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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분 분리 수소 엔진

  • 기술번호 : KST20200143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수분 분리 수소 엔진이 개시된다. 수분 분리 수소 엔진은 흡기관과 배기관이 연결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이 설치된 실린더와, 실린더의 크랭크 케이스와 실린더 헤드의 사이에 형성되어 블로바이 가스가 이동되는 블로바이 유로와, 일측은 블로바이 유로에 연결되어 블로바이 가스가 유입되며 타측은 흡기관에 연결되는 제1 배출 유로와, 제1 배출 유로에 설치되어 블로바이 가스에 포함된 수분을 분리하여 수분 분리된 블로바이 가스가 흡기관에 공급되도록 하는 수분 분리기와, 수분 분리기에 연결되어 수분이 저장되는 워터 탱크와, 일측은 실린더 블록에 연결되고 타측은 흡기관에 연결되는 제2 배출유로와, 제2 배출 유로를 개폐하도록 설치되는 개폐밸브와, 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개폐 밸브를 개폐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1M 13/04 (2006.01.01) F02B 43/10 (2006.01.01) F02M 35/10 (2019.01.01) F02M 25/06 (2016.01.01)
CPC F01M 13/04(2013.01) F01M 13/04(2013.01) F01M 13/04(2013.01) F01M 13/04(2013.01) F01M 1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6085 (2019.06.0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68221-0000 (2020.10.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0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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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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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선엽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장형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최 영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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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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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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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04 수리 (Accepted) 1-1-2019-0574304-9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63919-1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15 수리 (Accepted) 1-1-2020-0612440-9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12441-3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182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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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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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관과 배기관이 연결되고 내부에는 왕복 운동하는 피스톤이 설치된 실린더;상기 실린더의 크랭크 케이스와 실린더 헤드의 사이에 형성되어 블로바이 가스가 이동되는 블로바이 유로;일측은 블로바이 유로에 연결되어 상기 블로바이 가스가 유입되며 타측은 흡기관에 연결되는 제1 배출 유로;상기 제1 배출 유로에 설치되어 상기 블로바이 가스에 포함된 수분을 분리하여, 수분 분리된 블로바이 가스가 상기 흡기관에 공급되도록 하는 수분 분리기;상기 수분 분리기에 연결되어, 상기 수분이 저장되는 워터 탱크;일측은 실린더 블록에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흡기관에 연결되는 제2 배출유로;상기 제2 배출 유로를 개폐하도록 설치되는 개폐밸브; 및차량의 부하 조건의 변경에 따라 상기 개폐 밸브를 개폐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수분 분리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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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기관에는 흡기 매니 폴드가 형성되고,상기 제2 배출 유로의 타측은 상기 흡기 매니 폴드에 연결되는 수분 분리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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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차량의 저부하 운전 조건에서 상기 개폐 밸브를 개방하여 상기 블로바이 가스가 상기 제2 배출 유로를 통해 상기 흡기 매니 폴드에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수분 분리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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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차량 고부하 운전조건에서, 상기 개폐밸브를 폐쇄하고, 상기 수분 분리기를 작동하여 상기 블로바이 가스에서 분리된 수분은 상기 워터탱크에 저장하고 상기 블로바이 가스는 상기 제1 배출 유로를 통해 상기 흡기관에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수분 분리 수소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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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블로바이 유로는, 상기 배기관이 연결된 위치에서 상기 실린더 블록에서 상기 크랭크 케이스와 상기 실린더 헤드의 사이에 형성되는 수분 분리 수소 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