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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4723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로부터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클러치 전달토크를 입력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대한 디스크 온도를 검출하는 열모델 처리부; 상기 ECU로부터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를 제공받고, 상기 열모델 처리부로부터 상기 디스크 온도를 제공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형성된 마찰재에 대한 마모율을 산출하는 마모율 산출부; 상기 ECU로부터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클러치 전달토크를 입력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대한 마모일을 산출하는 마모일 산출부; 상기 마모일 산출부로부터의 마모일과 상기 마모율 산출부로부터의 마모율을 제공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형성된 마찰재 중 마모된 마찰재 체적을 산출하는 마모된 마찰재 체적 산출부; 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과 미리 저장된 허용 마찰재 마모체적을 이용하여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산출하는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 산출부; 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과 상기 ECU로부터로 제공되는 주행거리를 이용하여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을 산출하는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 산출부; 상기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과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이용하여 가용주행거리를 예측하는 가용주행거리 예측부; 및 상기 가용주행거리 예측부로부터 가용주행거리를 제공받고 상기 ECU로부터 제공되는 주행거리를 제공받고 내부 메모리부에 미리 저장된 설계목표 주행거리를 제공받아 경제운전지표를 산출하는 경제운전지표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F16D 66/02 (2006.01.01) F16D 66/00 (2006.01.01)
CPC F16D 66/027(2013.01) F16D 66/027(2013.01) F16D 66/02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45473 (2019.04.18)
출원인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22594 (2020.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18)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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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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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천 대구광역시 달서구
2 류하오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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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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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18 수리 (Accepted) 1-1-2019-0399646-8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84190-0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43258-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17715-6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19 수리 (Accepted) 1-1-2020-11045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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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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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로부터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클러치 전달토크를 입력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대한 디스크 온도를 검출하는 열모델 처리부; 상기 차량의 ECU로부터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를 제공받고, 상기 열모델 처리부로부터 상기 디스크 온도를 제공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형성된 마찰재에 대한 마모율을 산출하는 마모율 산출부;상기 차량의 ECU로부터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클러치 전달토크를 입력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대한 마모일을 산출하는 마모일 산출부;상기 마모일 산출부로부터의 마모일과 상기 마모율 산출부로부터의 마모율을 제공받아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형성된 마찰재 중 마모된 마찰재 체적을 산출하는 마모된 마찰재 체적 산출부; 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과 미리 저장된 허용 마찰재 마모체적을 이용하여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산출하는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 산출부;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과 상기 ECU로부터로 제공되는 주행거리를 이용하여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을 산출하는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 산출부;상기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과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이용하여 가용주행거리를 예측하는 가용주행거리 예측부; 및 상기 가용주행거리 예측부로부터 가용주행거리를 제공받고 상기 ECU로부터 제공되는 주행거리를 제공받고 내부 메모리부에 미리 저장된 설계목표 주행거리를 제공받아 경제운전지표를 산출하는 경제운전지표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모율의 산출을 위한 산출식은 수학식 8에 따름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모일은 수학식 9에 따라 산출되고, 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은 수학식 10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은 수학식 11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은 수학식 12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주행거리는 수학식 13에 따라 산출되고,상기 경제운전지표는 수학식 14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클러치의 온도, 주행거리 및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방사형 그래프로 표시하기 위한 디스플레이 정보를 생성하는 디스플레이 정보 생성부와,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를 제공받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마모량 및 체적, 경제운전지표, 전달에너지 중 어느 하나 이상 각각에 대해 한계값이 미리 설정되며,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 생성부는, 상기 마모량 및 체적, 경제운전지표, 전달에너지 중 어느 하나가 상기 한계값을 초과하면 경고정보를 표시하는 위한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에 포함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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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에 있어서,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가, 차량의 ECU(Electronic Control Unit)로부터의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클러치 전달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대한 디스크 온도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ECU로부터의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상기 디스크 온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형성된 마찰재에 대한 마모율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ECU로부터의 클러치 입력속도와 클러치 출력속도와 클러치 전달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대한 마모일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마모일과 상기 마모율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구비되는 마찰 디스크에 형성된 마찰재 중 마모된 마찰재 체적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과 미리 저장된 허용 마찰재 마모체적을 이용하여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과 상기 ECU로부터로 제공되는 주행거리를 이용하여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과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이용하여 가용주행거리를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가용주행거리와 상기 ECU로부터 제공되는 주행거리와 저장된 설계목표 주행거리를 이용하여 경제운전지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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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마모율의 산출을 위한 산출식은 수학식 15에 따름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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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마모일은 수학식 16에 따라 산출되고, 상기 마모된 마찰재 체적은 수학식 17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12 12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은 수학식 18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당 마찰재 마모체적은 수학식 19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14 14
제9항에 있어서, 상기 가용주행거리는 수학식 20에 따라 산출되고,상기 경제운전지표는 수학식 21에 따라 산출됨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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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클러치의 온도, 주행거리 및 여유가용 마찰재 체적을 방사형 그래프로 표시하기 위한 디스플레이 정보를 생성하여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가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를 표시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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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마모량 및 체적, 경제운전지표, 전달에너지 중 어느 하나 이상 각각에 대해 한계값이 미리 설정되며,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장치가, 상기 마모량 및 체적, 경제운전지표, 전달에너지 중 어느 하나가 상기 한계값을 초과하면 경고정보를 표시하는 위한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에 포함시킴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수동 클러치에 대한 실시간 감시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