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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이를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및 이에 의해 제어되는 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 기술번호 : KST202100200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은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된 하우징; 복수의 전극판과 집진판이 번갈아 가면서 배치되되 상호 이격되게 연결되어 형성된 전극셀과, 상기 전극셀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전극셀의 전극판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전극이 배치된 전압 인가판을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하우징 내부로 인입 및 인출되는 집진부; 및 상기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여 상기 전극셀에 집진된 PM(Particulate Matter), 분진, 미세 먼지 등을 탈진하도록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이 결합된 추타유닛;을 포함하는 전기 집진기의 추타유닛을 제어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과 전류값이 10 % 이상의 증가를 보이는 경우 상기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에 신호를 전달하여 에어가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도록 추타유닛을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03C 3/76 (2006.01.01) H02N 13/00 (2006.01.01) G06F 16/22 (2019.01.01) B03C 3/82 (2006.01.01) B03C 3/45 (2006.01.01)
CPC B03C 3/76(2013.01) H02N 13/00(2013.01) G06F 16/22(2013.01) B03C 3/82(2013.01) B03C 3/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09209 (2020.08.28)
출원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15260-0000 (2021.02.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8.2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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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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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우남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한상목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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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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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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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8.28 수리 (Accepted) 1-1-2020-0909299-2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8.28 수리 (Accepted) 1-1-2020-0910401-2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4110-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68802-2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75674-2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26 수리 (Accepted) 1-1-2020-1275675-7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0404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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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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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된 하우징;복수의 전극판과 집진판이 번갈아 가면서 배치되되 상호 이격되게 연결되어 형성된 전극셀과, 상기 전극셀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전극셀의 전극판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전극이 배치된 전압 인가판을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하우징 내부로 인입 및 인출되는 집진부; 및상기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여 상기 전극셀에 집진된 PM(Particulate Matter), 분진, 미세 먼지를 탈진하도록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이 결합된 추타유닛;을 포함하는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으로서,상기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과 전류값이 10 % 이상의 증가를 보이는 경우 상기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에 신호를 전달하여 에어가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도록 추타유닛을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디젤 엔진 용량별로 복수의 테스트를 수행하여 가장 효율이 좋은 전압값과 전류값을 찾아 빅데이터를 형성하는 제1단계;제어 프로그램(ESP) 상에 엔진 타입과 상기 제1단계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찾은 전압값과 전류값을 셋팅 값으로 하여 셋팅 값을 설정하는 제2단계;상기 제어 프로그램(ESP)에 시작 신호를 전송하는 제3단계;상기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과 전류값을 입력하는 제4단계;상기 제4단계의 전압값과 전류값이 상기 제2단계에서 설정된 셋팅 값에 도달 시 일정 시간동안 상태를 지켜보는 제5단계;상기 제5단계에서 일정 시간이 지난 시점에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과 셋팅 값의 차이를 비교하되, 상기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과 셋팅 값이 동일하면 상기 제5단계를 다시 실행하고, 동일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는 제6단계;상기 셋팅 값과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의 차이를 다시 비교하는 제7단계;상기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에 신호를 전달하여 상기 전기 집진기를 에어 블로우 시킨 다음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과 셋팅 값의 차이를 비교하는 제8단계;상기 제5단계 내지 제8단계를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제9단계; 및상기 제어 프로그램(ESP)에 종료 신호를 전송하면 상기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에 신호를 전달하여 상기 전기 집진기를 에어 블로우 시킨 다음 상기 제어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 제10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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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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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에서 입력된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과 전류값이 셋팅 값에 도달하면 제5단계로 넘어가고, 도달하지 못하면 전기 집진기의 전류값과 전압값을 높여 입력하며 셋팅 값에 도달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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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7단계에서 [셋팅 값 003c#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 003c# 셋팅 값 + 10 %] 인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상태를 지켜본 후 다시 셋팅 값과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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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 ≥ 셋팅 값 + 10 %] 인 경우, 제8단계로 넘어가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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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8단계에서[셋팅 값 003c#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 003c# 셋팅 값 + 10 %] 인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상태를 지켜본 후 다시 셋팅 값과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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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8단계에서[셋팅 값 = 전기 집진기의 전압값 및 전류값] 인 경우, 제5단계로 다시 돌아가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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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청구항 3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하나의 청구항에 따른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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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청구항 3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하나의 청구항에 따른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제어 방법에 의해 제어되는 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로서,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된 하우징;복수의 전극판과 집진판이 번갈아 가면서 배치되되 상호 이격되게 연결되어 형성된 전극셀과, 상기 전극셀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전극셀의 전극판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전극이 배치된 전압 인가판을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하우징 내부로 인입 및 인출되는 집진부; 및상기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여 상기 전극셀에 집진된 PM(Particulate Matter), 분진, 미세 먼지를 탈진하도록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이 결합된 추타유닛;을 포함하고,전압값과 전류값이 10 % 이상의 증가를 보이는 경우 상기 자동제어 에어블로우 시스템이 작동하여 에어가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도록 추타유닛이 작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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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의 일측면에 힌지결합되어 개폐가능하게 마련되는 제1도어; 및상기 제1도어와 대향되게 상기 하우징의 타측면에 힌지결합되어 개폐가능하게 마련되는 제2도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추타유닛은 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에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 중 상기 추타유닛이 장착되지 않은 도어에는 하나 이상의 탄성부재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 중 상기 추타유닛이 장착되지 않은 도어의 내면에 상하로 상호 이격되게 마련되되 상기 집진부의 전극과 대응되게 위치하는 한 쌍의 매개체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매개체부재는 도체로 이루어져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전압이 집진부의 전극으로 인가되도록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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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 중 상기 추타유닛이 장착되지 않은 도어의 내면에 좌우로 상호 이격되게 마련되되 상기 집진부의 전압 인가판에 형성된 지지편과 대응되게 위치하는 한 쌍의 진동상쇄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디젤 엔진용 전기 집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플랜트연구사업(R&D) 이수 순환특성 예측 및 연속이수순환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