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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피치 프로펠러의 부하 커브선을 나타내는 그래프를 준비하는 단계; 및상기 고정 피치 프로펠러의 부하 커브선을 나타내는 그래프를 마력비를 나타내는 세로축을 기준으로 상부 방향으로 20% 내지 40%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고정 피치 프로펠러의 부하 커브선의 이동은 가변 피치 프로펠러의 날개 각도가 증가하기 이전인 선속 제로의 무부하 운전 구간에서 부하의 증가에 의해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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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부하의 증가는,엔진의 무부하 운전에 의해 걸리는 부하와, 엔진에 연결된 축발전기에 의해 걸리는 부하와, 선박에 장착된 스러스터에 의해 걸리는 부하 중 하나 이상에 의해 증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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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피치 프로펠러의 피치 각도가 0 인 무부하 운전 구간에서, 20% 내지 40%의 마력비에 의해 연료가 소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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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마력비는,PS = (K1 * (V * 100)3 + α) / 100 인 수학식 7에 의해 획득되며,PS는 마력비이고, V는 회전수비, 즉 속력비이며, K1은 상수이고, α는 마력비 이동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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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부하는,Pe = (K2 * (PS - α%) / V + α) / 100 인 수학식 8에 의해 획득되며,Pe는 부하이고, K2는 상수이며, PS는 마력비이고, V는 회전수비, 즉 속력비이고, α는 마력비 이동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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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고정 피치 프로펠러의 부하 커브선을 20% 내지 40% 이동시킨 이후,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용 디젤 엔진의 운전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획득된 상기 운전 데이터 중에서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로부터 예상 속력비를 구하는 단계;구해진 상기 예상 속력비로부터 현재 운전점의 운전 영역이 속하는 운전 영역을 식별하는 단계;식별된 운전 영역에서 허용되는 최고 운전점을 구하기 위하여 현재 운전점의 제 1 상수값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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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식별된 상기 운전 영역이 안전 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 및 속력비를 사용하여 속력비와 마력비의 제한선에 따라 허용 최고 마력비와 허용 최고 속력비의 값을 구하는 단계;식별된 상기 운전 영역이 과부하 운전 영역인 경우, 현재 운전점의 마력비 및 속력비를 사용하여 부하비의 제한선에 따라 허용 최고 마력비와 허용 최고 속력비의 값을 구하는 단계; 및구해진 상기 현재 운전점을 마력과 속력의 3 승 곡선과 엔진의 부하선을 나타낸 그래프에 도시하고 상기 현재 운전점과 상기 허용 최고 운전점을 비교 분석한 결과 자료를 그래프에 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가변 피치 프로펠러를 장착한 선박의 디젤 엔진 성능 분석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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