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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 검지기를 이용한 차로별 위험도 검출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382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루프 검지기를 이용한 차로별 위험도 검출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루프 검지기를 이용한 차로별 위험도 검출 방법은, (a) 특정 구간의 상류부와 하류부에 페어로 각각 설치된 검지기로부터 차량 통과에 따른 제1 감지 정보와 제2 감지 정보를 각각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차량으로부터 도로 관련 수집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c) 상기 제1 감지 정보, 상기 제2 감지 정보 및 상기 도로 관련 수집 정보를 이용하여 특정 차로의 도로 위험 발생 여부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67 (2006.01.01) G08G 1/042 (2006.01.01)
CPC G08G 1/0967(2013.01) G08G 1/096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56306 (2020.05.1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45763-0000 (2020.08.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5.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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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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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충헌 경기도 파주시 가람로 **,
2 김진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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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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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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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5.12 수리 (Accepted) 1-1-2020-0476206-6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5.12 수리 (Accepted) 1-1-2020-0476938-6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78108-8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35064-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01 수리 (Accepted) 1-1-2020-0682041-5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82046-8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399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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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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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특정 구간의 상류부와 하류부에 페어로 설치된 검지기로부터 획득되는 제1 감지 정보와 제2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특정 구간을 통과한 사업용 차량들의 진입 차로와 진출 차로를 식별하여 분류하는 단계;(b) 상기 분류된 사업용 차량들로부터 도로 관련 수집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c) 상기 도로 관련 수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분류된 사업용 차량들 중 상기 특정 구간에서 포트홀 또는 결빙을 감지한 차량을 선별하고, 상기 선별된 차량들의 상기 특정 구간에서 포트홀 또는 결빙을 감지한 시간과 차량 속도를 추출하는 단계; 및 (d) 상기 선별된 차량들에 대한 추출된 시간과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포트홀 또는 결빙이 검지된 주행 차로를 특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로별 위험도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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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선별된 차량들의 진입 차로와 진출 차로의 통과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특정 구간을 통과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속도와 상기 차량 속도가 동일하고, 상기 추출된 시간이 상기 선별된 차량들의 진입 차로와 진출 차로의 통과 시간 내에 포함되며, 진입 차로와 진출 차로가 동일한 차량을 최종 선별하는 단계; 및상기 최종 선별된 차량의 진입 차로와 진출 차로를 포트홀 또는 결빙이 검지된 주행 차로를 특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로별 위험도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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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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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실행된 명령어는, (a) 특정 구간의 상류부와 하류부에 페어로 설치된 검지기로부터 획득되는 제1 감지 정보와 제2 감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특정 구간을 통과한 사업용 차량들의 진입 차로와 진출 차로를 식별하여 분류하는 단계;(b) 상기 분류된 사업용 차량들로부터 도로 관련 수집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c) 상기 도로 관련 수집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분류된 사업용 차량들 중 상기 특정 구간에서 포트홀 또는 결빙을 감지한 차량을 선별하고, 상기 선별된 차량들의 상기 특정 구간에서 포트홀 또는 결빙을 감지한 시간과 차량 속도를 추출하는 단계; 및 (d) 상기 선별된 차량들에 대한 추출된 시간과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포트홀 또는 결빙이 검지된 주행 차로를 특정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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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기술연구(R&D) 사업용 차량을 이용한 도로교통 정보 수집 및 활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