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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비행체의 자세 제어를 위한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및 자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021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로부터 분리된 무인 비행체의 자세 제어를 위한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및 무인 비행체의 자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비행체로부터 분리된 무인 비행체의 자세를 제어하기 위한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는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 및 자세각속도를 센싱하는 센싱부,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속도가 자세각속도 명령값과 동일하게 되도록,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속도를 변화시키는 자세각속도 제어부,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이 자세각 명령값과 동일하게 되도록,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을 변화시키는 자세각 제어부 및 상기 두 개의 제어부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동작시키거나, 상기 어느 하나가 동작하는 중 상기 어느 하나와 다른 하나로 전환시키는 스위칭부를 포함하고, 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자세각 명령값, 상기 센싱부로부터 센싱된 자세각 및 최대 동작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근거하여, 상기 두 개의 제어부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동작시키거나, 상기 어느 하나가 동작하는 중 상기 어느 하나와 다른 하나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13/18 (2006.01.01) B64C 39/02 (2006.01.01) B64D 45/00 (2006.01.01) G05D 1/08 (2006.01.01)
CPC B64C 13/18(2013.01) B64C 39/024(2013.01) B64D 45/00(2013.01) G05D 1/0808(2013.01) B64C 2201/1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3163 (2019.10.2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198761-0000 (2020.12.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1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2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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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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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성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승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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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2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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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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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4 수리 (Accepted) 1-1-2019-1089751-61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5.29 수리 (Accepted) 1-1-2020-0551196-81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01840-5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354701-5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14 수리 (Accepted) 1-1-2020-1354700-1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904362-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로부터 분리된 무인 비행체의 자세를 제어하기 위한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에 있어서,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 및 자세각속도를 센싱하는 센싱부;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속도가 자세각속도 명령값과 동일하게 되도록,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속도를 변화시키는 자세각속도 제어부;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이 자세각 명령값과 동일하게 되도록, 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을 변화시키는 자세각 제어부; 및상기 두 개의 제어부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동작시키거나, 상기 어느 하나가 동작하는 중 상기 어느 하나와 다른 하나로 전환시키는 스위칭부를 포함하고,상기 스위칭부는,상기 자세각 명령값, 상기 센싱부로부터 센싱된 자세각 및 최대 동작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근거하여, 상기 두 개의 제어부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동작시키거나, 상기 어느 하나가 동작하는 중 상기 어느 하나와 다른 하나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상기 자세각 명령값 및 상기 센싱부로부터 센싱된 자세각을 이용하여 자세각 오차를 산출하고,상기 자세각 오차에 근거하여 상기 두 개의 제어부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상기 자세각 오차가 제1오차 문턱값 보다 큰 경우, 상기 자세각속도 제어부를 선택적으로 동작시키고,상기 자세각 오차가 상기 제1오차 문턱값 보다 작은 경우, 상기 자세각 제어부를 선택적으로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상기 자세각속도 제어부가 동작하는 중 상기 자세각 오차가 제2오차 문턱값 보다 작아지는 경우, 상기 자세각속도 제어부에서 상기 자세각 제어부로 전환하고,상기 제2오차 문턱값은 상기 제1오차 문턱값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자세각속도 제어부가 상기 최대 동작 시간동안 동작한 후에도 상기 자세각 오차가 상기 제2오차 문턱값 보다 큰 경우,상기 스위칭부는,상기 자세각속도 제어부에서 상기 자세각 제어부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오차 문턱값은 하기 수학식 5에 따라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최대 동작 시간은 하기 수학식 6에 따라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모드 오토파일럿 장치
8 8
비행체로부터 분리된 무인 비행체의 자세를 제어하기 위한 자세 제어 방법에 있어서,비행체로부터 무인 비행체를 분리시키는 단계;상기 무인 비행체의 자세각 및 자세각속도를 센싱하는 단계;자세각 명령값 및 상기 센싱된 자세각에 근거하여, 자세 각속도 제어부 및 자세각 제어부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동작 시키는 단계; 및상기 자세각 명령값, 상기 센싱된 자세각, 기설정된 최대 동작 시간 중 적어도 하나에 근거하여 상기 어느 하나가 동작하는 중 상기 어느 하나와 다른 하나로 전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인 비행체의 자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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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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