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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항공기가 주기장(Ramp)의 게이트에서 출발하는 시점인 푸시 백 타임(Push-back time) 이전에 수행되며, 상기 대상 항공기가 푸시 백 타임부터 활주로에서 이륙할 시점까지 동일한 활주로를 이용하여 이륙할 항공기의 대수로 정의되는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고자 하는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및b)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주기장의 게이트를 떠나 이동중이되, 상기 대상 항공기(TA)와 동일한 활주로를 이용할 예정인 후보 항공기(CA)의 정보를 입력받고, 아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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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입력받는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정보는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위치하는 주기장의 정보,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위치한 주기장의 출구들 중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사용할 출구의 정보,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이용할 활주로 정보,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위치에서 이용할 활주로까지의 잔여지상이동거리 및 지상이동경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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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 입력받는 상기 후보 항공기(CA)의 정보는,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주기장 및 유도로 중 어디에 위치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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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주기장에 위치할 경우, 상기 b) 단계에서 입력받는 상기 후보 항공기(CA)의 정보는,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위치하는 주기장의 정보,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위치한 주기장의 출구들 중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사용할 출구의 정보,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이용할 활주로 정보,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상기 후보 항공기(CA)의 위치에서 이용할 활주로까지의 잔여지상이동거리 및 지상이동경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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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이륙하려는 공항의 과거 항적정보 및 비행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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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예측 확률을 구하고자 하는 후보 항공기(CA)가 유도로 및 주기장 중 어디에 위치하는지에 따라 해당 후보 항공기(CA)의 예측 확률을 다르게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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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예측 확률을 구하고자 하는 후보 항공기(CA)가 주기장에 위치할 경우, 해당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동일한 주기장에 위치했는지 여부에 따라 해당 후보 항공기(CA)의 예측 확률을 다르게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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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예측 확률을 구하고자 하는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가(TA)가 동일한 주기장에 위치할 경우, 해당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동일한 출구를 이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해당 후보 항공기(CA)의 예측 확률을 다르게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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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예측 확률을 구하고자 하는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TA) 각각의 활주로까지의 잔여지상이동거리를 비교해, 잔여지상이동거리에 따라 해당 후보 항공기(CA)의 예측 확률을 다르게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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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예측 확률을 구하고자 하는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지상에서의 이동경로가 서로 겹쳐지는지 여부에 따라 해당 후보 항공기(CA)의 예측 확률을 다르게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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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트리는, 예측 확률을 구하고자 하는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가(TA)가 서로 다른 주기장에 위치할 경우, 해당 후보 항공기(CA)와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위치하는 각각의 주기장에서 이용할 활주로까지의 거리에 따라 해당 후보 항공기(CA)의 예측 확률을 다르게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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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은, 상기 대상 항공기(TA)가 이륙하려는 공항의 과거 특정 기간 동안의 항적정보 및 비행데이터를 이용해 아래 수학식 2로 계산된 값으로, 하루를 일정 시간간격으로 나눴을 때,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 해당하는 시간구간의 평균 출발 대기열 길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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