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잡음 기반 위상 변조 파형의 부엽 제거를 통한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및 다중 경로 환경에서의 충돌 방지를 위한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567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잡음 기반 위상 변조 파형의 부엽 제거를 통한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및 다중 경로 환경에서의 충돌 방지를 위한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이 개시되며, 본원의 일 실시예에 따른 무인 비행체 간 충돌 방지를 위해 탑재되는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에서의 위치 추정 성능 향상을 위한 방법은, 상기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의 송신단에서, 광대역 신호를 복수의 주파수 대역에 대응하는 복수의 대역 신호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잡음 기반 위상 변조를 적용하는 단계 및 상기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의 수신단에서, 소정의 타겟으로부터 반사되어 되돌아온 상기 대역 신호 각각의 부엽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S 7/28 (2006.01.01) G01S 13/02 (2006.01.01) G01S 13/93 (2020.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177345 (2019.12.30)
출원인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83349 (2020.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173258   |   2018.12.31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30)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경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2 문민정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병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30 수리 (Accepted) 1-1-2019-1352347-2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88587-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무인 비행체 간 충돌 방지를 위해 탑재되는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에서의 위치 추정 성능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서,상기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의 송신단에서, 광대역 신호를 복수의 주파수 대역에 대응하는 복수의 대역 신호로 분할하는 단계;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잡음 기반 위상 변조를 적용하는 단계; 및상기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의 수신단에서, 소정의 타겟으로부터 반사되어 되돌아온 상기 대역 신호 각각의 부엽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위치 추정 성능 향상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엽 성분이 제거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기 대역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타겟까지의 거리를 추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잡음 기반 위상 변조를 적용하는 단계는,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방식의 변조 기법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잡음 기반 위상 변조를 적용하는 단계는,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하기 식 1에 기초하여 수행되되,[식 1]여기서, N은 상기 송신단 및 상기 수신단의 쌍의 개수이고, tb는 상기 주파수 대역의 역수에 해당하는 샘플링 간격인 것인,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방식의 변조 기법에 의해 서로 다른 무인 비행체에 탑재된 복수의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 간의 상호 간섭되지 않는 다중 채널의 운용이 가능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잡음 기반 위상 변조를 적용하는 단계는,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랜덤 위상 변조 및 랜덤 부호율 천이를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랜덤 위상 변조 및 랜덤 부호율 천이를 적용하는 단계에 의해, 상기 대역 신호에 대한 평균 부호율이 감소되고 도플러 특성이 개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엽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는,수신된 상기 대역 신호를 상기 복수의 주파수 대역 각각에 대응하는 기 생성된 정합 필터 및 시간 지연 버퍼에 통과시켜 상기 대역 신호를 주엽 성분과 부엽 성분으로 분리하는 것인, 위치 추정 성능 향상 기법
9 9
위치 추정 성능이 향상된 무인 비행체 간 충돌 방지용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으로서,광대역 신호를 복수의 주파수 대역에 대응하는 복수의 대역 신호로 분할하고, 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잡음 기반 위상 변조를 적용하는 변조부;소정의 타겟으로부터 반사되어 되돌아온 상기 대역 신호 각각의 부엽 성분을 제거하는 필터부; 및상기 부엽 성분이 제거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기 대역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타겟까지의 거리를 추정하는 판단부,를 포함하는,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변조부는,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방식의 변조 기법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변조부는,상기 대역 신호 각각에 대하여 랜덤 위상 변조 및 랜덤 부호율 천이를 적용하는 것인,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는,수신된 상기 대역 신호를 상기 복수의 주파수 대역 각각에 대응하는 기 생성된 정합 필터 및 시간 지연 버퍼에 통과시켜 상기 대역 신호를 주엽 성분과 부엽 성분으로 분리하는 것인, 광대역 레이다 시스템
13 13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방위사업청 실리콘알앤디(주) 민군겸용기술개발사업 드론 Swarm 및 Auto Landing을 위한 50g급 충돌방지 및 고도탐지용 극소전력 임펄스 레이더 센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