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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및 이를 구비한 웨이퍼 이송 로봇

  • 기술번호 : KST202100186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는, 웨이퍼 이송 로봇에 구비되어 웨이퍼를 로딩 및 언로딩하는 픽업 아암의 미끄럼 방지 패드로서, 상기 픽업 아암의 몸체에 장착되며, 상면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이 안착되는 패드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패드부재에는 상호 다른 반데르발스 힘(van der Walls force)을 구비하는 중앙 부분과 외곽 부분이 구비될 수 있다.
Int. CL H01L 21/687 (2006.01.01) H01L 21/677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133093 (2019.10.24)
출원인 주식회사 글린트머티리얼즈,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29638 (2021.03.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90110910   |   2019.09.06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24)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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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글린트머티리얼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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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동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정성준 경기도 화성시 영통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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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2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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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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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4 수리 (Accepted) 1-1-2019-1089359-7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20228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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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웨이퍼 이송 로봇에 구비되어 웨이퍼를 로딩 및 언로딩하는 픽업 아암의 미끄럼 방지 패드에 있어서, 상기 픽업 아암의 몸체에 장착되며, 상면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이 안착되는 패드부재;를 포함하며,상기 패드부재에는 상호 다른 반데르발스 힘(van der Walls force)을 구비하는 중앙 부분과 외곽 부분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부분이 상기 외곽 부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반데르발스 힘을 구비함으로써 상기 패드부재로부터 상기 웨이퍼의 분리 시 상기 외곽 부분에서 분리가 이루어진 후 상기 중앙 부분에서 분리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부분은 상기 미끄럼 방지 패드의 표면에서 중앙 영역에 형성되고, 상기 외곽 부분은 상기 중앙 영역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상기 중앙 부분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에 접촉되는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를 구비하고, 상기 외곽 부분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에 접촉되는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접촉 돌기 및 상기 외곽 접촉 돌기는 반구형 돌기이되 상기 중앙 접촉 돌기는 상기 외곽 접촉 돌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작은 폭을 가지며, 상기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 간의 간격은 상기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 간의 간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까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웨이퍼에 대한 상기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의 접촉 면적이 상기 웨이퍼에 대한 상기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의 접촉 면적에 비해 커서 상기 외곽 부분에 비해 상기 중앙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큰 반데르발스 힘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드부재는 신축성이 있는 폴리디메틸실록산(PDMS, poly-dimethyl-siloxane)으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 및 상기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는 나노 구조의 패턴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 구조의 미끄럼 방지 패드
8 8
웨이퍼 이송 로봇에 구비되어 웨이퍼를 로딩 및 언로딩하는 픽업 아암의 미끄럼 방지 패드에 있어서, 상기 픽업 아암의 몸체에 장착되며, 상면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이 안착되는 패드부재;를 포함하며,상기 패드부재의 상기 웨이퍼에 대해 작용하는 반데르발스 힘은 중앙에서 바깥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끄럼 방지 패드
9 9
로봇몸체; 상기 로봇몸체에 장착되며, 단부에는 웨이퍼를 핸들링하는 픽업 아암이 구비되는 로봇아암; 및상기 픽업 아암에 장착되어 상기 웨이퍼의 일면이 지지되는 미끄럼 방지 패드;를 포함하며,상기 미끄럼 방지 패드는, 상기 픽업 아암의 몸체에 장착되며, 상면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이 안착되는 패드부재;를 포함하며,상기 패드부재에는 상호 다른 반데르발스 힘(van der Walls force)을 구비하는 중앙 부분과 외곽 부분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퍼 이송 로봇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부분이 상기 외곽 부분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반데르발스 힘을 구비함으로써 상기 패드부재로부터 상기 웨이퍼의 분리 시 상기 외곽 부분에서 분리가 이루어진 후 상기 중앙 부분에서 분리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퍼 이송 로봇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부분은 상기 미끄럼 방지 패드의 표면에서 중앙 영역에 형성되고, 상기 외곽 부분은 상기 중앙 영역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상기 중앙 부분에는 상기 웨이퍼의 일면에 접촉되는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를 구비하고, 상기 외곽 부분에는 상기 상기 웨이퍼의 일면에 접촉되는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퍼 이송 로봇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 접촉 돌기 및 상기 외곽 접촉 돌기는 반구형 돌기이되 상기 중앙 접촉 돌기는 상기 외곽 접촉 돌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작은 폭을 가지며, 상기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 간의 간격은 상기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 간의 간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까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퍼 이송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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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웨이퍼에 대한 상기 복수 개의 중앙 접촉 돌기의 접촉 면적이 상기 웨이퍼에 대한 상기 복수 개의 외곽 접촉 돌기의 접촉 면적에 비해 커서 상기 외곽 부분에 비해 상기 중앙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큰 반데르발스 힘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퍼 이송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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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픽업 아암의 몸체에는 적어도 2개의 핑거부재가 구비되며,상기 복수 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는 총 3개이며, 상기 2개의 핑거부재의 각 단부 및 상기 2개의 핑거부재가 연결되는 상기 픽업 아암의 몸체의 상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웨이퍼 이송 로봇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