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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분사 가스 엔진

  • 기술번호 : KST20200139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중 분사 가스 엔진이 개시된다. 이중 분사 가스 엔진은, 흡기 포트가 형성되며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이 설치된 실린더와, 흡기 포트에 연료를 분사하여 엔진 연소실에 가스 연료를 공급하는 포트 분사 인젝터와, 엔진의 연소실에 가스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직접 분사 인젝터와, 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포트 분사 인젝터를 단독 구동 제어 또는 포트 분사 인젝터 및 직접 분사 인젝터를 동시 구동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30 (2006.01.01) F02D 41/00 (2006.01.01)
CPC F02D 41/3094(2013.01) F02D 41/3094(2013.01) F02D 41/30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5540 (2019.06.03)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65282-0000 (2020.10.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0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0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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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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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영 대전광역시 서구
3 이정우 대전광역시 서구
4 김용래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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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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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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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03 수리 (Accepted) 1-1-2019-0569810-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51214-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9647-7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26 수리 (Accepted) 1-1-2020-0663387-4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63388-9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78451-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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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 포트가 형성되며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이 설치된 실린더;상기 흡기 포트에 연료를 분사하여 엔진 연소실에 가스 연료를 공급하는 포트 분사 인젝터;엔진의 연소실에 가스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직접 분사 인젝터; 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를 단독 구동 제어 또는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와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를 동시 구동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에 가스 연료 라인으로 연결되어 가스 연료를 공급하는 가스 연료 공급부;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에 압축 공기 공급라인으로 연결되어 압축 공기를 공급하는 압축 공기 공급부; 상기 가스 연료 라인과 상기 압축 공기 공급라인에 함께 연결되어 가스 연료 또는 압축 공기를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에 공급하도록 연결되는 메인 라인; 및상기 메인 라인에 상기 압축 공기 공급라인과 상기 가스 연료 라인을 선택적으로 연결하는 쓰리 웨이 밸브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고속 저부하 운전 조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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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저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를 단독 구동하고,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는 구동 정지 제어하여, 가스 연료가 상기 엔진의 연소실에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이중 분사 가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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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저속 고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 및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를 동시 구동 제어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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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저속 고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와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의 각각에서 상기 연소실로 공급되는 가스 연료는 5:5 비율로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이중 분사 가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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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고속 운전 조건에서,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 및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를 동시 구동 제어하고, 차량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 와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의 각각에서 연소실로 공급되는 가스 연료의 공급 비율을 변경 제어하는 이중 분사 가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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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차량의 고속 저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와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의 각각에서 상기 연소실로 공급되는 가스 연료는 5:5 비율로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이중 분사 가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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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고속 고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포트 분사 인젝터와 상기 직접 분사 인젝터의 각각에서 상기 연소실로 공급되는 가스 연료는 8:2 비율로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이중 분사 가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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