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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고 추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216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파고 추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비행체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전파를 출력해 고도를 측정하는 전파고도계로부터 측정신호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 상기 측정신호에 복수의 신호 필터들을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아래에 위치한 파고에 대응하는 파고신호를 추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G01S 13/95 (2006.01.01) G01S 13/88 (2006.01.01) G01S 7/41 (2006.01.01)
CPC G01S 13/953(2013.01) G01S 13/882(2013.01) G01S 7/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56037 (2019.11.2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204894-0000 (2021.01.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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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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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부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황익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임창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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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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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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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28 수리 (Accepted) 1-1-2019-1231769-25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9 수리 (Accepted) 1-1-2020-0592604-13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92923-1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28 수리 (Accepted) 1-1-2020-1149460-9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49461-3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25699-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전파를 출력해 고도를 측정하는 전파고도계로부터 측정신호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측정신호에 복수의 신호 필터들을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아래에 위치한 파고에 대응하는 파고신호를 추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비행체 고유특성, 고도, 파고 및 잡음 정보에 각각 대응하는 비행체 특성신호, 고도신호, 파고신호 및 잡음신호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이 포함된 상기 측정신호에서 상기 고도신호를 제거하여 초기데이터를 생성하는 변환모듈;상기 초기데이터에서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추출하고,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1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제1 연산모듈;상기 초기데이터에서 상기 잡음신호를 추출하고, 상기 잡음신호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제2 연산모듈; 및제1 편차데이터에서 제2 편차데이터를 소거하여 상기 파고신호의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제3 편차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제3 편차데이터를 이용하여 파고를 추정하는 추정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변환모듈은,상기 측정신호를 PSD(Power Spectrum Density)로 변환한 측정데이터를 생성하는 측정데이터 생성부;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및 상기 파고신호를 포함하는 필터대역에 대한 LPF(Low Pass Filter)를 상기 측정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제거하고, 상기 고도신호를 나타내는 고도데이터를 생성하는 고도데이터 생성부; 및상기 측정데이터에서 상기 고도데이터를 소거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포함하는 상기 초기데이터를 생성하는 초기데이터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연산모듈은,상기 필터대역에 대한 HPF(High Pass Filter)를 상기 초기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및 상기 파고신호를 제거하고, 상기 잡음신호를 나타내는 잡음데이터를 생성하는 잡음데이터 생성부; 및상기 잡음데이터의 표준편차를 계산하고, 전체 주파수 대역에 적용될 수 있도록 보정상수로 보정하여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제2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연산모듈은,비행체의 고유특성 주파수 대역에 대한 HPF(High Pass Filter)를 상기 초기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를 제거하고,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포함하는 혼합데이터를 생성하는 혼합데이터 생성부; 및상기 혼합데이터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1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제1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모듈은,수학식 1을 통해 제1 편차데이터()에서 제2 편차데이터()를 소거하여 상기 파고신호의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제3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제3 연산부;[수학식 1] 상기 제3 편차데이터()를 수학식 2에 적용하여 유의파고데이터()를 생성하는 유의파고데이터 생성부; 및[수학식 2] 상기 유의파고데이터를 통해 파고를 추정하는 파고추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장치
6 6
비행체로부터 수직방향으로 전파를 출력해 고도를 측정하는 전파고도계로부터 측정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측정신호에 복수의 신호 필터들을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아래에 위치한 파고에 대응하는 파고신호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파고신호를 추출하는 단계는,비행체 고유특성, 고도, 파고 및 잡음 정보에 각각 대응하는 비행체 특성신호, 고도신호, 파고신호 및 잡음신호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이 포함된 상기 측정신호에서 상기 고도신호를 제거하여 초기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초기데이터에서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추출하고,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1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초기데이터에서 상기 잡음신호를 추출하고, 상기 잡음신호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제1 편차데이터에서 제2 편차데이터를 소거하여 상기 파고신호를 나타내는 제3 편차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제3 편차데이터를 이용하여 파고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초기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측정신호를 PSD(Power Spectrum Density)로 변환하여 측정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측정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고도신호를 나타내는 고도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측정데이터에서 상기 고도데이터를 소거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포함하는 초기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고도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및 상기 파고신호를 포함하는 필터대역에 대한 LPF(Low Pass Filter)를 상기 측정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제거하는 단계; 및상기 고도신호를 나타내는 고도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초기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잡음신호를 나타내는 잡음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잡음데이터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잡음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필터대역에 대한 HPF(High Pass Filter)를 상기 초기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 및 상기 파고신호를 제거하는 단계; 및상기 잡음신호를 나타내는 상기 잡음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잡음데이터의 표준편차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잡음데이터의 표준편차를 보정상수로 보정하여 상기 제2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12 12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초기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포함하는 혼합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혼합데이터의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제1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혼합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비행체의 고유특성 주파수 대역에 대한 HPF(High Pass Filter)를 상기 초기데이터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 특성신호를 제거하는 단계; 및상기 파고신호 및 상기 잡음신호를 포함하는 상기 혼합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14 14
제6항에 있어서,상기 파고를 추정하는 단계는,수학식 1을 통해 제1 편차데이터()에서 제2 편차데이터()를 소거하여 파고신호의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제3 편차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수학식 1] 상기 제3 편차데이터()를 수학식 2에 적용하여 유의파고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수학식 2] 상기 유의파고데이터를 통해 파고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고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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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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