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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인 차량의 전방을 실시간으로 촬영하여 전방 노면 영상을 생성하는 카메라;상기 차량의 진동을 센싱하여 진동데이터를 출력하는 진동 센서;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 센서;인공지능 기반으로 사전에 학습된 도로 상태 예측 모델과, 상기 전방 노면 영상이 상기 차량의 전방 A미터~B미터 구간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에 따라 상기 차량의 전방 A미터와 B미터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하, 'a초 및 b초'이라 한다)을 진동 센서의 주파수 별로 산출한 정합 테이블이 저장되는 장치 메모리; 및상기 카메라에서 생성되는 전방 노면 영상을 분석하여 도로 노면의 비정상 여부를 예측하고, 도로 노면이 비정상인 것으로 예측되면, 상기 비정상으로 예측된 전방 노면 영상을 트리거로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진동 센싱을 시작하고, 상기 트리거로 이용되는 전방 노면 영상과 상기 진동 센싱의 결과인 진동데이터를 비정상으로 예측된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서 수집하는 장치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장치 제어부는,상기 카메라로부터 생성되는 전방 노면 영상을 상기 도로 상태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도로 노면의 비정상 여부를 예측하고, 비정상으로 예측된 전방 노면 영상을 트리거로 이용하여 상기 전방 노면 영상이 촬영된 시점부터 일정 시간 후 정해진 시간동안 차량의 진동을 센싱하도록 진동 센서를 제어하고, 상기 트리거로 이용되는 전방 노면 영상과 상기 진동 센싱의 결과인 진동데이터와 위치 정보를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서 수집하고,상기 장치 제어부가 정밀 모드로 동작하는 경우,상기 장치 제어부는, 상기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 및 상기 차량의 현재 주행 속도에 매핑된 도달 시간인 a초와 b초를 상기 장치 메모리에 저장된 주파수 별 정합 테이블에서 확인하고, 상기 전방 노면 영상으로 트리거링된 시점부터 최대 a초가 경과된 후 최소 (b-a)초 동안 진동데이터를 출력하도록 상기 진동 센서를 제어하고, 상기 진동 센서는 최소 (b-a)초 동안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에 따라 진동을 센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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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치 제어부는,상기 도로 노면이 비정상으로 예측되면, 비정상으로 예측된 도로 노면에서 진동을 센싱하도록 상기 진동 센서를 제어하고, 상기 비정상으로 예측된 도로 노면에서 센싱되는 진동데이터와 비정상으로 예측된 전방 노면 영상을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싱값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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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치 제어부가 기본 모드로 동작하는 경우, 상기 장치 제어부는 상기 전방 노면 영상으로 트리거링된 시점부터 1초가 경과된 후 1초 동안 진동데이터를 출력하도록 상기 진동 센서를 제어하고, 상기 진동 센서는 1초동안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에 따라 진동을 센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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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센서가 3축 가속도 센서이고,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가 LHz인 경우, 상기 진동 센서는 1초동안 L회의 진동을 센싱하여 L개의 진동데이터를 3축 별로 출력하고,상기 장치 제어부는, 3축 별로 출력되는 3축 진동데이터의 대표값을 L개 산출하여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 사용하거나, 3축 별로 L개씩 출력되는 3축 진동데이터를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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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를 도로 정보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장치 통신 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도로 정보 제공 서버는, 상기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로부터 수신되는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 중 전방 노면 영상을 2차적으로 분석하여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여부를 최종적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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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가, 주행 중인 차량의 전방을 실시간으로 촬영하여 전방 노면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B)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센싱하는 단계; 및(C) 상기 (A) 단계에서 생성되는 전방 노면 영상을 분석하여 도로 노면의 비정상 여부를 예측하고, 도로 노면이 비정상인 것으로 예측되면, 상기 비정상으로 예측된 전방 노면 영상을 트리거로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진동 센싱을 시작하고, 상기 트리거로 이용되는 전방 노면 영상과 상기 진동 센싱의 결과인 진동데이터를 비정상으로 예측된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서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C) 단계는,(C1) 상기 (A) 단계에서 생성되는 전방 노면 영상을 도로 상태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도로 노면의 비정상 여부를 예측하는 단계;(C2) 도로 노면이 비정상인 것으로 예측되면 상기 비정상인 것으로 예측된 전방 노면 영상을 트리거로 이용하여 상기 전방 노면 영상이 촬영된 시점부터 일정 시간 후 차량의 진동을 정해진 시간동안 센싱하는 단계; 및(C3) 상기 트리거로 이용되는 전방 노면 영상과 상기 진동 센싱의 결과인 진동데이터와 위치 정보를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서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가 정밀 모드로 동작하는 경우,상기 (C2) 단계는,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 및 상기 차량의 현재 주행 속도에 매핑된 도달 시간인 a초와 b초를 메모리에 저장된 주파수 별 정합 테이블에서 확인하고, 상기 전방 노면 영상으로 트리거링된 시점부터 최대 a초가 경과된 후 최소 (b-a)초 동안 상기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에 따라 진동을 센싱하며,상기 주파수 별 정합 테이블은, 상기 전방 노면 영상이 상기 차량의 전방 A미터~B미터 구간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차량이 주행 속도에 따라 전방 A미터와 B미터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하, 'a초 및 b초'이라 한다)을 진동 센서의 주파수 별로 산출하여 매핑한 테이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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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가 기본 모드로 동작하는 경우, 상기 (C2) 단계는,상기 전방 노면 영상으로 트리거링된 시점부터 1초가 경과된 후 1초 동안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에 따라 진동을 센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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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C2) 단계는,상기 진동 센서가 3축 가속도 센서이고, 진동 센서에 설정된 주파수가 LHz인 경우, 상기 진동 센서는 1초동안 L회의 진동을 센싱하여 L개의 진동데이터를 3축 별로 출력하고,상기 (C3) 단계는,3축 별로 출력되는 3축 진동데이터의 대표값을 L개 산출하여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 사용하거나, 3축 별로 L개씩 출력되는 3축 진동데이터를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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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D)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를 도로 정보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도로 정보 제공 서버는, 상기 도로 상태 정보 수집 장치로부터 수신되는 도로 노면의 비정상 정보 중 전방 노면 영상을 2차적으로 분석하여 상기 도로 노면의 비정상 여부를 최종적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기종 센서의 정합이 가능한 도로 상태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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