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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462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은 차량 후미에 부착될 수 있는 것으로 베이스부에 수평으로 부착되는 사각 형상의 전면 프레임부와, 사각 형상의 전면 프레임부 일측 상부 양측 끝단에 체결 구성되는 것으로 사각 기둥 형상의 수용부를 전면 지지부와, 전면 지지부에 체결되는 측면 지지부와, 상기 전면 프레임부 하부에 구성되는 전면 프레임 휠부와, 전면 프레임부 일측에 구성되는 전면 가로 지지부와, 상기 전면 가로 지지부에 체결되는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와, 상기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의 하부에 체결되는 것으로 충격흡수부 하부에 위치하는 전면 베이스 휠부와, 상기 전면 베이스 휠부 상부에서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에 체결되어 회전하는 전면 링크부와, 전면 링크부에 체결되는 회전하는 충격흡수부와, 전면 링크부에 체결되는 충격흡수부와 다른 충격흡수부를 회전하도록 체결하는 힌지부와, 힌지부에 체결된 충격 흡수부와 또 다른 충격흡수부를 체결하는 링크 힌지부와, 다수의 힌지부와 다수의 링크 힌지부에 의하여 연결된 다수의 충격 흡수부 중에서 끝단 충격흡수부와 체결되는 것으로 힌지 형태로 회전하는 끝단 링크부와, 끝단 링크부에 체결되는 후단 베이스부와, 후단 베이스부에 하부에 형성되는 후단 가로 지지부와 후단 가로 지지부에 체결되는 후단 세로 지지부와, 상기 끝단 링크부와 후단 베이스부에 체결되는 사각 박스 형상의 후단 프레임부와, 후단 프레임부 하부에 체결되는 후단 프레임 휠부와, 후단 세로 지지부 하부에 체결되고 후단 프레임부 하부에 위치하는 후단 베이스 휠부와, 후단 프레임부 상부 양단에서 전면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상기 전면 지지부의 수용부에 삽입될 수 있는 사각 기둥 형상의 후단 체결부 및 후단 체결부의 각측에 체결되는 후단 측면 지지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Int. CL B60R 19/14 (2006.01.01) B60R 19/36 (2006.01.01) B60R 19/34 (2006.01.01) B60R 19/02 (2006.01.01)
CPC B60R 19/14(2013.01) B60R 19/14(2013.01) B60R 19/14(2013.01) B60R 19/14(2013.01) B60R 19/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84455 (2019.07.12)
출원인 주식회사 스마트에어챔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71541-0000 (2020.10.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0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7.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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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스마트에어챔버 대한민국 경기도 안성시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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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경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2 박인송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소사구
3 이석기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 **번길
4 문재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5 양충헌 경기도 파주시 가람로
