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 및 그의 구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533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1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1 진입부, 상기 제1 라인의 고속 도로로 진출하는 제1 진출부, 제2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2 진입부, 상기 제2 라인의 고속도로로 진출하는 제2 진출부를 구비한 지점의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은 제1 진입부 및 제1 진출부 상에 각각 설치되어 통과하는 차량을 촬영하는 촬영모듈 및 특정 차량이 제1 진출부를 통과할 때,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가 촬영되도록 촬영모듈을 제어하고, 촬영된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가 제1 진입부에서 촬영된 차량 번호와 일치하는 경우, 특정 차량에 OBU(On Board Unit)의 탑재 여부에 기초하여 과금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과금이 정확하고 공정하게 수행될 수 있다.
Int. CL G07B 15/06 (2011.01.01) G08G 1/017 (2006.01.01)
CPC G07B 15/063(2013.01) G07B 15/063(2013.01) G07B 15/0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8716 (2019.03.13)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09542 (2020.09.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3.1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관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2 조경아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로 **, *
3 김창엽 광주광역시 북구
4 김상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5 강준규 경기도 하남시 아리수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13 수리 (Accepted) 1-1-2019-0257537-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00406-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2380-9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17 수리 (Accepted) 1-1-2020-0990369-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90370-5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25037-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1 진입부, 상기 제1 라인의 고속 도로로 진출하는 제1 진출부, 제2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2 진입부, 상기 제2 라인의 고속도로로 진출하는 제2 진출부를 구비한 지점의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제1 진입부 및 상기 제1 진출부 상에 각각 설치되어 통과하는 차량을 촬영하는 촬영모듈; 및 특정 차량이 제1 진출부를 통과할 때,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가 촬영되도록 상기 촬영모듈을 제어하고, 촬영된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가 제1 진입부에서 촬영된 차량 번호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특정 차량에 OBU(On Board Unit)의 탑재 여부를 인식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특정 차량에 OBU가 탑재된 경우, 상기 제1 진입부를 통과한 제1 시각 정보와 고속도로에 진입한 제2 시각 정보에 기초하여 과금 여부를 결정하는,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제2 시각 정보가 상기 제1 시각 정보보다 빠른 경우, 상기 특정 차량을 과금 대상으로 결정하고,상기 제2 시각 정보가 상기 제1 시각 정보보다 늦은 경우, 상기 특정 차량을 비과금 대상으로 결정하는,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톨링 서버와 통신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OBU가 탑재되지 않은 경우, 상기 제1 진입부에서 촬영된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를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톨링 서버로 제공하는,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차량은,상기 제1 진입부로 진입하여 상기 제2 진출부로 진출가능하며, 상기 제2 진입부로 진입하여 상기 제1 진출부로 진출가능한,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
5 5
제1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1 진입부, 상기 제1 라인의 고속 도로로 진출하는 제1 진출부, 제2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2 진입부, 상기 제2 라인의 고속도로로 진출하는 제2 진출부를 구비한 지점의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의 구동 방법에 있어서,특정 차량이 제1 진입부로 진입하는 경우,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를 제1 촬영하는 단계;상기 특정 차량이 제1 진출부로 진출할 때,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를 제2 촬영하는 단계;상기 제1 촬영 및 상기 제2 촬영시에 촬영된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정보의 일치 여부를 비교하는 단계;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정보가 일치하는 경우, 상기 특정 차량에 OBU의 탑재 여부를 인식하는 단계; 및상기 OBU가 상기 특정 차량에 탑재된 경우, 상기 제1 진입부를 통과한 제1 시각 정보와 고속도로에 진입한 제2 시각 정보에 기초하여 과금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의 구동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2 시각 정보가 상기 제1 시각 정보보다 빠른 경우, 상기 특정 차량을 과금 대상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2 시각 정보가 상기 제1 시각 정보보다 늦은 경우, 상기 특정 차량을 비과금 대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의 구동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OBU가 탑재되지 않은 경우, 상기 제1 진입부에서 촬영된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를 톨링 서버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의 구동 방법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차량은,상기 제1 진입부로 진입하여 상기 제2 진출부로 진출가능하며, 상기 제2 진입부로 진입하여 상기 제1 진출부로 진출가능한,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의 구동 방법
9 9
제1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1 진입부, 상기 제1 라인의 고속 도로로 진출하는 제1 진출부, 제2 라인의 고속 도로에서 진입하는 제2 진입부, 상기 제2 라인의 고속도로로 진출하는 제2 진출부를 구비한 지점의 시간 정보를 활용한 톨링 시스템의 구동 방법을 컴퓨터상에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상기 프로그램은, 프로세서에 의한 실행 시, 상기 프로세서가, 특정 차량이 제1 진입부로 진입하는 경우 제1 촬영된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와, 상기 특정 차량이 제1 진출부로 진출하는 경우 제2 촬영된 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번호의 일치 여부를 비교하는 동작, 및상기 특정 차량의 차량 정보가 일치하고, 상기 특정 차량에 OBU가 탑재된 경우, 상기 제1 진입부를 통과한 제1 시각 정보와 고속도로에 진입한 제2 시각 정보에 기초하여 과금 여부를 결정하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하는 실행 가능한 명령을 포함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