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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체의 GPS 정보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174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동체의 GPS 정보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며, 이동체의 GPS 정보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장치는 복수의 이동체의 통신 단말 및 복수의 차량에 탑재된 통신 단말로부터 송신된 GPS 정보 및 궤적 정보를 LDM(Local Dynamic Map) 센터로부터 수신하는 LDM 정보 수신부, 상기 LDM 센터로부터 수신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 또는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계산부 및 상기 충돌 가능성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충돌 가능성 정보를 제공하는 충돌 가능성 정보 제공부를 포함하되, 상기 LDM 센터에 전송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는 LDM의 최상위층에 저장될 수 있다.
Int. CL G08G 1/0967 (2006.01.01) G08G 1/087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8G 1/16 (2006.01.01) B60W 30/08 (2006.01.01) B60W 30/14 (2006.01.01) B60W 30/10 (2006.01.01) B60W 40/06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G08G 1/096783(2013.01) G08G 1/096775(2013.01) G08G 1/087(2013.01) G08G 1/0137(2013.01) G08G 1/012(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166(2013.01) G08G 1/161(2013.01) B60W 30/08(2013.01) B60W 30/14(2013.01) B60W 30/10(2013.01) B60W 40/06(2013.01) B60W 2050/0078(2013.01) B60W 2552/00(2013.01) B60W 2555/20(2013.01) B60W 2520/10(2013.01) B60Y 2300/08(2013.01) B60Y 2300/14(2013.01) B60Y 230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56232 (2019.11.29)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24906-0000 (2021.03.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3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9)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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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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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일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박상민 충청남도 예산군
3 정하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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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역삼동)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2 한선희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3 유민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 *층 ***호 (역삼동, 여산빌딩)(온유특허법률사무소)
4 안병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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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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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29 수리 (Accepted) 1-1-2019-1232557-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3266-5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35102-30
5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1.01.12 수리 (Accepted) 1-1-2021-0038422-06
6 [공지예외적용대상(신규성, 출원시의 특례)증명서류]서류제출서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Submission of Document
2021.01.12 수리 (Accepted) 1-1-2021-0038415-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1.12 수리 (Accepted) 1-1-2021-0038436-3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1.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038442-1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70328-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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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체의 GPS 정보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장치로서,복수의 이동체의 통신 단말 및 복수의 차량에 탑재된 통신 단말로부터 송신된 GPS 정보 및 궤적 정보를 LDM(Local Dynamic Map) 센터로부터 수신하는 LDM 정보 수신부;상기 LDM 센터로부터 수신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종류를 식별하는 판단부;상기 LDM 센터로부터 수신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 또는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계산부; 및상기 충돌 가능성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충돌 가능성 정보를 제공하는 충돌 가능성 정보 제공부,를 포함하되,상기 LDM 센터에 전송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는 LDM의 최상위층에 저장되고,상기 계산부는,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과거 및 현재의 위치 정보, 속도 정보, 가속도 정보, 지형 정보, 경사도 정보, 날씨 정보, 상기 식별된 이동체의 종류 및 상기 식별된 차량의 종류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정보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다음 위치를 예측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궤적 정보는 이동체 및 차량의 현재의 속도 정보 및 가속도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는,복수의 이동체 또는 차량의 현재의 위치 정보, 속도 정보 및 가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이동체 또는 차량의 주변 이동체 또는 주변 차량과의 TTC 값을 포함하는 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이동체 또는 차량의 과거의 GPS 정보와 궤적 정보, 현재의 GPS 정보와 궤적 정보, 지형 정보, 경사도 정보 및 날씨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다음 위치를 예측하고,상기 예측된 다음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대응되는 면을 정의하고, 상기 충돌 가능성을 면 단위로 계산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대응되는 면은,상기 판단부에 의해 식별된 이동체 또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장치
8 8
제1항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장치에 의한 이동체의 GPS 정보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방법으로서,복수의 이동체의 통신 단말 및 복수의 차량에 탑재된 통신 단말로부터 송신된 GPS 정보 및 궤적 정보를 LDM 센터로부터 수신하는 단계;상기 LDM 센터로부터 수신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종류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LDM 센터로부터 수신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 또는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충돌 가능성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충돌 가능성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LDM 센터에 전송된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는 LDM의 최상위층에 저장되고,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과거 및 현재의 위치 정보, 속도 정보, 가속도 정보, 지형 정보, 경사도 정보, 날씨 정보, 상기 식별된 이동체의 종류 및 상기 식별된 차량의 종류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정보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다음 위치를 예측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궤적 정보는 이동체 및 차량의 현재의 속도 정보 및 가속도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복수의 이동체 또는 차량의 현재의 위치 정보, 속도 정보 및 가속도 정보를 기반으로 이동체 또는 차량의 주변 이동체 또는 주변 차량과의 TTC 값을 포함하는 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이동체 또는 차량의 과거의 GPS 정보와 궤적 정보, 현재의 GPS 정보와 궤적 정보, 지형 정보, 경사도 정보 및 날씨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다음 위치를 예측하고,상기 예측된 다음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대응되는 면을 정의하고, 상기 충돌 가능성을 면 단위로 계산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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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에 대응되는 면은,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종류를 식별하는 단계에서 식별된 이동체 또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13 13
제1항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장치에 의한 이동체의 GPS 정보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방법으로서,복수의 이동체의 통신 단말 및 복수의 차량에 탑재된 통신 단말로부터 송신된 GPS 정보 및 궤적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복수의 층을 포함하며, 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를 저장부의 최상위층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종류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GPS 정보 및 상기 궤적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 또는 차량의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충돌 가능성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차량에 충돌 가능성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충돌 가능성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과거 및 현재의 위치 정보, 속도 정보, 가속도 정보, 지형 정보, 경사도 정보, 날씨 정보, 상기 식별된 이동체의 종류 및 상기 식별된 차량의 종류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정보로 하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 또는 상기 차량의 다음 위치를 예측하는 것인, 교통사고 예방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미래형자동차 R&D 전문인력양성 사업 미래형자동차 R&D 전문인력양성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