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서버에 의해 수행되는 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에 있어서,(a) 눈 움직임에 따른 시선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b) 수집한 시선 데이터에 기초하여 기설정된 시간 및 위치 범위 내의 시선 데이터를 각각 클러스터링한 복수의 시선 고정 유닛을 생성하는 단계;(c) 상기 생성된 시선 고정 유닛에 대응되는 레이어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어의 생성순서에 근거하여, 상기 생성된 레이어들의 중심점을 연결하면서 상기 레이어 별로 연결선에 스머지 효과가 적용된 시선집중맵을 생성하는 단계; 및(d) 상기 스머지 효과가 적용된 시선집중맵을 포함하는 분석 결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머지 효과를 적용한 시선집중맵은 번짐효과를 이용해 방향성을 표시하고, 시선 움직임의 교차를 판별가능하게 하는 것이고, 상기 (b)단계는 상기 시선 고정 유닛에 윤곽선을 추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c)단계는 상기 연결선에 스머지 효과를 적용한 후 기설정된 색상의 경로 골격 선을 추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시선 데이터의 밀도가 높은 부분을 클러스터링 하는 방식인 DBSCAN(Density-based spatial clustering of applications with noise)클러스터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시선 고정 유닛간의 최소 거리 기준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최소 거리 기준에 따라 시선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시선 고정 유닛을 생성하는 것인,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선 집중맵을 생성하는 단계는 가우시안(Gaussian), 도티(Dotty) 또는 하드에지(Hard Edge)기술 중 어느 하나의 브러시 팁을 사용하여 스머지 효과를 적용하는 것인,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
|
4 |
4
삭제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에서 상기 연결선 및 상기 스머지 효과의 색상은 제1 레이어에서는 제 1색상으로 표시하고 제2 레이어에서는 제2색상으로 표시하여 상기 레이어들의 생성 순서에 근거하여, 제1 레이어에서 제2레이어로 중심점을 연결하여 스머지 효과를 적용하는 것인,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시선집중맵은 시작점, 시선 고정 영역(fixation), 순간 움직임(saccade), 윤곽선(contour) 및 시선 고정 영역내의 미세 움직임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d)단계는 상기 시선 고정 영역내의 미세 움직임을 포함하는 시선집중맵을 기초로 분석한 시선 동작 패턴 및 예측 데이터를 더 포함하는 분석 결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인,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방법
|
8 |
8
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서버에 있어서,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의해,눈 움직임에 따른 시선 데이터를 수집하고,수집한 시선 데이터에 기초하여 기설정된 시간 및 위치 범위 내의 시선 데이터를 각각 클러스터링한 복수의 시선 고정 유닛을 생성하고, 상기 시선 고정 유닛에 윤곽선을 추가하고,상기 생성된 시선 고정 유닛에 대응되는 레이어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어의 생성순서에 근거하여, 상기 생성된 레이어들의 중심점을 연결하면서 상기 레이어 별로 연결선에 스머지 효과를 적용한 후 기설정된 색상의 경로 골격 선을 추가시킨 시선집중맵을 생성하고,상기 스머지 효과가 적용된 시선집중맵을 포함하는 분석 결과 데이터를 제공하고,상기 스머지 효과를 적용한 시선집중맵은 번짐효과를 이용해 방향성을 표시하고, 시선 움직임의 교차를 판별가능하게 하는 것인,스머지 효과를 이용한 눈 움직임 및 시선 데이터 분포 시각화 서버
|
9 |
9
제 1 항에 따르는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