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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복된 선박 평형 유지 플로팅 에어백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576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복된 선박 평형 유지 플로팅 에어백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하나의 실시 예에 따른 전복된 선박 평형 유지 플로팅 에어백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은 부력을 발생시키는 복수개의 에어백; 상기 에어백을 작동시키는 구동부; 및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전복된 선박의 무게 중심 변화에 따라 구동부에 의해 에어백을 순차적으로 작동시켜 선박의 평형을 유지하도록 구성된다.
Int. CL B63B 43/14 (2006.01.01) B63B 39/14 (2006.01.01)
CPC B63B 43/14(2013.01) B63B 43/14(2013.01) B63B 4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1474 (2019.05.24)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138705-0000 (2020.07.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7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5.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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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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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응 부산광역시 남구
2 김병남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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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빛과소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층 ***호 (가산동, 뉴티캐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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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24 수리 (Accepted) 1-1-2019-0536287-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20618-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24342-0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50484-0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0 수리 (Accepted) 1-1-2020-0250476-3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43571-9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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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력을 발생시키는 복수개의 에어백;상기 에어백을 작동시키는 구동부; 선박의 무게 중심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센서부; 및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상기 에어백은,상기 선박의 우측에 결합되는 제1 에어백;상기 선박의 상측에 결합되는 제2 에어백; 및상기 선박의 좌측에 결합되는 제3 에어백; 을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부에서 감지한 상기 선박의 무게 중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기울기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기울기 정보에 따라 복수의 상기 에어백의 부력을 조절하도록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며,상기 제어부는 전복된 선박의 무게 중심 변화에 따라 구동부에 의해 에어백을 작동시켜 전복된 상기 선박의 평형을 유지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구동부를 통해 선박이 전복된 방향에 결합되어 있는 상기 제1 에어백 또는 상기 제3 에어백을 작동시킨 후, 상기 제2 에어백을 작동시켜 상기 제1 에어백 또는 상기 제3 에어백 중 어느 하나를 기준으로 전복된 상기 선박을 회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복된 선박 평형 유지 플로팅 에어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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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복된 선박 평형 유지 플로팅 에어백 장치의 제어 방법으로서,상기 전복된 선박의 무게 중심이 이동하는 방향을 센서부가 감지하는 단계, 및제어부에서 구동부를 제어하여 상기 전복된 선박의 무게 중심이 이동하는 방향에 위치하는 에어백을 작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되,상기 센서부는 선박의 무게 중심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부에서 감지한 상기 선박의 무게 중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기울기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기울기 정보에 따라 복수의 상기 에어백의 부력을 각각 조절하도록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고,상기 전복된 선박의 기울기가 기울기 임계값 이상인 경우에 무게 중심이 이동된 방향에 위치하는 에어백을 작동시키되,상기 전복된 선박의 일측부에 결합되어 있는 제 1 에어백 또는 제 3 에어백에 부력을 발생시키는 제 1 부력 발생 단계,상기 선박의 상부에 결합되어 있는 제 2 에어백을 작동시켜 상기 제 1 에어백 또는 제 3 에어백측으로 부력을 발생시키는 제 2 부력 발생 단계, 및상기 선박의 타측부에 결합되어 있는 제 1 에어백 또는 제 3 에어백을 작동시켜 제 2 에어백측으로 부력을 발생시키는 제 3 부력 발생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에어백 부력 발생 단계에 의해 상기 전복된 선박을 회동시켜 상기 전복된 선박의 평형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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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경찰청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구조기술개발 선체 내 생존자 수색 및 생존성 확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