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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교통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5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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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고속도로 교통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고속도로 교통 제어 시스템은, 고속도로의 과거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에 대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생성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따라 재현되는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각각의 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대해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 제어 시설을 제어하는 최적 제어 방법 데이터를 구축하는 학습 필요 데이터 생성부;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 러닝 기법을 활용하여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 예측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도로 상황 예측부; 상기 최적 제어 방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신경망 학습을 수행하고, 상기 인공신경망 학습 결과에 따라 업데이트되는 가중치 값을 기반으로 상기 교통 예측 시나리오에 대해 인공신경망을 통해 상기 교통 제어 시설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교통 제어 전략 데이터를 도출하고, 상기 교통 제어 시설을 제어하는 관리 서버에 상기 교통 제어 전략 데이터를 제공하는 최적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67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8G 1/097 (2006.01.01) G06N 20/00 (2019.01.01)
CPC G08G 1/0967(2013.01) G08G 1/0967(2013.01) G08G 1/0967(2013.01) G08G 1/0967(2013.01) G08G 1/096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7361 (2019.10.31)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01991-0000 (2020.04.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4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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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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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탁세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동훈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
3 강경표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조아해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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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건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 ***, 안암아크로빌 ***호(케이알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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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세종특별자치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31 수리 (Accepted) 1-1-2019-1115958-60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11.04 수리 (Accepted) 1-1-2019-1128320-56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1.11 수리 (Accepted) 1-1-2019-1156410-6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27404-3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1-1-2020-0196944-4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2.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196957-3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88881-79
8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10 수리 (Accepted) 1-1-2020-0377323-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속도로의 과거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에 대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생성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따라 재현되는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각각의 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대해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 제어 시설을 제어하는 최적 제어 방법 데이터를 구축하는 학습 필요 데이터 생성부;상기 고속도로의 교통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 러닝 기법을 활용하여 상기 고속도로의 교통 예측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도로 상황 예측부; 및 상기 최적 제어 방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신경망 학습을 수행하고, 상기 인공신경망 학습 결과에 따라 업데이트되는 가중치 값을 기반으로 상기 교통 예측 시나리오에 대해 인공신경망을 통해 상기 교통 제어 시설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교통 제어 전략 데이터를 도출하고, 상기 교통 제어 시설을 제어하는 관리 서버에 상기 교통 제어 전략 데이터를 제공하는 최적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학습 필요 데이터 생성부는, CTM(Cell Transmission Model)을 적용하여 상기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재현하며, 유전 알고리즘(GA: Genetic Algorithm)을 적용하여 상기 최적 제어 방법 데이터를 도출하고, 상기 교통 제어 시설은 가변속도제어 시설 및 램프미터링 시설을 포함하고,상기 교통 제어 전략 데이터는, 각 구간별 가변속도 제어 시설에 의해 통제되는 제한속도, 제한 속도 시점 및 제한속도 유지 시간과, 램프미터링의 지점, 시점 및 제어 시간의 설정 값을 포함하는 고속도로 교통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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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머신 러닝 기법 활용시 상기 도로 상황 예측부에 입력되는 상기 교통 데이터는 상기 과거 교통 데이터 및 상기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 데이터를 포함하는 고속도로 교통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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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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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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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제어부는 상기 교통 제어 전략 데이터에 따라 상기 교통 제어 시설을 제어한 결과를 상기 인공신경망 학습에 반영하는 고속도로 교통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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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물류연구(일반) 자율주행기반 대중교통 실증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