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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화연료 추진 어선의 어창 냉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173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추진 연료로서 극저온의 액화연료를 사용하는 어선의 어창 또는 얼음생성챔버에 액화연료 또는 액화연료의 기화가스(BOG: Boil off Gas)가 경유하도록 하여 어창을 냉각하거나 얼음생성챔버의 물을 동결시켜 얼음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선의 공간 활용성 및 연료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액화연료 추진 어선의 어창 냉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액화연료 추진 어선의 어창 냉각 시스템은, 어선의 추진을 위한 액화연료를 저장하는 액화연료저장탱크; 상기 액화연료저장탱크에서 배출되는 액화연료의 기화가스를 저장하는 연료가스저장탱크; 및, 일단이 상기 액화연료저장탱크와 연결되고 다른 일단이 상기 연료가스저장탱크와 연결되며, 어획된 생선을 저장하는 어창을 경유하도록 설치되어, 액화연료저장탱크로부터 연료가스저장탱크로 이송되는 기화가스가 어창 내의 물과 열교환을 일으키도록 하는 가스이송관;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3J 2/12 (2006.01.01) B63B 35/24 (2006.01.01) B63B 17/00 (2006.01.01) B63B 25/16 (2006.01.01) F17C 6/00 (2006.01.01) F17C 13/02 (2006.01.01) F17C 13/04 (2006.01.01) G05D 7/06 (2006.01.01)
CPC B63J 2/12(2013.01) B63B 35/24(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25/16(2013.01) F17C 6/00(2013.01) F17C 13/025(2013.01) F17C 13/04(2013.01) G05D 7/0617(2013.01) F17C 2270/01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72117 (2019.12.20)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26247-0000 (2021.03.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2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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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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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제명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배진호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3 이동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4 차승주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5 김슬기 부산광역시 기장군
6 김정현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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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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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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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20 수리 (Accepted) 1-1-2019-1322922-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86867-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54737-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29426-9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01 수리 (Accepted) 1-1-2021-0129465-6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7033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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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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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선의 추진을 위한 액화연료(LF)를 저장하는 액화연료저장탱크(10);상기 액화연료저장탱크(10)에서 배출되는 액화연료(LF)의 기화가스를 저장하고, 저장된 액화연료(LF)의 기화가스를 어선의 엔진으로 공급하는 연료가스저장탱크(200); 열전도성 금속 재질의 배관으로 되어 일단이 상기 액화연료저장탱크(10)와 연결되고 다른 일단이 상기 연료가스저장탱크(200)와 연결되며, 어획된 생선을 저장하는 어창(30)의 외면을 나선형으로 감도록 설치되어, 액화연료저장탱크(10)로부터 연료가스저장탱크(200)로 이송되는 기화가스가 이송되면서 어창(30) 내의 물과 열교환을 일으키도록 하는 가스이송관(40);상기 어창(30)의 외면과 가스이송관(40)의 외면을 동시에 덮어 외부 공기와의 열교환을 차단하는 단열재(46);상기 가스이송관(40)의 하류측과 상기 연료가스저장탱크(200)의 입구측 사이에 설치되어 가스이송관(40)을 통한 기화가스의 이송을 제어하는 이송제어유닛(50); 상기 가스이송관(40)의 상류측에서 분기되어 상기 이송제어유닛(50)의 상류측에 바로 연결되는 바이패스관(80);상기 어창(30)의 수온 조절 필요에 따라 상기 바이패스관(80)을 통한 기화가스의 유동을 제어하는 유로제어밸브(81);상기 연료가스저장탱크(200) 내의 가스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감지유닛(61); 상기 연료가스저장탱크(200)와 액화연료저장탱크(10)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압력감지유닛(61)에 의해 감지된 압력이 일정값 이상이 되면 상기 연료가스저장탱크(200)에 저장된 가스를 압축하여 액화시킨 후 액화연료저장탱크(10)로 공급하는 재액화압축기(62); 상기 어창(30)의 수온을 측정하는 온도센서(71); 및,상기 온도센서(71)에 의해 측정된 온도에 따라 상기 액화연료저장탱크(10)와 가스이송관(40)의 연결 부분에 설치되는 유출제어밸브를 개폐시키는 온도제어유닛(72);을 포함하는 액화연료 추진 어선의 어창 냉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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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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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스이송관(40)에는 기화가스를 압축하여 이송하는 적어도 1개 이상의 가스압축펌프(45)가 설치된 액화연료 추진 어선의 어창 냉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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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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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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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부산대학교 BK21 플러스 사업(교육부) 에너지·자원개발용조선해양플랜트미래기술인력양성사업단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극저온 액화가스 누출손상 예지보전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