6 성정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7 진민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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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용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성지하치츠*차 ****호 (역삼동)(정용식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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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스마트에어챔버 경기도 안성시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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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7.12 수리 (Accepted) 1-1-2019-0715858-86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116734-88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8.12 수리 (Accepted) 1-1-2019-0821765-4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06681-1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458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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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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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충격 흡수부를 접거나 펼칠수 있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은,차량 후미에 부착될 수 있는 것으로 전면 베이스부(90)에 수평으로 부착되는 사각 형상의 전면 프레임부(100)와;사각 형상의 전면 프레임부 일측 상부 양측 끝단에 체결 구성되는 것으로 사각 기둥 형상의 수용부가 형성되는 전면 지지부(200)와;상기 전면 프레임부 하부에 구성되는 전면 프레임 휠부(400)와;전면 프레임부에서 충격 흡수부가 연결되는 방향에 구성되는 전면 가로 지지부(810)와;상기 전면 가로 지지부에 체결되는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820)와;상기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의 하부에 체결되는 것으로 충격흡수부 하부에 위치하는 전면 베이스 휠부(700)와;상기 전면 베이스 휠부 상부에서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에 체결되어 회전하는 전면 링크부(800)와;전면 링크부에 체결되는 회전하는 충격흡수부(900)와;전면 링크부에 체결되는 충격흡수부(900)와 다른 충격흡수부(900)를 회전하도록 체결하는 힌지부(1000)와;힌지부에 체결된 충격 흡수부(900-1)와 또 다른 충격흡수부(900-2)를 체결하는 링크 힌지부(1100)와;다수의 힌지부(1000)와 다수의 링크 힌지부(1100)에 의하여 교차로 연결된 다수의 충격 흡수부(900, 900-1, 900-2) 중에서 끝단 충격흡수부(900-n)와 체결되는 것으로 힌지 형태로 회전하는 끝단 링크부(1300)와;끝단 링크부에 체결되는 후단 베이스부(1400)와;후단 베이스부에 하부에 형성되는 후단 가로 지지부(1500)와;후단 가로 지지부에 체결되는 다수의 후단 세로 지지부(1600)와;상기 끝단 링크부와 후단 베이스부에 체결되는 사각 박스 형상의 후단 프레임부(1700)와;후단 프레임부 하부에 체결되는 후단 프레임 휠부(1800)와;후단 세로 지지부 하부에 체결되고 후단 프레임부 하부에 위치하는 후단 베이스 휠부(1900);및 후단 프레임부 상부 양단에서 전면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상기 전면 지지부의 수용부에 삽입될 수 있는 사각 기둥 형상의 후단 체결부(200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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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면 링크부(800)는,다수 세로 지지대의 하부 홀들(832)과 충격 흡수부(900)의 양측에 형성된 돌출 홀(932)은 제1봉(861)에 의하여 회동하도록 체결되고, 다수 세로 지지대의 하부 홀(833)과 가운데 세로 지지대 외측에 각각 위치하는 제1링크(815)의 상단 홀과 제2링크(825)의 상단 홀(826)은 제2봉(862)에 의하여 체결되며, 제1링크의 하단 홀(818))과 제2링크의 하단 홀(828)과 제1링크와 제2링크 사이에 위치하는 피스톤 헤드 홀(890)은 제3봉(863)에 의하여 체결되고, 제1링크의 내부 롱홀(817)과 제2링크의 내부 롱홀(827)은 충격 흡수부의 양측면 중간 홀(942)을 통과하는 제4봉(864)에 