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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용 블록 교구가 복수개로 이루어지며, 첫번째로 배치되는 블록 교구는 스타트 블록(10a)으로 구성되고, 중간에 배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블록 교구는 미들 블록(10b)으로 구성되고, 마지막으로 배치되는 블록 교구는 엔드 블록(10c)으로 구성되는 복수의 코딩용 블록 교구들을 통해 알고리즘을 실행하기 위한 작동 방법으로서,a) 상기 스타트 블록(10a)이 사용자로부터 알고리즘을 전송하라는 입력을 받으면, 논리적 순서를 담은 배열을 만들어 미들 블록(10b)으로 보내는 단계;b) 상기 미들 블록(10b)이 상기 조작부(122)에 의해 설정된 해당 기능의 배열을 이전 블록으로부터 받은 배열 끝에 붙여 다음 블록으로 보내는 단계; 및c) 상기 엔드 블록(10c)이 이전 블록으로부터 받은 배열을 컴퓨터로 보내는 단계를 구비하는 작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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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들 블록(10b)는 복수개로 구비되고, 상기 b) 단계는 상기 미들 블록(10b)의 개수만큼 형성되는 작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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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d) 컴퓨터에서 알고리즘이 실행되고 있을 때, 상기 컴퓨터에서 해당 블록으로 메시지를 보내어 상기 디스플레이부(121)에서 실행중임을 나타내는 단계를 구비하는 작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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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연령층의 컴퓨팅적 사고 증진을 위한 코딩용 블록 교구에 있어서, 바닥면 상에 위치하는 바닥부(13); 상기 바닥부(13)와 결합되며, 다른 블록 교구와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일측에 돌출부(111) 및 상기 돌출부(111)에 인접하는 연결부(112)를 구비하며, 타측에 함몰부(113)를 구비하는 본체부(11); 및 상기 본체부(11)를 덮을 수 있으며, 해당 블록의 기능을 나타내는 디스플레이부(121)를 포함하는 뚜껑부(12)를 포함하고, 상기 본체부(11)는 내부에 매개 변수화 기능을 수행하는 제어부(114)를 포함하고, 상기 뚜껑부(12)는 상기 제어부(114)를 조작하는 조작부(122)를 포함하는 코딩용 블록 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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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114)는 아두이노를 포함하는 코딩용 블록 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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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조작부(122)는 버튼부로 구성되는 코딩용 블록 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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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버튼부는, 타겟(target) - 알고리즘에 의해 행동하는 주체 - 의 종류를 변경시킬 수 있는 제1버튼(122a); 및 상기 제1버튼(122a)에 의해 정해진 타겟의 기능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2버튼(122b)을 포함하는 코딩용 블록 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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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함몰부(113)는 스프링을 포함하는 코딩용 블록 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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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바닥부(13)와 상기 본체부(11)는 일체로 형성되는 코딩용 블록 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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