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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49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발전기에 공급되는 공기의 공기량을 조절하는 농업용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장치를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시스템에 있어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의 잔량을 센서를 통해 감지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방전을 예측하거나 사용시간을 예측하는 배터리감지부, 배터리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배터리가 기준이하일 경우 발전기를 구동시켜 배터리를 충전시키도록 구비된 비상구동부, 발전기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공기밸브의 스위치를 조절하여 제어하도록 구비된 공기량조절부 및 공기량조절부를 통해 공급되는 공기량을 감지하고, 감지된 공기량과 비례하여 공급되는 연료량을 조절하는 연료량조절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F02D 11/10 (2006.01.01) F02D 41/00 (2006.01.01) F02B 63/04 (2006.01.01) B60L 58/12 (2019.01.01) B60L 3/00 (2019.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00126077 (2020.09.28)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25541 (2020.11.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9-0048199 (2019.04.25)
관련 출원번호 1020190048199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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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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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대영 광주광역시 북구
2 김상호 광주광역시 광산구
3 길우람 광주광역시 광산구
4 박원석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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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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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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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28 수리 (Accepted) 1-1-2020-1033519-53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8042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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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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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발전기에 공급되는 공기의 공기량을 조절하는 농업용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장치를 이용한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시스템에 있어서;전기자동차의 배터리의 잔량을 센서를 통해 감지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방전을 예측하거나 사용시간을 예측하는 배터리감지부;상기 배터리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배터리가 기준이하일 경우 상기 발전기를 구동시켜 배터리를 충전시키도록 구비된 비상구동부;상기 발전기에 공급되는 공기량을 공기밸브의 스위치를 조절하여 제어하도록 구비된 공기량조절부; 및상기 공기량조절부를 통해 공급되는 공기량을 감지하고, 감지된 공기량과 비례하여 공급되는 연료량을 조절하는 연료량조절부;를 포함하고,상기 농업용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장치인 상기 공기량조절부는,상기 발전기의 공기량을 조절하는 상기 공기밸브의 일측에 고정되도록 구비되고 직사각형의 판이 절곡되어 'ㄷ'자 형상으로 형성되는 브라켓;상기 공기밸브의 스위치와 일측이 결합되고, 직선왕복운동에 의해 상기 공기밸브의 스위치를 일측 또는 타측으로 이동시켜 공기량을 조절하도록 막대형상으로 형성된 직선이동부재;상기 직선이동부재의 타측 끝단과 끝단이 결합되도록 막대형상으로 형성되고, 회전운동을 통해 상기 직선이동부재가 직선운동을 수행하도록 중심부가 회전되도록 구비된 회전이동부재; 및상기 브라켓의 일측에 결합되어 고정되고, 상기 회전이동부재의 중심부에 축이 결합되어 상기 회전이동부재를 회전시키도록 구비된 서보모터;를 포함하고,상기 브라켓은,직사각형의 판상형상으로 형성되고, 중심부에 구비된 체결홀에 상기 서보모터가 결합되도록 구비된 제 1 플레이트;상기 제 1 플레이트의 일측 끝단으로부터 하단으로 수직으로 절곡되어 판상형상으로 연장된 제 2 플레이트;상기 제 1 플레이트의 타측 끝단으로부터 하단으로 수직으로 절곡되어 판상형상으로 연장된 제 3 플레이트;상기 제 2 플레이트의 일측 끝단으로부터 상기 공기밸브측으로 연장되어 절곡되고, 상기 공기밸브와 결합된 제 1 결합부; 및상기 제 3 플레이트의 일측 끝단으로부터 상기 공기밸브측으로 연장되어 절곡되고, 상기 공기밸브와 결합된 제 2 결합부;로 구성되며,상기 제1 플레이트의 일측에는 상기 서보모터가 결합되도록 체결홀이 구비되고,상기 서보모터는 상기 체결홀을 통해 상기 제1 플레이트에 결합되며,제1 결합부 및 상기 제2 결합부는 상기 제2 플레이트 및 상기 제3 플레이트의 측면에서 연장되어 상기 공기밸브의 측면과 대면되도록 절곡되어 볼트에 의해 체결되고,상기 브라켓과 상기 공기밸브는 대향하도록 위치하고,상기 회전이동부재는 상기 브라켓의 상부로 노출된 상기 서보모터에 결합되어 회전하고,상기 회전이동부재, 상기 직선이동부재 및 상기 스위치는 동일직선상에 위치하며,상기 회전이동부재 및 상기 스위치는 동일평면상에 위치하여 회전하고,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상기 스위치의 회전각도는 예각을 가지며,상기 회전이동부재의 회전각도는 상기 직선이동부재의 직선왕복운동을 통해 제어되는 상기 스위치의 조작거리에 따라 변화되고,상기 회전이동부재의 측면에는 길이방향으로 다수의 공기량거리조절부가 구비되며,상기 직선이동부재의 타측 끝단은 공기량거리조절부와 결합되어 상기 스위치의 조작거리에 따라 상기 공기량거리조절부의 결합위치가 조절되고,상기 스위치의 회전각도의 범위는 상기 회전이동부재의 회전각도의 범위가 0도 내지 360도일 때, 예각의 범위를 가짐으로써, 상기 스위치의 이동거리에 따라 공기량의 공급정도가 조절되며,상기 직선이동부재는 상기 회전이동부재 및 상기 스위치와 힌지결합되어 상기 회전이동부재의 중심을 지나면서 상기 제1 플레이트와 평행한 가상의 선과 예각을 이루도록 경사지게 배치되고,상기 직선이동부재는 상기 스위치와 결합되어 직선왕복운동을 수행함에 따라 상기 직선이동부재의 움직임에 의해 상기 스위치가 일측 또는 타측으로 이동되어 온오프됨으로써 상기 발전기에 공급되는 공기량이 제어되며,상기 스위치의 온오프는 상기 회전이동부재의 회전각도가 0도와 270도일 경우 온 상태로 설정되고, 상기 회전이동부재의 회전각도가 90도와 180도일 경우 오프 상태로 설정되며,상기 회전이동부재는 360도 회전되고, 회전의 각도에 따라 상기 직선이동부재가 직선왕복운동을 수행하여 상기 스위치의 온오프가 제어됨에 따라 부품간의 간섭을 방지하며,상기 비상구동부는 상기 배터리감지부를 통해 감지된 상기 배터리가 기준이하로 감지될 경우, 상기 발전기를 구동시켜 배터리를 충전시키고,상기 공기량조절부는 상기 발전기의 시동 시 상기 공기밸브를 통해 공급되는 공기의 양을 증가시켜 시동성을 향상시킴은 물론 상기 발전기에 기설정된 출력을 발생시켜 상기 발전기의 구동을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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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량조절부를 통해 조절되는 공기와 연료의 적절 비율은 공기 13 내지 16에 연료 1의 비율로 발전기에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발전기의 공기량조절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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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에너지기술개발사업 [RCMS]전기 PTO를 갖는 다기능 농업용 EV Platform 개발(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