의하여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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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링크 힌지부(1100)는,돌출 홀과 가운데 홀이 구성된 2개의 충격 흡수부(900)를 마주보면서 위치시켜 회동하도록 체결하는 것으로 보강 홀(1101)이 구성된 제1보강부(1110)와 측면 보강 홀(1121)과 측면 돌출 홀(1122)이 구성된 측면 보강부(1120)와, 일측 측면 보강부(1120)의 측면 돌출 홀(1122)과 일측 충격 흡수부(900)의 돌출 홀(932)에 돌출봉(1131)이 삽입 체결되는 제1T형 지지부(1130)와, 타측 측면 보강부(1120)의 측면 돌출 홀(1122)과 타측 충격 흡수부의 돌출 홀(932)을 돌출 봉(1141)이 삽입 체결하는 제2T형 지지부(1140)와,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의 제1홀(1132)과 제2T형 지지부(1140)의 제1홀(1142)과 제1-1 링크부(1150)의 상단 홀(1151)과 제1-2 링크부(1160)의 상단 홀(1161)을 체결하는 제1지지봉(1170)과 상기 제1-1 링크부(1150)의 하단 홀(1152)과 제1-2 링크부(1160)의 하단 홀(1162)과 제1실린더 피스톤 헤드 홀(1180)을 체결하는 제2지지봉(1190)과 충격 흡수부의 양측면 가운데 홀(942)을 통과하고 제1보강부(1110)의 가운데 홀(1101)을 통과하도록 체결되는 것으로 제1-1링크부(1150)의 내부 롱홀(1155)과 제1-2 링크부(1160)의 내부 롱 홀(1165)을 관통하도록 체결되는 제3지지봉(1210)과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의 제2홀(1136)과 제2T형 지지부(1140)의 제2홀(1146)과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와 제2T형 지지부(1140) 사이에 위치하는 제2-1 링크부(1150-1)의 상단 홀(1156)과 제2-2 링크부(1160-1)의 상단 홀(1166)을 체결하는 제2-1지지봉(1177)과 상기 제2-1 링크부(1150-1)의 하단 홀(1158)과 제2-2 링크부(1160-1)의 하단 홀(1168)과 제2실린더 피스톤(1194) 헤드 홀(1195)을 체결하는 제2-2지지봉(1196)과 타측 충격 흡수부의 양측면 가운데 홀(942)을 통과하고 제2-1보강부(1110-1)의 가운데 홀(1101-1)을 통과하도록 체결되는 것으로 제2-1링크부(1150-1)의 내부 롱홀(1155-1)과 제2-2 링크부(1160-1)의 내부 롱 홀(1165-1)을 관통하도록 체결되는 제2-3지지봉(1143)과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와 제2T형 지지부(1140)에 체결 구성되는 회전 바퀴부(1199)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은,전면 링크부와 끝단 링크부가 동일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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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은,상기 전면 지지부에 체결되는 격자 형태의 측면 지지부(300)와 후단 체결부의 각측에 체결되는 것으로 격자형상의 후단 측면 지지부(210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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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충격 흡수부를 접거나 펼칠수 있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은,차량 후미에 부착될 수 있는 것으로 전면 베이스부(90)에 수평으로 부착되는 사각 형상의 전면 프레임부(100)와;사각 형상의 전면 프레임부 일측 상부 양측 끝단에 체결 구성되는 것으로 사각 기둥 형상의 수용부가 형성되는 전면 지지부(200)와;상기 전면 프레임부 하부에 구성되는 전면 프레임 휠부(400)와;전면 프레임부에서 충격 흡수부가 연결되는 방향에 구성되는 전면 가로 지지부(810)와;상기 전면 가로 지지부에 체결되는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820)와;상기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의 하부에 체결되는 것으로 충격흡수부 하부에 위치하는 전면 베이스 휠부(700)와;상기 전면 베이스 휠부 상부에서 다수의 전면 세로 지지부에 체결되어 회전하는 것으로 다수 세로 지지대의 하부 홀들(832)과 충격 흡수부(900)의 양측에 형성된 돌출 홀(932)은 제1봉(861)에 의하여 회동하도록 체결되고, 다수 세로 지지대의 하부 홀(833)과 가운데 세로 지지대 외측에 각각 위치하는 제1링크(815)의 상단 홀과 