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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자동차용 자동차, 무인항공기 및 이를 구비하는 비행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2001700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무인항공기 및 이를 구비하는 비행자동차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안정된 결합이 가능한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무인항공기 및 이를 구비하는 비행자동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여객 또는 화물이 위치하는 내부공간(S1)이 형성되는 객차본체(210)와, 상기 객차본체(210)에 형성되며, 내측면에 결합홈(221)이 각각 형성되는 복수의 관통구(220)들을 포함하는 객차부(200)와; 자체 동력을 통해 주행가능한 차체(110)와, 상기 객차부(200)를 운반하도록, 상기 차체(110)에 구비되어 상기 객차부(200)와 결합하는 제1결합부(300)를 포함하는 동력차부(100)를 포함하며, 상기 제1결합부(300)는, 상기 차체(110) 중 상기 복수의 관통구(220)들에 대응되는 위치에 구비되어, 상기 복수의 관통구(220)들을 관통하여 삽입되는 복수의 삽입부(310)들과, 상기 복수의 삽입부(310)들의 측면을 관통하여 돌출되어 상기 결합홈(221)에 끼워져 결합되는 돌출부(320)와, 상기 돌출부(320)가 이동가능하도록 상기 돌출부(320)를 구동하는 돌출부구동수단(330)을 포함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를 개시한다.
Int. CL B60F 5/02 (2006.01.01) B64C 39/02 (2006.01.01) B64D 1/08 (2006.01.01)
CPC B60F 5/02(2013.01) B64C 39/024(2013.01) B64D 1/08(2013.01) B64C 2201/128(2013.01) B60Y 2200/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7982 (2019.06.10)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41237 (2020.12.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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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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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건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이기창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3 이창혁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
4 전연도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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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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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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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10 수리 (Accepted) 1-1-2019-0589170-1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2.17 수리 (Accepted) 4-1-2020-528876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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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여객 또는 화물이 위치하는 내부공간(S1)이 형성되는 객차본체(210)와, 상기 객차본체(210)에 형성되며, 내측면에 결합홈(221)이 각각 형성되는 복수의 관통구(220)들을 포함하는 객차부(200)와; 자체 동력을 통해 주행가능한 차체(110)와, 상기 객차부(200)를 운반하도록, 상기 차체(110)에 구비되어 상기 객차부(200)와 결합하는 제1결합부(300)를 포함하는 동력차부(100)를 포함하며, 상기 제1결합부(300)는, 상기 차체(110) 중 상기 복수의 관통구(220)들에 대응되는 위치에 구비되어, 상기 복수의 관통구(220)들을 관통하여 삽입되는 복수의 삽입부(310)들과, 상기 복수의 삽입부(310)들의 측면을 관통하여 돌출되어 상기 결합홈(221)에 끼워져 결합되는 돌출부(320)와, 상기 돌출부(320)가 이동가능하도록 상기 돌출부(320)를 구동하는 돌출부구동수단(33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돌출부구동수단(330)은,상기 삽입부(310) 내부에 상하이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돌출부(320)를 삽입부(310)의 측면을 관통하여 돌출시키는 이동자(332)와, 상기 이동자(332)의 하측으로 이격설치되어 전류의 유무에 따른 자기적인 인력 발생을 통해, 상기 이동자(332)를 하강시키는 솔레노이드(335)와, 상기 이동자(332)와 상기 솔레노이드(335) 사이에 설치되어, 복원력을 통해 상기 이동자(332)를 상승시키는 탄성체(33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돌출부(320)는, 상기 삽입부(310)의 측면을 관통하여, 상기 결합홈(221)에 끼워져 결합되는 돌출부분(321)과, 상기 삽입부(310) 내부의 상기 돌출부분(321) 끝단에서 확장형성되어 상기 돌출부분(321)의 이동을 제한하는 단차부분(32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돌출부구동수단(330)은,상기 단차부분(322)과 상기 삽입부(310)의 내측면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이동자(332)의 하강 시 상기 돌출부(320)를 상기 삽입부(310) 내부로 이동시킴으로써, 상기 돌출부분(321)을 상기 결합홈(221)으로부터 분리하는 제1탄성체(333)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5 5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돌출부(320)는,상기 삽입부(310) 내부에 복수개 설치되며, 상기 이동자(332)의 상승을 통해 복수개의 상기 돌출부(320)가 상기 이동자(332)를 기준으로 대칭으로 수평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이동자(332)는,상기 돌출부(320)와 접촉되는 상단이 볼록한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용 자동차
