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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간 갭이 준수되는 전송방식에 적용하는 저지연 시분할 데이터 전송방법과 그 방법을 위한 기기

  • 기술번호 : KST202001523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기기는, 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과 연결되어 그 통신모듈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버스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순서의 점유 구간을 사용하여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버스로 전송하고, 버스에서 검출하는 데이터를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그리고,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시간과 상기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상태, 예를 들어 LOW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상태, 예를 들어 HIGH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구동한다.
Int. CL H04L 12/403 (2006.01.01) H04L 12/413 (2006.01.01) H04L 12/40 (2006.01.01)
CPC H04L 12/4035(2013.01) H04L 12/4035(2013.01) H04L 12/4035(2013.01) H04L 12/40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79386 (2019.07.02)
출원인 벨로넥트 인코퍼레이션,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173176-0000 (2020.10.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7.02)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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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벨로넥트 인코퍼레이션 미국 미합중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콜비 애비뉴 **
2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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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수원 미합중국 ***** 캘리포
2 최지웅 서울시 강남구
3 최은민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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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래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길 ** 힐스테이트에코송파 B동 ***호(로앤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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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벨로넥트 인코퍼레이션 미합중국 *****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콜비 애비뉴 **
2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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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7.02 수리 (Accepted) 1-1-2019-0677439-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11 수리 (Accepted) 9-1-2019-0057590-4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71552-1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28 수리 (Accepted) 1-1-2020-0788929-3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789018-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32778-3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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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되는 버스를 통해 다른 기기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기에 있어서,상기 버스에 실리는 신호로부터 데이터를 검출하도록 구성되고, 또한 인가되는 데이터를 상기 버스에 적합한 신호 형태로 변환하여 송신하도록 구성된 트랜시버(transceiver)와,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과 연결되어 그 통신모듈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버스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순서의 점유 구간을 사용하여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상기 트랜시버로 인가하고, 상기 트랜시버가 검출하는 데이터를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제 1시간과 상기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제 2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제 1상태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제 2상태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시구간 동안에 상기 버스 상에 데이터가 실림으로써 상기 트랜시버가 캐리어를 검출하면, 상기 시구간이 종료되기 전에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1상태에서 상기 제 2상태로 전환시키고, 상기 시구간이 시작되고 상기 제 1시간이 경과된 이후에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데이터가 수신되기 시작하면, 수신되는 대로 상기 트랜시버에 인가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점유 구간이 시작되는 시점으로부터 상기 제 1시간 만큼 앞선 시점에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2상태에서 상기 제 1상태로 전환시켜서 상기 시구간이 시작되게 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3 3
공유되는 버스를 통해 다른 기기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기에 있어서,상기 버스에 실리는 신호로부터 데이터를 검출하도록 구성되고, 또한 인가되는 데이터를 상기 버스에 적합한 신호 형태로 변환하여 송신하도록 구성된 트랜시버(transceiver)와,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과 연결되어 그 통신모듈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버스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순서의 점유 구간을 사용하여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상기 트랜시버로 인가하고, 상기 트랜시버가 검출하는 데이터를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제 1시간과 상기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제 2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제 1상태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제 2상태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점유 구간에 앞서는 순서의 전(前) 점유구간에서 버스가 점유되어 데이터 프레임이 상기 버스에 실리는 경우에는, 그 데이터 프레임에 의한 버스 점유가 끝나는 시점으로부터, 상기 점유 구간 직전 순서의 점유 구간과 상기 전 점유 구간과의 순서 상 차이에 상기 제 2시간을 곱하여 얻어지는 시간격 만큼 지난 시점에,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2상태에서 상기 제 1상태로 전환시켜서 상기 시구간이 시작되게 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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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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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시구간 내에서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2상태로 전환시켰음에도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데이터가 수신되면, 버스 상에서의 충돌 여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던 신호에 대해서, 충돌이 감지되었음을 나타내는 상태로 전환시키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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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 