생성하는 프로세서; 및특정 비디오에 대한 저해상도 이미지 및 초고해상도 이미지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선택하여, 사용자의 관심영역이 초고해상도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고, 관심영역의 주변영역이 저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되되, 다른 비디오에 대한 서브 이미지가 주변영역에 부가된 화면 이미지를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360 VR 인터랙티브 중계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