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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게임 및 복합 생체신호 센서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016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현실 게임 및 복합 생체신호 센서 기반의 에 관한 것으로, 이는 머리 착용형 디스플레이 장치에 부착 또는 설치된 시선추적기(eye tracker), 관성측정센서(IMU sensor)를 이용하여 환자의 머리 움직임과 안구 움직임을 센싱 및 통보하는 센싱부; VOR(Vestibulo-Ocular Reflex) 기능 평가가 요청되면, VOR 기능 평가를 위한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머리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정량화하여 VOR 이득을 획득하는 VOR 기능 평가부; 재활 운동이 요청되면, 상기 환자의 VOR 이득에 기반하여 재활 게임의 종류와 순서, 재활 레벨을 결정하는 환자 맞춤 제어부; 및 상기 재활 게임의 종류와 순서에 따라 원활 추종 운동, 단속 운동, VOR 재활 운동, 증폭 VOR 재활운동, 억제 VOR 재활운동 중 적어도 하나를 위한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하되, 상기 재활 레벨에 따라 게임 난이도를 결정하는 재활 게임 제공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A61F 11/00 (2006.01.01) A61B 5/00 (2006.01.01) A61B 3/113 (2006.01.01) A61B 5/11 (2006.01.01) G02B 27/01 (2006.01.01) A63F 9/00 (2006.01.01)
CPC A61F 11/00(2013.01) A61B 5/4023(2013.01) A61B 3/113(2013.01) A61B 5/11(2013.01) A61B 5/6803(2013.01) A63F 13/65(2013.01) G02B 27/017(2013.01) A61B 2562/0219(2013.01) A63F 2009/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75599 (2019.06.25)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00782 (2021.01.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2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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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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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윤찬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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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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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25 수리 (Accepted) 1-1-2019-0649130-8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2020-0021104-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9038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상현실 게임 및 복합 생체신호 센서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에 있어서, 머리 착용형 디스플레이 장치에 부착 또는 설치된 시선추적기(eye tracker), 관성측정센서(IMU sensor)를 이용하여 환자의 머리 움직임과 안구 움직임을 센싱 및 통보하는 센싱부; VOR(Vestibulo-Ocular Reflex) 기능 평가가 요청되면, VOR 기능 평가를 위한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머리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정량화하여 VOR 이득을 획득하는 VOR 기능 평가부;재활 운동이 요청되면, 상기 환자의 VOR 이득에 기반하여 재활 게임의 종류와 순서, 재활 레벨을 결정하는 환자 맞춤 제어부; 및 상기 재활 게임의 종류와 순서에 따라 원활 추종 운동, 단속 운동, VOR 재활 운동, 증폭 VOR 재활운동, 및 억제 VOR 재활운동 중 적어도 하나를 위한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하되, 상기 재활 레벨에 따라 게임 난이도를 결정하는 재활 게임 제공부를 포함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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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환자 최적부는 재활 운동이 수행되는 동안,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의 게임 결과를 고려하여 상기 재활 게임의 종류와 순서, 재활 레벨을 수시 조정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VOR 기능 평가부는 시선은 화면의 시선 목표를 주시하고, 기 설정된 각도 및 속도로 머리 회전을 유발하는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하여, VOR를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원활 추종 운동이 요청되면, 시선이 정해진 속도로 부드럽게 이동되는 시선 목표를 시선 추적하도록 하는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시선 목표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분석하여 게임 클리어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단속 시선 운동이 요청되면, 시선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순간 이동되는 시선 목표를 시선 추적하도록 하는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시선 목표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분석하여 게임 클리어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VOR 재활운동이 요청되면, 시선을 고정시킨 채 머리만이 기 설정된 각도와 속도로 회전되도록 하는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시선 목표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분석하여 게임 클리어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증폭 VOR 재활운동이 요청되면, 기 설정된 각도와 속도의 머리 운동을 유발하면서, 시선 목표는 머리 회전에 비해 일정 비율 이상 더 회전되도록 하여 더 큰 범위의 안구 운동을 유발하는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시선 목표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분석하여 게임 클리어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억제 VOR 재활운동이 요청되면, 기 설정된 각도와 속도의 머리 운동을 유발하면서, 시선 목표는 머리 회전에 비해 일정 비율로 적게 회전되도록 억제하는 안구 운동을 유발하는 게임을 구성 및 제공한 후, 시선 목표 대비 안구 이동 비율을 산출 및 분석하여 게임 클리어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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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환자의 집중도를 모니터링하되, 집중도가 기 설정치 이상 떨어지면 주의력 환기용 정보를 추가 생성 및 제공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재활 게임 제공부는 시선 목표의 이동 속도, 머리의 회전 속도, 배경 화면의 이동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해 게임 난이도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게임 기반의 전정-안반사 재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