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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및 이를 이용한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015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명세서에 개시된 기술은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챔버; 챔버내에 위치한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챔버 내부로 공기를 유입시키는 공기 유입 송풍기; 챔버 내부의 공기를 배출시키는 공기 배출 송풍기; 공기 배출 송풍기에 의해 배출되는 공기 속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미세먼지 측정장치를 포함하되,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는 베이스 플레이트;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수평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된 지지 프레임; 지지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가 결합되는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 브레이크 어셈블리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제어하는 제동 제어 장치;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드럼; 드럼을 회전시키는 드럼 구동장치; 및 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킬 수 있는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2 (2019.01.01) G01N 15/02 (2006.01.01) B60C 25/00 (2006.01.01)
CPC G01M 17/022(2013.01) G01N 15/02(2013.01) G01M 17/021(2013.01) B60C 25/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76930 (2019.06.27)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01208 (2021.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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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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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석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영 대전광역시 서구
3 김홍석 대전 유성 노은서로 ***,
4 조규백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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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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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1-1-2019-0659237-4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64211-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58428-0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773862-2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24 수리 (Accepted) 1-1-2020-0773861-86
7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0.07.24 수리 (Accepted) 1-1-2020-0773726-20
8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20.07.24 수리 (Accepted) 1-1-2020-0773741-1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9557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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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브레이크 패드가 설치된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를 설치하여 작동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에 있어서,베이스 플레이트;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수평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된 지지 프레임;지지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가 결합되는 브레이크 디스크;브레이크 디스크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브레이크 어셈블리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제어하는 제동 제어 장치;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드럼;드럼을 회전시키는 드럼 구동장치; 및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킬 수 있는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2 2
제 1 항에 있어서,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는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3 3
제 2 항에 있어서,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는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가 결합된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의 회전을 제동시키는 에어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4 4
제 2 항에 있어서,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는중앙을 관통하는 에어 브레이크 회전축을 포함하고,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에서 이격된 상태로 설치되는 에어 브레이크; 및에어 브레이크 회전축과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을 연결하여 회전 운동을 전달 및 차단하는 동력 전달부를 포함하되,에어 브레이크가 에어 브레이크 회전축의 회전을 제동하여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을 제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5 5
제 1 항에 있어서, 베이스 플레이트의 상면에는 드럼 방향으로 연장된 한 쌍의 레일이 형성되며, 지지 프레임은 레일을 따라 수평 이동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6 6
제 1 항에 있어서,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는회전 모터;회전 모터의 회전 축에 연결되어 회전되는 플라이 휠;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과 회전 모터의 회전 축을 연결하여 회전 운동을 전달하는 디스크 회전용 타이밍 벨트를 포함하되,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는 지지 프레임과 함께 수평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7 7
제 1 항에 있어서, 드럼은 외주면에 80 내지 120 방(grit)의 샌드페이퍼가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
8 8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에 있어서,챔버;챔버내에 위치한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챔버 내부로 공기를 유입시키는 공기 유입 송풍기;챔버 내부의 공기를 배출시키는 공기 배출 송풍기;공기 배출 송풍기에 의해 배출되는 공기 속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미세먼지 측정장치를 포함하되,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는 베이스 플레이트;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수평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된 지지 프레임;지지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가 결합되는 브레이크 디스크;브레이크 디스크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브레이크 어셈블리에 연결되어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제어하는 제동 제어 장치;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드럼;드럼을 회전시키는 드럼 구동장치; 및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킬 수 있는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은공기 유입 송풍기에 의해 챔버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가 챔버로 들어가기 전에 통과되는 헤파 필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은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는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가 결합된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의 회전을 제동시키는 에어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는중앙을 관통하는 에어 브레이크 회전축을 포함하고,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에서 이격된 상태로 설치되는 에어 브레이크; 및에어 브레이크 회전축과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을 연결하여 회전 운동을 전달 및 차단하는 동력 전달부를 포함하되,에어 브레이크가 에어 브레이크 회전축의 회전을 제동하여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을 제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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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베이스 플레이트의 상면에는 드럼 방향으로 연장된 한 쌍의 레일이 형성되며, 지지 프레임은 레일을 따라 수평 이동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14 14
제 8 항에 있어서,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는회전 모터;회전 모터의 회전 축에 연결되어 회전되는 플라이 휠;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과 회전 모터의 회전 축을 연결하여 회전 운동을 전달하는 디스크 회전용 타이밍 벨트를 포함하되,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는 지지 프레임과 함께 수평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15 15
제 8 항에 있어서, 드럼은 외주면에 80 내지 120 방(grit)의 샌드페이퍼가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16 16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수평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된 지지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가 결합될 수 있는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제어하는 제동 제어 장치;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드럼; 드럼을 회전시키는 드럼 구동장치; 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킬 수 있는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 및 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에 있어서,챔버 일측으로부터 챔버 내부로 공기를 유입시키고, 챔버 타측을 통해 외부로 공기를 배출시키는 단계;챔버 내부에서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가 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키는 단계;드럼 구동장치가 드럼을 회전시키는 단계;드럼 구동장치가 드럼을 회전시키는 동안,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가 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가 연결된 브레이크 디스크의 회전축의 회전을 제동시키는 단계; 및챔버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
17 17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수평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된 지지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가 결합되는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제어하는 제동 제어 장치;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드럼; 드럼을 회전시키는 드럼 구동장치; 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킬 수 있는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 및 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에 있어서,챔버 일측으로부터 챔버 내부로 공기를 유입시키고, 챔버 타측을 통해 외부로 공기를 배출시키는 단계;챔버 내부에서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가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단계;제동 제어 장치가 브레이크 어셈블리를 제어하여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 및챔버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
18 18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수평 이동이 가능하게 설치된 지지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브레이크 어셈블리 및 타이어가 결합될 수 있는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를 회전시키는 브레이크 디스크 구동장치;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 동작을 제어하는 제동 제어 장치; 베이스 플레이트 위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된 드럼; 드럼을 회전시키는 드럼 구동장치; 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킬 수 있는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 및 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를 제동시키는 타이어 검사용 제동장치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제동 및 타이어 구동 하이브리드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에 있어서,챔버 일측으로부터 챔버 내부로 공기를 유입시키고, 챔버 타측을 통해 외부로 공기를 배출시키는 단계;챔버 내부에서 타이어 하중 생성장치가 드럼의 외주면과 타이어가 접촉된 상태가 되도록 지지 프레임을 드럼 방향으로 수평 이동시키는 단계;드럼 구동장치가 드럼을 회전시키는 단계;드럼 구동장치가 드럼을 회전시키는 동안, 제동 제어 장치가 브레이크 어셈블리를 제어하여 드럼의 회전에 의해 회전되는 타이어가 연결된 브레이크 디스크에 대한 제동을 수행하는 단계; 및챔버 외부로 배출되는 공기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및 타이어 마모 미세먼지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금호타이어주식회사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I) 타이어/브레이크 마모에 의해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측정법 개발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