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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100) 내부의 메인엔진(10)을 냉각하기 위한 냉각수(A)가 순환되는 냉각수 라인(20);상기 냉각수 라인(20)에 설치되어, 상기 메인엔진(10)을 거치며 온도상승된 냉각수(A)가 고온열원으로 공급되어 발전됨으로써, 전력이 생산되도록 하는 중온도차 발전플랜트(30);상기 중온도차 발전플랜트(30)의 내부에 응축열원으로 해수(B)를 공급하는 해수라인(40);상기 중온도차 발전플랜트(30) 후단에 위치되도록 냉각수 라인(20)에 설치되어, 상기 중온도차 발전플랜트(30)를 거친 냉각수(A)의 열을 내부 열원으로 사용하고, 상기 해수라인(40)의 해수(B)를 담수화시켜 저장탱크(52)에 저장시키는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상기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 내부의 저온 순환수(C)가 공급되어, 내부를 냉각하기 위한 냉방수로 사용되도록 하는 엔진 컨트롤 룸(60);으로 구성되며,상기 중온도차 발전플랜트(30)는 내부의 작동유체를 냉각시키는 응축열원으로 해수(B)를 사용하되, 상기 중온도차 발전플랜트(30)를 거친 해수(B)는 해수(B) 모두가 상기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에 의하여 담수로 생산되거나, 또는 해수(B)중 일부만 상기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에 의하여 담수로 생산되고, 나머지 해수(B)는 선박(100) 밖으로 배출되도록 하며,상기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는 내부로 유입되는 냉각수 라인(20)의 가열된 냉각수(A)가 내부의 탈착기(55) 열원으로 사용되되, 상기 탈착기(55)는 내부 흡착제에 흡착된 물을 탈착시킨 후, 내부의 응축기(54)를 통해 응축시켜, 담수 펌프(51)에 의해 선박(100) 내 저장탱크(52)에 저장될 수 있도록 하고,상기 엔진 컨트롤 룸(60)은 내부로 공급되는 냉각된 순환수(C)를, 내부의 유닛쿨러(61) 냉각열원으로 사용하여 냉각시킨 후,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로 다시 순환시킴으로서, 상기 엔진 컨트롤 룸(60)의 냉각전력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고,상기 엔진 컨트롤 룸(60)으로 공급되는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의 저온 순환수(C)는, 상기 흡착식 담수화 냉방장치(50) 내 증발기(56)의 해수 증발과정에서 발생하는 흡열에너지를 이용하여 10~18℃ 로 냉각된 순환수(C)이고,상기 순환수(C)는 해수(B)를 증발시키는 증발기(56)에서 열이 회수되어 저온으로 냉각되는 순환수(C)로써, 상기 엔진 컨트롤 룸(60)의 냉방 에너지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폐열 이용 발전, 담수 및 냉방 복합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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