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및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21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상기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면, 지상 판단 신호(Weight On Wheel, WOW)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지상 판단 신호를 보다 정확하게 판단함으로써 비행기 성능이 향상될 수 있게 한다.
Int. CL B64D 45/00 (2006.01.01) G05B 11/40 (2006.01.01)
CPC B64D 45/0005(2013.01) G05B 11/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05502 (2020.08.2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194239-0000 (2020.12.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1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8.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동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영미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한빛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8.21 수리 (Accepted) 1-1-2020-0881874-2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08.21 수리 (Accepted) 1-1-2020-0881897-7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45277-5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16 수리 (Accepted) 1-1-2020-1094214-0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094213-5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77346-3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항공기의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상기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면, 지상 판단 신호(Weight On Wheel, WOW)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항공기의 전륜 또는 후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고, ON 상태가 기준 시간 이상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전륜 또는 후륜 랜딩기어의 ON 상태가 상기 기준 시간 이상이면, 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3 3
항공기의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상기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면, 지상 판단 신호(Weight On Wheel, WOW)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항공기의 상대고도(Above Ground Level, AGL)가 기준고도 이하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고, 상기 상대고도가 상기 기준고도 이하이면, 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상대고도는 활주로의 고도와 상기 항공기의 GPS(Global Positioning Sensor) 측정 고도의 차이 또는 상기 활주로의 기압고도와 상기 항공기의 대기센서에 의해 측정된 기압고도의 차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저크(Jerk) 값이 기준값 이상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고, 상기 상대고도가 상기 기준고도 이하이며, 상기 저크 값이 기준값 이상이면 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6 6
항공기의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상기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면, 지상 판단 신호(Weight On Wheel, WOW)를 ON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지상 판단 신호의 ON 여부에 따라 적분제어기의 초기화 및 활성화 상태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지상 판단 신호가 ON이면 상기 적분제어기의 입력 값을 초기화하고 상기 적분제어기를 비활성화 제어하며, 상기 지상 판단 신호가 OFF이면 상기 적분제어기의 상기 초기화를 해제하고 상기 적분제어기를 활성화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방법
8 8
삭제
9 9
항공기의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인지 판단하여, 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상기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면, 지상 판단 신호(Weight On Wheel, WOW)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항공기의 전륜 또는 후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고, ON 상태가 기준 시간 이상인지 판단하여, 상기 전륜 또는 후륜 랜딩기어의 ON 상태가 상기 기준 시간 이상이면, 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시스템
10 10
항공기의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인지 판단하여, 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상기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면, 지상 판단 신호(Weight On Wheel, WOW)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항공기의 상대고도(Above Ground Level, AGL)가 기준고도 이하인지 판단하여, 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고 상기 상대고도가 상기 기준고도 이하이면, 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시스템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저크(Jerk) 값이 기준값 이상인지 판단하여,상기 좌륜 랜딩기어 또는 우륜 랜딩기어가 ON 상태이고, 상기 상대고도가 상기 기준고도 이하이며, 상기 저크 값이 기준값 이상이면 상기 지상 판단 신호를 ON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이종 센서 데이터 기반 항공기 지상 판단 신호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