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유사 의미 어간을 이용한 한국어 학습 방법에 있어서,한국어가 모국어인 화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에 필요한 평정척도의 기준이 될 평정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평정데이터를 기초로 특정 동사 어간과 적어도 하나의 음절이 동일한 어간들을 선별하는 제1 선별단계; 상기 제1 선별단계에서 선별된 어절들 중 주 사용 대상이 될 외국인과 유아기 한국어 학습자의 수준 및 실생활에 적합하도록 기설정된 빈도 이상의 어간만 선별하는 제2 선별단계; 및상기 제2 선별단계에서 선별된 어절을 기반으로, 반복 학습을 위한 인터넷 콘텐츠 및 교재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방법
|
2 |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선별단계는, 상기 어간의 기설정된 빈도 이상의 다양한 어미를 결합하여 동사 어절의 활용적 측면까지 학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방법
|
3 |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넷 콘텐츠 및 교재는, 학습 파트에 더해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퀴즈를 제공하여 학습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상기 학습자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설립 및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방법
|
4 |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파트는 중심 어간에 다양한 어미가 결합된 활용형 학습;상기 중심 어간과 유사한 의미의 동사 어간 학습;상기 유사 의미 어절의 수를 늘려가며 학습; 및의미가 유사하지 않은 어절을 판단하는 객관식 문제 제시를 포함하고,상기 평정척도를 바탕으로 학습된 한국어 능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방법
|
5 |
5
유사 의미 어간을 이용한 한국어 학습 장치에 있어서,한국어가 모국어인 화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에 필요한 평정척도의 기준이 될 평정데이터를 수집하는 수집부;상기 평정데이터를 기초로 특정 동사 어간과 적어도 하나의 음절이 동일한 어간들을 선별하는 제1 선별부;상기 제1 선별부에서 선별된 어절들 중, 주 사용 대상이 될 외국인과 유아기 한국어 학습자의 수준 및 실생활에 적합하도록 기설정된 빈도 이상의 어간만 선별하는 제2 선별부; 및상기 제2 선별부에서 선별된 어절을 기반으로, 반복 학습을 위한 인터넷 콘텐츠 및 교재를 제공하는 제공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장치
|
6 |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넷 콘텐츠 및 교재는, 학습 파트에 더해 상기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퀴즈를 제공하여 학습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상기 학습자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설립 및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장치
|
7 |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파트는 중심 어간에 다양한 어미가 결합된 활용형 학습;상기 중심 어간과 유사한 의미의 동사 어간 학습;상기 유사 의미 어절의 수를 늘려가며 학습; 및의미가 유사하지 않은 어절을 판단하는 객관식 문제 제시를 포함하고,상기 평정척도를 바탕으로 학습된 한국어 능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어 학습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