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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가 적용된 트램 구동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5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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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가 적용된 트램 구동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프레임; 차축과, 차축 양단에 구비되는 차륜; 및 상기 차축과 일직선상에 회전축이 놓이도록 상기 차륜 외측으로 결합되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를 포함하고, 상기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는 비접촉 마그네틱 감속기와 영구자석형 동기 전동기가 구조적으로 일체화되어 기어비 만큼의 외측회전자와 내측회전자 사이의 속도 차이가 발생되는 2중 회전자 구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가 적용된 트램 구동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1C 9/46 (2006.01.01) B61C 3/00 (2006.01.01) F16B 5/02 (2006.01.01) H02K 16/02 (2006.01.01) H02K 49/10 (2006.01.01)
CPC B61C 9/46(2013.01) B61C 9/46(2013.01) B61C 9/46(2013.01) B61C 9/46(2013.01) B61C 9/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35214 (2019.03.27)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14088 (2020.10.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3.2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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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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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경기도 의왕시 포일세거리로
2 이형우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정거철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조익현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5 임재현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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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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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충주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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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27 수리 (Accepted) 1-1-2019-0315176-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20252-5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35018-7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16 수리 (Accepted) 1-1-2020-0391503-0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91504-4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95073-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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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 구동시스템에 있어서, 프레임; 차축과, 차축 양단에 구비되는 차륜; 및 상기 차축과 일직선상에 회전축이 놓이도록 상기 차륜 외측으로 결합되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를 포함하고, 상기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는 비접촉 마그네틱 감속기와 영구자석형 동기 전동기가 구조적으로 일체화되어 기어비 만큼의 외측회전자와 내측회전자 사이의 속도 차이가 발생되는 2중 회전자 구조를 가지며, 상기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는 회전자계를 만드는 1차측 고정자; 영구자석과 자성체로 구성된 2차측 내측회전자인 고속회전자; 및 상기 1차측 고정자와 고속회전자 사이의 공극에 위치되며, 공극에서의 자계를 변조시키는 역할을 하며, 고속회전자와 같이 같은 방향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자성재료로 구성된 외측회전자인 저속회전자;를 포함하고, 상기 저속회전자와 상기 차륜의 외측을 체결시키는 체결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체결부재는 커플링으로 구성되어 상기 차륜과 상기 저속회전자를 간접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가 적용된 트램 구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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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전기자동차 구동용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 설계 기법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