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전기 집진기

  • 기술번호 : KST20210020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은,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된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 내부로 인입 및 인출되는 집진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집진부는 복수의 전극판과 집진판이 번갈아 가면서 배치되되 상호 이격되게 연결되어 형성된 전극셀과 상기 전극셀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전극셀의 전극판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전극이 배치된 전압 인가판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전기 집진기를 절연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상기 전압 인가판에 배치된 전극과 상기 전극판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전극봉의 외부를 감싸 절연함과 동시에 상기 전극을 상기 전압 인가판으로부터 지지하도록 복수로 마련된 애자에는 별도의 에어공급장치에 의해 일정한 압력의 에어가 상기 애자의 내부로 주입되도록 에어노즐이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1N 3/01 (2006.01.01) F01N 13/10 (2010.01.01) F01N 13/14 (2010.01.01) F01N 3/30 (2017.01.01) B03C 3/45 (2006.01.01) H01B 17/00 (2006.01.01)
CPC F01N 3/01(2013.01) F01N 13/102(2013.01) F01N 13/14(2013.01) F01N 3/30(2013.01) B03C 3/45(2013.01) H01B 17/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09210 (2020.08.28)
출원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77010-0000 (2020.11.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8.28)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우남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한상목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8.28 수리 (Accepted) 1-1-2020-0909300-9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8.28 수리 (Accepted) 1-1-2020-0910467-2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43941-0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80479-3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28 수리 (Accepted) 1-1-2020-1144796-5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44795-1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57140-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된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 내부로 인입 및 인출되는 집진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집진부는 복수의 전극판과 집진판이 번갈아 가면서 배치되되 상호 이격되게 연결되어 형성된 전극셀과 상기 전극셀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전극셀의 전극판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전극이 배치된 전압 인가판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를 절연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상기 전압 인가판에 배치된 전극과 상기 전극판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전극봉의 외부를 감싸 절연함과 동시에 상기 전극을 상기 전압 인가판으로부터 지지하도록 복수로 마련된 애자에는 별도의 에어공급장치에 의해 일정한 압력의 에어가 상기 애자의 내부로 주입되도록 에어노즐이 각각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극은 상기 전압 인가판의 상측과 하측에 각각 수평으로 배치된 한 쌍의 수평전극과 상기 한 쌍의 수평 전극을 수직으로 연결하는 수직전극을 포함하여 형상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수평전극의 양단부에는 운모로 형성된 애자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애자에는 상기 전극봉과 접촉하는 내주면으로부터 외주면까지 에어 유동통로가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애자의 외주면 둘레를 따라 상기 에어 유동통로가 복수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애자는 중공의 사각 기둥 형태로 이루어지고 각 측면에는 에어 유동통로가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에어 유동통로는 외부에서 내부로 갈수록 직경이 작아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
8 8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된 하우징;상기 하우징 내부로 인입 및 인출되는 집진부; 및청구항 1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하나의 청구항에 따른 시추리그 디젤 발전기 및 선박용 디젤 엔진의 전기 집진기의 절연 시스템;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전기 집진기로서,상기 집진부는 복수의 전극판과 집진판이 번갈아 가면서 배치되되 상호 이격되게 연결되어 형성된 전극셀과 상기 전극셀의 전방 및 후방에 각각 결합되어 상기 전극셀의 전극판에 전압을 인가하도록 전극이 배치된 전압 인가판을 포함하고,상기 하우징의 일측면에 힌지결합되어 개폐가능하게 마련되는 제1도어;상기 제1도어와 대향되게 상기 하우징의 타측면에 힌지결합되어 개폐가능하게 마련되는 제2도어; 및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에 장착되어 상기 전압 인가판을 타격하여 상기 전극셀에 집진된 PM(Particulate Matter), 분진, 미세 먼지를 탈진하는 추타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기 집진기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 중 상기 추타유닛이 장착되지 않은 도어에는 하나 이상의 탄성부재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기 집진기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 중 상기 추타유닛이 장착되지 않은 도어의 내면에 상하로 상호 이격되게 마련되되 상기 집진부의 전극과 대응되게 위치하는 한 쌍의 매개체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기 집진기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제1도어 또는 제2도어 중 상기 추타유닛이 장착되지 않은 도어의 내면에 좌우로 상호 이격되게 마련되되 상기 집진부의 전압 인가판에 형성된 지지편과 대응되게 위치하는 한 쌍의 진동상쇄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전기 집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플랜트연구사업(R&D) 이수 순환특성 예측 및 연속이수순환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