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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708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는, 가솔린 엔진의 배기가스를 정화하도록 상기 엔진의 배기측과 연결된 배기 파이프 상에 구비되는 가솔린 자동차의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받아들이고, 경유한 배기가스를 후방으로 배출시키도록 상기 배기 파이프 상에 배치되는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전단을 통하여 상기 하우징 유입된 배기가스를 1차적으로 정화시키도록 상기 하우징에 내장되는 전단 허니컴 촉매부, 및 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를 경유한 배기가스를 상기 하우징의 후단으로 유출되기 전에 2차적으로 정화시키도록 상기 하우징에 내장되는 후단 허니컴 촉매부를 포함하고, 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이리듐-루테늄 합금(IrRu)이 산화알루미늄(Al2O3) 지지체 분말에 담지되어 있는 분말형 촉매(IrRu/Al2O3; IRA 분말 촉매)를 포함하고, 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및 탄화수소를 동시에 제거하도록 기능하는 삼원촉매(three way catalyst; TWC) 분말을 포함한다.
Int. CL F01N 3/10 (2006.01.01) F01N 3/28 (2006.01.01) B01J 23/46 (2006.01.01) B01J 35/04 (2006.01.01) B01J 37/02 (2006.01.01)
CPC F01N 3/101(2013.01) F01N 3/2803(2013.01) B01J 23/462(2013.01) B01J 23/468(2013.01) B01J 35/04(2013.01) B01J 37/0215(2013.01) F01N 233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0268 (2019.05.22)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한국화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34608 (2020.1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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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국화학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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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달영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김창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허일정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유영우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진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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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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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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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22 수리 (Accepted) 1-1-2019-0526868-5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솔린 엔진의 배기가스를 정화하도록 상기 엔진의 배기측과 연결된 배기 파이프 상에 구비되는 가솔린 자동차의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에 있어서,상기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받아들이고, 경유한 배기가스를 후방으로 배출시키도록 상기 배기 파이프 상에 배치되는 하우징;상기 하우징의 전단을 통하여 상기 하우징 유입된 배기가스를 1차적으로 정화시키도록 상기 하우징에 내장되는 전단 허니컴 촉매부; 및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를 경유한 배기가스를 상기 하우징의 후단으로 유출되기 전에 2차적으로 정화시키도록 상기 하우징에 내장되는 후단 허니컴 촉매부를 포함하고,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이리듐-루테늄 합금(IrRu)이 산화알루미늄(Al2O3) 지지체 분말에 담지되어 있는 분말형 촉매(IrRu/Al2O3; IRA 분말 촉매)를 포함하고,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및 탄화수소를 동시에 제거하도록 기능하는 삼원촉매(three way catalyst; TWC) 분말을 포함하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2 2
제 1 항에서,상기 이리듐-루테늄 합금(IrRu)에 포함된 이리듐(Ir)은 1
3 3
제 1 항에서,상기 이리듐-루테늄 합금(IrRu)에 포함된 루테늄(Ru)은 0
4 4
제 1 항에서,상기 IRA 분말 촉매는 850℃ 이상 1100℃ 이하의 온도에서 열처리되어 형성된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5 5
제 1 항에서,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이 물리적으로 혼합되어 형성된 촉매부로 이루어지고,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의 코팅층이 각각 구분되어 배치되는 촉매부로 이루어지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6 6
제 1 항에서,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의 코팅층이 각각 구분되어 배치되는 촉매부로 이루어지고,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의 코팅층이 각각 구분되어 배치되는 촉매부로 이루어지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7 7
제 1 항에서,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의 코팅층이 각각 구분되어 배치되는 촉매부로 이루어지고,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이 물리적으로 혼합되어 형성된 촉매부로 이루어지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8 8
제 1 항에서,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의 코팅층이 각각 구분되어 배치되는 촉매부로 이루어지고,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삼원촉매 허니컴으로 이루어지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9 9
제 1 항에서,상기 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이 물리적으로 혼합되어 형성된 촉매부로 이루어지고,상기 후단 허니컴 촉매부는 상기 IRA 분말 촉매와 상기 삼원촉매 분말이 물리적으로 혼합되어 형성된 촉매부로 이루어지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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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질소산화물 저감을 위한 요소수 무활용 신개념 촉매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