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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412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 예에 따르면, 추진 기관의 유동을 모의하기 위한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은, 상기 추진 기관으로 고압 가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스 탱크; 유입구는 상기 가스 탱크에 연결되고, 배출구는 상기 추진 기관에 연결되는 제 1 밸브; 유입구는 상기 가스 탱크에 연결되고, 배출구는 상기 추진 기관이 아닌 다른 부분으로 연통되는 제 2 밸브; 및 상기 제 1 밸브 및 상기 제 2 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02K 9/96 (2006.01.01) F02K 9/26 (2006.01.01) F02K 9/32 (2006.01.01)
CPC F02K 9/96(2013.01) F02K 9/96(2013.01) F02K 9/9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82580 (2019.07.0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166887-0000 (2020.10.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7.09)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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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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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지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익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고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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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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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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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7.09 수리 (Accepted) 1-1-2019-0701373-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7 수리 (Accepted) 9-1-2019-0049659-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83572-6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27 수리 (Accepted) 1-1-2020-0903272-6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03273-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90192-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추진 기관의 유동을 모의하기 위한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추진 기관으로 고압 가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스 탱크;유입구는 상기 가스 탱크에 연결되고, 배출구는 상기 추진 기관에 연결되는 제 1 밸브;유입구는 상기 가스 탱크에 연결되고, 배출구는 상기 추진 기관이 아닌 다른 부분으로 연통되는 제 2 밸브; 및상기 제 1 밸브 및 상기 제 2 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포함하고,상기 제 1 밸브는, 가스가 체류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제 1 하우징;상기 제 1 하우징으로부터 상기 추진 기관으로 가스를 토출시키는 제 1 배출구; 및상기 제 1 배출구의 개폐를 조절하는 제 1 핀틀부를 포함하고,상기 제 2 밸브는, 가스가 체류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제 2 하우징;상기 제 2 하우징으로부터 외부로 가스를 토출시키는 제 2 배출구; 및상기 제 2 배출구의 개폐를 조절하는 제 2 핀틀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미리 결정된 상기 제 1 핀틀부의 위치에 따른 상기 제 1 배출구의 개도 면적의 크기 정보와, 상기 제 2 핀틀부의 위치에 따른 상기 제 2 배출구의 개도 면적의 크기 정보에 기초하여 배출구 총면적이 설정 면적이 되도록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추진 기관에 제공할 설정 유량의 변화가 있을 때,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1)을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가스 탱크로부터 상기 추진 기관까지 연결되는 라인 내에서, 상기 추진 기관 내부의 압력이 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 질식 조건인 상태에서 운용되도록, 상기 제 1 밸브 및 상기 제 2 밸브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1)과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2)을 합한 배출구 총면적이 설정 면적(Atot)이 되도록,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1)에 따라서,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2)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에 의하여, 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의 변화를 제어 변수로 하여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과, 상기 설정 면적이 결정되고 제어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이 초기 압력에 비하여 감소되면,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은 유지한 상태에서,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 및 상기 설정 면적을 감소시킴으로써, 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이 상기 초기 압력과 동일해지도록 제어함으로써,상기 추진 기관에 제공하는 유량이 유지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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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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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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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 가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스 탱크와, 상기 가스 탱크로부터 각각 연결되는 제 1 밸브 및 제 2 밸브와,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와 연결되어 가스가 주입되는 추진 기관과, 상기 제 1 밸브 및 상기 제 2 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추진 기관에 제공할 설정 유량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에 기초하여,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는 상기 추진 기관이 아닌 다른 부분으로 연통되고,상기 제 1 밸브는, 가스가 체류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제 1 하우징;상기 제 1 하우징으로부터 상기 추진 기관으로 가스를 토출시키는 제 1 배출구; 및상기 제 1 배출구의 개폐를 조절하는 제 1 핀틀부를 포함하고,상기 제 2 밸브는, 가스가 체류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제 2 하우징;상기 제 2 하우징으로부터 외부로 가스를 토출시키는 제 2 배출구; 및상기 제 2 배출구의 개폐를 조절하는 제 2 핀틀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미리 결정된 상기 제 1 핀틀부의 위치에 따른 상기 제 1 배출구의 개도 면적의 크기 정보와, 상기 제 2 핀틀부의 위치에 따른 상기 제 2 배출구의 개도 면적의 크기 정보에 기초하여 배출구 총면적이 설정 면적이 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의 제어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추진 기관에 제공할 설정 유량의 변화가 있을 때,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1)을 변화시키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의 제어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1)과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2)을 합한 배출구 총면적(Atot)이 설정 면적이 되도록,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1)에 따라서,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At2)을 조절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의 제어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방법은,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을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의 변화를 제어 변수로 하여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과, 상기 설정 면적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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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과, 상기 설정 면적을 결정하는 단계에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이 초기 압력에 비하여 감소되면, 상기 제 1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은 유지한 상태에서, 상기 제 2 밸브의 배출구의 개도 면적 및 상기 설정 면적을 감소시킴으로써, 상기 가스 탱크의 압력이 상기 초기 압력과 동일해지도록 제어함으로써,상기 추진 기관에 제공하는 상기 설정 유량이 유지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유로를 이용한 추진 기관의 유동 모의용 공기 조절 시스템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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