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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식 배기관 구조 및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46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 예에 따르면, 선미를 향해 순차적으로 배치되고 격벽에 의해 구획되는 기관실과 타기실을 구비하는 선박은, 상기 기관실에 설치되어 상기 선박의 추진력을 생성하는 엔진; 및 상기 엔진으로부터 연결되어 상기 기관실 및 타기실 사이의 격벽을 관통하여 선미의 후방으로 돌출 형성되고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건식 배기관 구조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01N 13/00 (2010.01.01) F01N 13/08 (2010.01.01) F01N 1/16 (2006.01.01) F01N 13/14 (2010.01.01) B63H 21/14 (2006.01.01)
CPC F01N 13/004(2013.01) F01N 13/004(2013.01) F01N 13/004(2013.01) F01N 13/004(2013.01) F01N 13/004(2013.01) F01N 13/004(2013.01) F01N 13/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9512 (2019.06.1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172063-0000 (2020.10.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0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12)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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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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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형순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신문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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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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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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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12 수리 (Accepted) 1-1-2019-0601285-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09 수리 (Accepted) 9-1-2019-0056510-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39170-4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26 수리 (Accepted) 1-1-2020-0900119-7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00120-1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28258-6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미를 향해 순차적으로 배치되고 격벽에 의해 구획되는 기관실과 타기실을 구비하고, 상기 타기실은 선박의 길이 방향에 수직한 폭 방향을 기준으로 중앙 영역에 형성되는 조타 영역과, 상기 폭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조타 영역의 양측 가장자리 측부에 형성되고 배기 영역과, 상기 조타 영역과 배기 구역을 구획하는 분리 격벽을 구비하는 선박에 있어서,상기 기관실에 설치되어 상기 선박의 추진력을 생성하는 엔진; 및상기 엔진으로부터 연결되어 상기 기관실 및 타기실 사이의 격벽을 관통하여 선미의 후방으로 돌출 형성되고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건식 배기관 구조를 포함하고,상기 건식 배기관 구조는,상기 엔진에 연결되어 배기 가스를 전달받는 유입부;상기 선박의 후방을 향해 상기 타기실에 연결되고, 상기 타기실의 가장자리에 형성된 상기 배기 영역을 향해 절곡되고 상기 분리 격벽을 통과하여 연장되는 절곡부를 구비하는 배기 파이프;상기 배기 영역에서 일단은 상기 배기 파이프에 연결되고 타단은 선미 후방으르 향해 돌출 형성되어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배기구;상기 기관실 및 타기실 사이의 격벽으로부터 상기 배기 파이프 사이에 설치되어 배기 가스의 열 전달을 감소시키는 이중 보호관; 및상기 분리 격벽을 통과하는 상기 절곡부에 설치되고, 배기 가스의 열에 의한 열 팽창을 흡수하는 확장 조인트와, 열 팽창 거동을 완충하는 슬라이딩 서포트를 구비하는 열 팽창 보호부를 포함하는 선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중 보호관은,상기 격벽으로부터 수직한 방향으로 돌출 형성되고 상기 배기 파이프의 외주면을 이격된 상태로 수용하는 제 1 연결관; 및일측은 상기 배기 파이프의 외주면 둘레에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격벽을 향해 절곡된 이후 상기 제 1 연결관에 연결되는 제 2 연결관을 포함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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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이중 보호관은 스테인리스 강 재질로 형성되고, 내화학성 페인트로 칠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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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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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건식 배기관 구조는,상기 기관실 외부로 돌출되는 배기 파이프의 부분에 설치되는 소음기를 더 포함하고,적어도 하나의 열 팽창 보호부의 상기 확장 조인트는 상기 소음기로부터 이어지는 배기 파이프의 부분에 설치되고, 상기 슬라이딩 서포트는 상기 소음기의 외주면을 따라서 설치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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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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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건식 배기관 구조는,상기 배기구의 단부에 설치되어 배기 가스를 상측으로 유도하여 배출하는 상부 유도관을 더 포함하는 선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유도관은,상기 배기구의 단부에 연결되어 상측으로 절곡되어 연장하는 제 1 절곡관; 및상기 제 1 절곡관의 단부에 연결되어 선미의 후방을 향해 절곡되어 돌출 형성되는 제 2 절곡관을 포함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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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절곡관의 개구의 표면은 선미의 후방을 향해 상향 경사진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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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절곡관의 개구의 표면은 선미의 후방을 향해 하향 경사진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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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유도관은,상기 제 2 절곡관의 개구에 힌지 결합되어 배기 가스가 배출되지 않을 경우 상기 제 2 절곡관의 개구를 차폐하고 배기 가스가 배출될 경우에는 배기 가스의 유동에 의해 개방되는 플랩부를 더 포함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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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미를 향해 순차적으로 배치되고 격벽에 의해 구획되는 기관실과 타기실을 구비하고, 상기 타기실은 선박의 길이 방향에 수직한 폭 방향을 기준으로 중앙 영역에 형성되는 조타 영역과, 상기 폭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조타 영역의 양측 가장자리 측부에 형성되고 배기 영역과, 상기 조타 영역과 배기 구역을 구획하는 분리 격벽을 구비하는 선박의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에 있어서,습식 배기관 구조의 배기 파이프가 선박의 격벽을 통과하는 부분에 이중 보호관을 설치하는 단계;상기 배기 파이프 중 상기 타기실의 가장자리에 형성된 상기 배기 영역을 향해 절곡되고 상기 분리 격벽을 통과하여 연장되는 절곡부에 배기 가스에 의한 열 팽창을 흡수하는 확장 조인트와, 열 팽창 거동을 완충하는 슬라이딩 서포트를 구비하는 열 팽창 보호부를 설치하는 단계; 및상기 배기 영역에서 일단은 상기 배기 파이프에 연결되고 타단은 선미 후방을 향해 돌출 형성되어 배기 가스를 배출하는 배기구에 배기 가스의 배출 높이를 상승시키는 상부 유도관을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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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이중 보호관을 설치하는 단계는,상기 격벽이 상기 배기 파이프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열 팽창 보호부를 설치하는 단계는,상기 배기 파이프에 확장 조인트를 설치하는 단계; 및상기 확장 조인트 및 배기 파이프의 열 팽창 거동을 완충할 수 있는 슬라이딩 서포트를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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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상부 유도관을 설치하는 단계는,상기 배기구로부터 연결되어 상측으로 절곡되어 연장하는 제 1 절곡관과, 상기 제 1 절곡관의 단부에 연결되어 선미 후방을 향해 절곡되어 돌출 형성되는 제 2 절곡관을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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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배기 파이프로부터의 열 전달을 감소시키기 위해 상기 배기 파이프의 둘레를 따라 단열 부재를 설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습식 배기관 구조를 건식 배기관 구조로 변경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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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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