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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577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형 캐비테이션 터널 내 모형선 및 프로펠러 주위 유속을 계측하는 LDV 장비의 레이져 빔 초점이 정렬되도록 보정함에 있어서, 2장의 회전 원판 사이에 연결된 가는 와이어를 일정한 속도로 회전시킨 상태에서 LDV 장비의 레이져 빔 초점이 와이어 중심부에 맞추어지도록 조정함으로써, 주위 유동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와이어 중심부와 레이져 빔 간의 초점이 서로 일치하는 시점의 주기적 특성을 이용하여 정확한 유속이 계측될 수 있도록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P 3/36 (2006.01.01) G01S 7/481 (2006.01.01) G01S 17/58 (2006.01.01) G01P 5/26 (2006.01.01)
CPC G01P 3/36(2013.01) G01P 3/36(2013.01) G01P 3/36(2013.01) G01P 3/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08795 (2019.09.03)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173229-0000 (2020.10.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1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0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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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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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종우 대전광역시 서구
2 백부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영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설한신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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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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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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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03 수리 (Accepted) 1-1-2019-0906362-7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2 수리 (Accepted) 9-1-2020-0005091-3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81561-5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형 캐비테이션 터널의 상측부에 체결되는 장치 고정판;상기 장치 고정판의 상측에서 수직 방향으로 연결되는 AC모터;상기 AC모터의 하측 방향으로 연결되는 회전축;상기 회전축의 하측 말단부에 마련되는 제1 및 제2 원판;상기 제1 및 제2 원판 사이에 마련되며, 상기 제1 및 제2 원판 사이에 일정한 이격거리를 형성하고 상기 제1 및 제2 원판에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는 중간 원판; 및상기 제1 및 제2 원판 각각의 가장자리에서 수직 방향으로 관통하는 형태로 연결되며, 일정한 장력을 가지도록 당겨진 상태에 해당하는 와이어;를 포함하며,상기 대형 캐비테이션 터널의 외부에서 초점렌즈에 의해 조사되는 레이져 빔의 초점이 상기 AC모터의 회전력에 의해 함께 회전하는 상기 와이어의 중심부에 일치하도록 맞추어지고, 상기 와이어가 일정한 속도로 회전함에 따라 상기 와이어의 중심부와 상기 레이져 빔의 초점이 서로 일치하는 시점에 대한 주기가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AC모터는 인버터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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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원판은,8mm 두께를 가지는 플레이트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축의 외측에는,상기 회전축의 길이 방향으로 회전축 지지튜브;가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축 지지 튜브의 양측 말단부 내측에는 볼 베어링 및 수윤활 베어링이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중간 원판은,50mm 두께를 가지는 아세탈 재질이 적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와이어는,상기 제1 및 제2 원판에 각각 마련되는 제1 및 제2 장력발생용 볼트에 의해 장력이 조절되어 당겨진 상태에서, 상기 제1 및 제2 원판에 각각 마련되는 제1 및 제2 고정용 너트에 의해 당겨진 상태가 유지 및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동 영향을 최소화 한 LDV 보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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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방위사업청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민ㆍ군겸용기술개발사업 3차원 곡면형 비틀림 방향타 기술
2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주요사업(고유임무형사업) 추진기 소음기술을 응용한 추진기 침식 모형시험법 개발과 추진기 소음저감 기술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