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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내 환자 이송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456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시예들은 환자를 이송하기 위한 자율주행하도록 구성된 이송카트, 및 상기 이송카트를 모니터링하고, 이송카트의 효율적인 주행을 지원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를 포함한 통합 이송시스템에 관련된다.
Int. CL G16H 40/20 (2018.01.01) G16H 40/60 (2018.01.01) A61G 7/08 (2006.01.01) B66B 13/14 (2006.01.01)
CPC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G16H 4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44065 (2019.04.16)
출원인 서울대학교병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21471 (2020.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08)
심사청구항수 2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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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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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지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김효정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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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우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수송동, 석탄회관빌딩)(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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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16 수리 (Accepted) 1-1-2019-0387404-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29-95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1.08 수리 (Accepted) 1-1-2019-1147983-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송카트 관제서버에 있어서, 병원 내 의료진 단말의 위치, 환자 단말의 위치, 이송카트의 위치 및 환자의 상태 중 하나 이상을 모니터링하는 이동유닛 모니터링부; 상기 병원 내 이송카트가 주행 가능한 경로의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경로 환경 모니터링부; 및상기 이송카트의 이동경로와 관련된, 상기 병원 내 시설물을 제어하는 주행 지원부를 포함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의료진 단말 또는 환자 단말로부터 이송카트의 파견 요청을 수신한 경우, 상기 단말과 이송카트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파견 이송카트를 결정하고, 파견 명령을 상기 파견 이송카트로 전송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 상기 이송카트 파견 요청에 포함된 목적지 및 요청 목적 중 하나 이상에 후보 이송카트를 결정하고, 상기 단말과 후보 이송카트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파견 이송카트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엘리베이터의 운행을 제어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상기 이송카트로부터 탑승한 환자가 긴급 환자임을 나타내는 상태정보를 수신한 경우, 상기 긴급 환자의 이송카트가 위치하는 제1 층에 도착 우선 순위를 부여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 상기 긴급 환자의 이송카트가, 상기 제1 층에서의 엘리베이터에서 소정 거리 내에 진입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진입 이후에 상기 제1 층에 도착 우선 순위를 부여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 상기 긴급한 이송카트가 상기 제1 층에 도착한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경우, 상기 이송카트의 목적지가 위치하는 제2 층에 도착 우선 순위를 설정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상기 이송카트로부터 탑승한 환자가 긴급 환자임을 나타내는 상태정보를 수신한 경우, 상기 긴급 환자의 이송카트에서 소정 범위 내 의료진 단말에게 알림을 발송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 상기 이송카트의 이동경로와 경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이송카트의 이동경로의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고,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이송카트의 새로운 이동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새로운 이동경로를 상기 이송카트에 제공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이고,상기 적합성 여부 판단은 이송 카트가 출발지로부터 목적지까지 도착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최소가 되는지 여부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 T=f(P1, P2, V, L, DT)에서 P1, P2가 주어질 때 T가 최소가 되도록 L을 결정하는 것이고, 여기서, T는 전체 이송 시간, P1은 이송 카트 출발지, P2는 이송 카트 목적지, V는 이송 카트의 평균 속도, L은 이송 루트, DT는 이송 루트 상의 지체 요소에 의한 지체 시간이고, DT는 이송 루트 상의 시설물 통과를 위한 지체 시간(DT1) 및 이송 루트 상에 사람에 의하여 야기되는 혼잡에 의한 지체 시간(DT2)의 합이며, DT1 및 DT2는 병원 내 이송 카트의 주행 테스트를 통해 평균적 또는 통계적으로 산출된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11 11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상기 병원 내에 설치된, 전기적으로 연결된 문의 개폐를 제어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상기 이동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이송카트가 현재의 위치에서 가장 먼저 통과 예정인 문에서 소정 거리 이내에 접근하면, 상기 문이 개방되게 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지원부는, 상기 이송카트로부터 탑승한 환자가 긴급 환자임을 나타내는 상태정보를 수신한 경우, 긴급 환자의 상태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긴급환자의 이송카트의 목적지를 결정하고, 상기 목적지까지 이동하게 하는 긴급 이동 명령을 상기 이송카트에 전송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관제서버
14 14
자율주행으로 환자를 이송하는 이송카트에 있어서, 환자의 신체의 적어도 일부를 지지하는 몸체;상기 이송카트를 이동시키는 주행부; 상기 환자의 환자정보, 목적지, 이송 관련 환자의 응답 중 하나 이상을 입력받는 인터페이스부;상기 이송카트의 위치를 이송카트 관제서버로부터 수신하는 통신부;상기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환자 모니터링부; 및상기 이송카트의 주행을 위해 결정된 이동경로를 주행하는 과정에서 감지된 물체에 반응하여 주행을 제어하는 주행 제어부를 포함하는 이송카트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는, 상기 목적지에서 수행되는 의료행위의 특성에 기초하여 상기 이송카트의 형태가 변형 가능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는, 미리 설정된 몸체의 형태로 변형 가능하며, 상기 미리 설정된 몸체는 스탠드형, 휠체어형, 및 침대형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17 17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부는, 적어도 병원 내 시설물에 기초하여 이동경로를 결정하도록 구성되며, 상기 시설물은 엘리베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부는, 상기 목적지까지의 복수의 후보 경로에서 엘리베이터를 포함한 후보 경로를 필터링하고, 필터링된 후보 경로에서 최단거리를 갖는 경로를 이동경로로 결정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시설물은 상기 병원 내 위치한 문(door)을 더 포함하며, 상기 주행 제어부는 상기 문의 개폐 유형에 더 기초하여 이동경로를 결정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부는, 상기 목적지까지의 복수의 후보 경로에서 자동문만을 포함한 후보 경로를 더 필터링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21 21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환자 모니터링부는, 상기 환자의 생체신호에 기초하여 환자의 상태를 나타내는 상태정보를 결정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22 22
제21항에 있어서, 상기 환자 모니터링부는, 상기 환자의 상태가 긴급한 경우, 긴급을 나타내는 상태정보를 이송카트 관제서버에 전송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23 23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부는, 상기 이송카트의 변형 가능한 유형이 목적지에 진입 가능한 유형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환자의 이송을 거부하도록 더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24 24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 제어부는, 이상 상황 발생 시 이송을 중단시키거나 이송 경로를 변경하거나, 이송카트 관제서버 또는 의료진에 전송하도록 더 구성되고, 상기 이상 상황은 환자 이송 중의 응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이송 전 또는 이송 중에 환자가 이송 목적 또는 목적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송 관련 환자 응답을 인터페이스부를 통하여 수신한 경우; 및이송 목적 또는 목적지의 입력의 오류를 수정하기 위한 이송 관련 환자 응답을 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하여 수신한 경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송카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