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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461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가 제공된다. 볼-램프 클러치 장치는, 백래쉬나 마찰에 의한 비선형성이 없으면서 비례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슬립 제어가 필요한 차량 변속 장치나 동력 분배 장치에 적용될 수 있다. 볼-램프 클러치 장치는 피니언-랙 방식의 클러치 장치에 비하여 크기와 무게가 작아서 연비와 성능이 높으며 비선형성이 없기 때문에 제어성능이 향상된다.
Int. CL F16D 43/206 (2006.01.01) F16D 31/08 (2006.01.01) F16H 3/083 (2006.01.01)
CPC F16D 43/206(2013.01) F16D 43/206(2013.01) F16D 43/2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45013 (2019.04.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22137 (2020.10.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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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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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세범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동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정기철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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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역삼동, 메디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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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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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17 수리 (Accepted) 1-1-2019-0395656-4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81589-9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28715-72
8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8.24 수리 (Accepted) 1-1-2020-0884254-5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59427-9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10 수리 (Accepted) 1-1-2020-0959424-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 축과 연결되고 대향하는 양쪽 표면에 각각 마찰 표면을 갖는 클러치;엔진 축과 연결되고 상기 클러치의 엔진측 마찰 표면과 작용하는 마찰 표면을 갖는 엔진측 디스크;상기 엔진측 디스크와 엔진 축 방향으로 소정의 간격을 두고 일체로 연결되는 차륜측 디스크;상기 차륜 축에 대하여 평행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상기 클러치의 차륜측 마찰 표면과 작용하는 마찰 표면을 갖는 클러치측 디스크;상기 클러치측 디스크를 상기 차륜 축에 대하여 평행한 방향으로 직선 운동시키는 동시에 상기 차륜 축에 대하여 회전 운동시키는 슬라이딩 기구부; 및,상기 클러치측 디스크의 상기 차륜측 디스크를 향하는 표면과 상기 차륜측 디스크의 상기 클러치측 디스크를 향하는 표면에 함께 작동하는 방식으로 형성되고, 클러치 장치의 비례제어가 가능하도록 하는 1개 이상의 볼-램프부를 포함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각각의 볼-램프부는,상기 클러치측 디스크의 상기 차륜측 디스크를 향하는 표면에 평면 또는 곡면으로 형성되는 클러치측 경사면;상기 차륜측 디스크의 상기 클러치측 디스크를 향하는 표면에 평면 또는 곡면으로 형성되는 차륜측 경사면; 및,상기 클러치측 경사면과 상기 차륜측 경사면 사이에 수용되는 볼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클러치측 경사면은 상기 엔진측 디스크의 정방향 회전 방향으로 경사지도록 형성되며, 상기 차륜측 경사면은 상기 클러치측 경사면에 대하여 평행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각 경사면의 각도는 하기 조건을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tanα 003e# μ여기서, α는 경사면의 각도, μ는 클러치의 마찰 표면과 이에 대향하는 어느 한 디스크의 마찰 표면 사이의 마찰계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 기구부는,상기 차륜 축에 대하여 평행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슬라이딩 표면을 갖는 릴리즈 베어링;일단부는 상기 릴리즈 베어링의 슬라이딩 표면에 미끄럼 운동이 가능하도록 연결되고, 타단부는 상기 클러치측 디스크에 힌지 운동이 가능하도록 결합되며, 상기 일단부와 상기 타단부 사이에서 상기 차륜측 디스크에 의하여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슬라이딩 레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 기구부는 상기 차륜측 디스크를 관통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 기구부는, 상기 클러치측 디스크를 상기 차륜 축에 대하여 평행한 방향으로 상기 클러치쪽으로 직선 운동시키는 동시에 상기 엔진측 디스크의 정방향 회전 방향으로 상기 차륜 축에 대하여 회전 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클러치의 엔진측 마찰 표면과 엔진측 디스크의 마찰 표면 사이의 마찰계수와, 상기 클러치의 차륜측 마찰 표면과 클러치측 디스크의 마찰 표면 사이의 마찰계수는, 서로 동일한 값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례제어가 가능한 볼-램프 클러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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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EZBARO)자기강화 원리를 이용한 초고효율 동력 전달 및 제어 장치에 관한 연구(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