7 7
여객 또는 화물이 위치하는 내부공간(S1)이 형성되는 객차본체(210)와, 상기 객차본체(210)의 상부면에 구비되며, 내측면에 삽입홈(231)이 각각 형성되는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을 포함하는 객차부(200)와; 자체 동력을 통해 비행가능한 비행체(410)와, 상기 객차부(200)를 운반하도록, 상기 비행체(410)에 구비되어 상기 객차부(200)와 결합하는 제2결합부(500)를 포함하는 동력항공차부(400)를 포함하며, 상기 제2결합부(500)는, 상기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 사이에 위치하여, 수평이동을 통해 상기 삽입홈(231)에 삽입되어 결합하는 한 쌍의 결합삽입부(510)들과, 상기 한 쌍의 결합삽입부(510)들이 수평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한 쌍의 결합삽입부(510)들을 구동하는 결합삽입부구동수단(5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결합삽입부구동수단(520)은,회전에 의하여 상기 한 쌍의 결합삽입부(510)들을 가압하여 수평이동시키는 캠부재(521)와, 상기 캠부재(521)의 회전을 구동하는 회전구동부와, 상기 한 쌍의 결합삽입부(510)들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한 쌍의 결합삽입부(510)들에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2탄성체(52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은, 사이의 수평거리가 상측으로 갈수록 좁아지도록 내측면이 경사져 형성되는 가이드홈(232)을 포함하며, 상기 결합삽입부(510)들은,상기 가이드홈(232) 대향면이 상기 가이드홈(232)에 대응되도록 경사져 형성되어, 상기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과 수평이동을 통한 슬라이딩으로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객차부(200)는, 상기 결합삽입부(510)들의 수평이동을 제한하기 위하여, 상기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의 양 끝단 사이에 설치되는 덮개부(240)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덮개부(240)는,상기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 사이공간 중 적어도 일부를 복개하는 덮개부분(241)과, 상기 한 쌍의 결합가이드부(230)들의 끝단에 각각 형성되는 삽입구에 삽입되도록 상기 덮개부분(241)에 구비되는 회전축부(24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항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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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제7항 내지 청구항 제11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무인항공기(1)와;자체 동력을 통해 주행가능하며, 상기 무인항공기(1)와 결합하는 동력차부(1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
13 13
청구항 제1항 내지 청구항 제6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와; 자체 동력을 통해 비행가능하며, 상기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와 결합하는 동력항공차부(4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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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제1항 내지 청구항 제6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와; 자체 동력을 통해 비행가능하며, 상기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와 결합되는 동력항공차부(400)와;상측 개구(621)를 통해 내부로 진입한 상기 동력항공차부(400)가 안착되기 위하여 상기 개구(621)에 구비되는 안착부(620)와, 상기 안착부(620)에 안착된 상기 동력항공차부(400)와 상기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가 정위치에서 결합하도록, 상기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의 위치를 정렬하는 위치정렬부(610)를 포함하는 스테이션(60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시스템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위치정렬부(610)는,X, Y, θ방향 중 적어도 하나의 방향으로 상기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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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제7항 내지 청구항 제11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무인항공기(1)와;자체 동력을 통해 주행가능하며, 상기 무인항공기(1)와 결합되는 동력차부(100)와;상측 개구(621)를 통해 내부로 진입한 상기 무인항공기(1)가 안착되기 위하여 상기 개구(621)에 구비되는 안착부(620)와, 상기 안착부(620)에 안착된 상기 무인항공기(1)와 상기 동력차부(100)가 정위치에서 결합하도록, 상기 동력차부(100)의 위치를 정렬하는 위치정렬부(610)를 포함하는 스테이션(60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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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위치정렬부(610)는,X, Y, θ방향 중 적어도 하나의 방향으로 상기 비행자동차용 자동차(2)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자동차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주요사업비 미래형 도심개인이동수단(UPMV)의 전기추진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