각각은, 상기 제 1시간의 1/3보다 긴 시간의 길이를 갖는 것인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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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되는 버스를 통해 다른 기기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기에 있어서,상기 버스에 실리는 신호로부터 데이터를 검출하도록 구성되고, 또한 인가되는 데이터를 상기 버스에 적합한 신호 형태로 변환하여 송신하도록 구성된 트랜시버(transceiver)와,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과 연결되어 그 통신모듈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버스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순서의 점유 구간을 사용하여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상기 트랜시버로 인가하고, 상기 트랜시버가 검출하는 데이터를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제 1시간과 상기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제 2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제 1상태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제 2상태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점유 구간에 앞서는 순서의 전(前) 점유구간에서 버스가 점유되어 데이터 프레임이 상기 버스에 실리는 경우에는, 그 데이터 프레임에 의한 버스 점유가 끝나기 이전의 특정 시점으로부터, 상기 점유 구간 직전 순서의 점유 구간과 상기 전 점유 구간과의 순서 상 차이에 상기 제 2시간을 곱하여 얻어지는 시간격 만큼 지난 시점에,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2상태에서 상기 제 1상태로 전환시켜서 상기 시구간이 시작되게 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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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시점은, 상기 제 1시간에서 상기 버스 상에 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것으로 설정된 최저 간극에 해당하는 시간을 감한 시간 만큼, 상기 데이터 프레임에 의한 점유가 끝나는 시점으로부터 앞선 시점인 것인 기기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데이터 사이클에 실리는 특정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최저 간극에 대해 상기 일정 간극보다 짧은 간극을 적용하거나 아니면 상기 일정 간극보다 긴 간극을 적용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데이터 사이클을 상기 버스 상에 형성하도록 더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통신모듈에 전달할 데이터 양의 적체 정도에 근거하여, 상기 형성하는 데이터 사이클의 헤더에 포함되어 있는 상기 최저 간극의 크기를 알리는 정보를 적응적으로 변경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데이터 사이클을 상기 버스 상에 형성하도록 더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버스에 연결된 타 기기가 상기 데이터 사이클에 싣는 적체 상태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형성하는 데이터 사이클의 헤더에 포함되어 있는 상기 최저 간극의 크기를 알리는 정보를 적응적으로 변경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적체 상태정보는, 상기 데이터 사이클의 헤더에 확보된 필드에 실리는 것이거나, 또는 데이터 프레임의 종단을 알리기 위해 그 종단에 부가되는 특정 식별자에 포함되는 것인 기기
14 14
제 8항에 있어서,상기 기기는,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할 수 있는 버퍼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통신모듈로 하나의 데이터 프레임을 전달 완료한 시점부터 상기 제 1시간이 경과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기 트랜시버가 상기 버스에서 데이터를 검출하게 되면 그 검출되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상기 버퍼에 임시 저장한 후 상기 제 1시간이 경과한 시점부터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하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15 1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2상태에서 상기 제 1상태로 전환시켜 상기 시구간이 시작되게 해야 하는 전환 시점이, 새로이 형성될 상기 데이터 사이클의 헤더를 기준으로 상기 제 1시간과 상기 헤더의 시간폭과의 차이 이상으로 앞서지만 상기 제 1시간 이상으로는 앞서지 않으면, 상기 전환 시점을 상기 헤더의 종료 시점에서 상기 제 1시간만큼 앞선 시점으로 이동시키도록 구성된 것인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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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되는 버스를 통해 다른 기기들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기에 있어서,상기 버스에 실리는 신호로부터 데이터를 검출하도록 구성되고, 또한 인가되는 데이터를 상기 버스에 적합한 신호 형태로 변환하여 송신하도록 구성된 트랜시버(transceiver)와,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과 연결되어 그 통신모듈과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버스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자신에게 할당된 순서의 점유 구간을 사용하여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수신되는 데이터를 상기 트랜시버로 인가하고, 상기 트랜시버가 검출하는 데이터를 상기 통신모듈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제 1시간과 상기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제 2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제 1상태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제 2상태가 되게 하는 방식으로 상기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또한, 상기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제 2상태로 유지하면서, 상기 점유 구간과 동기되어 그 점유 구동 동안만 상기 제 1상태가 되게 구동하는 특정 모드로 동작할 수 있도록 더 구성되어, 비트 수로 정해진 상기 일정 간극에 대해 상기 버스에 적용하는 전송속도를 그 비트 수에 적용하여 얻어지는 상기 제 1시간이 상기 제 2시간보다 짧은 경우이면 상기 특정 모드로 동작하는 것인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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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되는 데이터 프레임 간에는 최소한 유지되어야 하는 일정 간극을 준수하는 통신방식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의도된 통신모듈에 대해, 시분할 방식에 따라 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버스 상에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의 일련의 시분할된 점유 구간들에서 임의 순서의 점유 구간을 할당받는 1단계와,현재 형성되는 데이터 사이클에서 상기 임의 순서의 점유 구간에 동기하여, 상기 버스 상의 캐리어 존부를 알리기 위해 상기 통신모듈에 인가하고 있는 특정 신호에 대해서,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시간과 상기 임의 순서의 점유 구간에 해당하는 시간이 더해진 시구간 동안 캐리어가 없음을 알리는 제 1상태가 되게 하고, 상기 시구간의 이전과 이후로는 캐리어가 있음을 알리는 제 2상태가 되게 하는 2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2단계는, 상기 시구간 동안에 상기 버스 상에 데이터가 실림으로써 상기 버스에서 캐리어가 검출되면, 상기 시구간이 종료되기 전에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1상태에서 상기 제 2상태로 전환시키고, 상기 시구간이 시작되고 상기 일정 간극에 해당하는 시간이 경과된 이후에 상기 통신모듈로부터 데이터가 수신되기 시작하면, 수신되는 대로 그 데이터를 상기 버스로 송신하는 것인 방법
18 18
제 17항에 있어서,상기 2단계는, 상기 특정 신호를 상기 제 2상태에서 상기 제 1상태로 전환시키는 시점이 상기 임의 순서의 점유 구간이 시작하는 시점보다 앞서서 이루어지도록 상기 특정 신호의 상태를 전환시키는 것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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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브이에스아이(주) 초고속 고신뢰 지능형 IVN(In-Vehicle Network) 반도체 개발 초고속 고신뢰 지능형 IVN(In-Vehicle Network) 반도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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