제2링크(825)의 상단 홀(826)은 제2봉(862)에 의하여 체결되며, 제1링크의 하단 홀(818))과 제2링크의 하단 홀(828)과 제1링크와 제2링크 사이에 위치하는 피스톤 헤드 홀(890)은 제3봉(863)에 의하여 체결되고, 제1링크의 내부 롱홀(817)과 제2링크의 내부 롱홀(827)은 충격 흡수부의 양측면 중간 홀(942)을 통과하는 제4봉(864)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면 링크부(800)와;전면 링크부에 체결되는 회전하는 충격흡수부(900)와;전면 링크부에 체결되는 충격흡수부(900)와 다른 충격흡수부(900)를 회전하도록 체결하는 힌지부(1000)와;힌지부에 체결된 충격 흡수부(900-1)와 또 다른 충격흡수부(900-2)를 체결하는 것으로 돌출 홀과 가운데 홀이 구성된 2개의 충격 흡수부(900)를 마주보면서 위치시켜 회동하도록 체결하는 것으로 보강 홀(1101)이 구성된 제1보강부(1110)와 측면 보강 홀(1121)과 측면 돌출 홀(1122)이 구성된 측면 보강부(1120)와, 일측 측면 보강부(1120)의 측면 돌출 홀(1122)과 일측 충격 흡수부(900)의 돌출 홀(932)에 돌출봉(1131)이 삽입 체결되는 제1T형 지지부(1130)와, 타측 측면 보강부(1120)의 측면 돌출 홀(1122)과 타측 충격 흡수부의 돌출 홀(932)을 돌출 봉(1141)이 삽입 체결하는 제2T형 지지부(1140)와,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의 제1홀(1132)과 제2T형 지지부(1140)의 제1홀(1142)과 제1-1 링크부(1150)의 상단 홀(1151)과 제1-2 링크부(1160)의 상단 홀(1161)을 체결하는 제1지지봉(1170)과 상기 제1-1 링크부(1150)의 하단 홀(1152)과 제1-2 링크부(1160)의 하단 홀(1162)과 제1실린더 피스톤 헤드 홀(1180)을 체결하는 제2지지봉(1190)과 충격 흡수부의 양측면 가운데 홀(942)을 통과하고 제1보강부(1110)의 가운데 홀(1101)을 통과하도록 체결되는 것으로 제1-1링크부(1150)의 내부 롱홀(1155)과 제1-2 링크부(1160)의 내부 롱 홀(1165)을 관통하도록 체결되는 제3지지봉(1210)과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의 제2홀(1136)과 제2T형 지지부(1140)의 제2홀(1146)과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와 제2T형 지지부(1140) 사이에 위치하는 제2-1 링크부(1150-1)의 상단 홀(1156)과 제2-2 링크부(1160-1)의 상단 홀(1166)을 체결하는 제2-1지지봉(1177)과 상기 제2-1 링크부(1150-1)의 하단 홀(1158)과 제2-2 링크부(1160-1)의 하단 홀(1168)과 제2실린더 피스톤(1194) 헤드 홀(1195)을 체결하는 제2-2지지봉(1196)과 타측 충격 흡수부의 양측면 가운데 홀(942)을 통과하고 제2-1보강부(1110-1)의 가운데 홀(1101-1)을 통과하도록 체결되는 것으로 제2-1링크부(1150-1)의 내부 롱홀(1155-1)과 제2-2 링크부(1160-1)의 내부 롱 홀(1165-1)을 관통하도록 체결되는 제2-3지지봉(1143)과 상기 제1T형 지지부(1130)와 제2T형 지지부(1140)에 체결 구성되는 회전 바퀴부(1199)로 구성된 링크 힌지부(1100)와;다수의 힌지부(1000)와 다수의 링크 힌지부(1100)에 의하여 교차로 연결된 다수의 충격 흡수부(900, 900-1, 900-2) 중에서 끝단 충격흡수부(900-n)와 체결되는 것으로 힌지 형태로 회전하는 끝단 링크부(1300)와;끝단 링크부에 체결되는 후단 베이스부(1400)와;후단 베이스부에 하부에 형성되는 후단 가로 지지부(1500)와;후단 가로 지지부에 체결되는 다수의 후단 세로 지지부(1600)와;상기 끝단 링크부와 후단 베이스부에 체결되는 사각 박스 형상의 후단 프레임부(1700)와;후단 프레임부 하부에 체결되는 후단 프레임 휠부(1800)와;후단 세로 지지부 하부에 체결되고 후단 프레임부 하부에 위치하는 후단 베이스 휠부(1900);및 후단 프레임부 상부 양단에서 전면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상기 전면 지지부의 수용부에 삽입될 수 있는 사각 기둥 형상의 후단 체결부(200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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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은,상기 전면 지지부에 체결되는 격자 형태의 측면 지지부(300)와 후단 체결부의 각측에 체결되는 것으로 격자형상의 후단 측면 지지부(210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 방식을 이용한 접이식 방호 울타리를 구비한 대형 차량의 충격 흡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