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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베어링을 적용한 선형 시스템 및 이를 갖는 선형 평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394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에어 베어링을 적용한 선형 시스템은 발전기와 같은 선형 시스템을 구성하는 고정자와 이동자 사이에 에어 베어링을 적용하여 상기 에어 베어링과 상기 이동자의 중심 상에 형성된 원통축 간에 소정의 공극을 유지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외부 고정자 및 내부 고정자 사이에서 왕복 운동을 하는 영구 자석 상에서의 공극을 유지하게 한다. 또한, 선형 시스템에 대한 평가 시스템은 크랭크 파트에 결합된 에어 베어링을 통해 회전 운동을 직선 운동으로 변환 시 발생할 수 있는 소음 및 기계적 손실을 최소화하여 자연스러운 왕복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Int. CL H02K 7/08 (2006.01.01) H02K 7/18 (2006.01.01) H02K 7/075 (2014.01.01) F16C 32/06 (2006.01.01) F16C 33/10 (2006.01.01) G01M 99/00 (2011.01.01)
CPC H02K 7/08(2013.01) H02K 7/08(2013.01) H02K 7/08(2013.01) H02K 7/08(2013.01) H02K 7/08(2013.01) H02K 7/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27221 (2019.10.14)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63168-0000 (2020.09.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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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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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규석 광주 서구
2 이성호 광주광역시 광산구
3 박정형 광주광역시 북구
4 김민석 광주광역시 광산구
5 오희재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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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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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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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14 수리 (Accepted) 1-1-2019-1045755-2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3.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66464-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18225-2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25 수리 (Accepted) 1-1-2020-0657254-9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57253-48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20.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44765-3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12 수리 (Accepted) 1-1-2020-0846956-1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46955-6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5473-86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10.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25293-0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에어 베어링을 적용한 선형 시스템에 대한 선형 평가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선형 시스템;상기 선형 시스템과 이격 배치되는 동력 형성부; 및상기 선형 시스템과 동력 형성부 간에 동력을 연동하게 하는 크랭크 파트;를 포함하고,상기 선형 시스템은, 원통 형상을 갖는 고정자; 상기 고정자의 축 방향을 따라 왕복 이동 가능하도록 배치되며, 상기 고정자와 전자기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이동자; 및 상기 고정자와 이동자 사이에 배치되는 제1 에어 베어링;을 포함하고,상기 고정자는 외부 고정자, 상기 고정자가 결합되는 고정자 브라켓의 반경 방향을 따라서 상기 외부 고정자의 내측으로 이격배치되는 내부 고정자 및 상기 외부 고정자의 내부 상에 수용되는 방식으로 구비되는 코일을 포함하며,상기 이동자는, 상기 고정자 브라켓의 중심에 관통 형성된 축 결합공을 통해 결합된 상태에서 축 방향을 따라 왕복 운동하는 이동자 축 및 상기 이동자 축과 이동자 요크를 통해 이격 배치되는 영구 자석을 포함하고, 상기 제1 에어 베어링은 상기 축 결합공과 이동자 축 사이에 배치된 상태에서, 공압을 인가하는 과정을 통해 상기 제1 에어 베어링과 이동자 축 간에 소정 간격의 공극을 유지함으로써, 상기 외부 고정자와 내부 고정자 사이에서 운동하는 상기 영구 자석의 마찰을 방지하며,상기 크랭크 파트는 상기 동력 형성부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제1 크랭크 로드, 상기 제1 크랭크 로드 상에 슬라이딩 운동 가능하게 결합된 제2 크랭크 로드, 상기 제1 크랭크 로드와 제2 크랭크 로드 간에 배치되는 제2 에어 베어링 및 상기 제2 크랭크 로드와 상기 이동자 간을 연결하는 유니버셜 커플링을 갖는, 에어 베어링을 적용한 선형 시스템에 대한 선형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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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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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획재정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생산기술산업원천기술개발 [역량강화] 열병합발전용 자유 피스톤 엔진 선형 발전시스템 기술개발(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