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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디젤 차량

  • 기술번호 : KST202100223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은, CNG(Compressed Natural Gas)와 디젤을 혼소 연료를 이용하여 디젤 차량에 구동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구동에 따른 배기 가스를 출력하는 엔진,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이 조절하는 공기 조절 밸브, 상기 배기 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메탄(CH4)을 산화하여 배출하는 TWC(Three Way Catalyst), 상기 TWC로부터 배출되는 배기 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메탄(CH4)을 산화하여 배출하는 MOC(Methane Oxidation Catalyst); 및 상기 공기 조절 밸브를 통해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 및 상기 엔진의 작동 시간을 조절하여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02D 41/02 (2006.01.01) F02D 19/06 (2006.01.01) F01N 3/10 (2006.01.01) F01N 3/021 (2006.01.01) F01N 3/20 (2006.01.01)
CPC F02D 41/0235(2013.01) F02D 19/0647(2013.01) F01N 3/101(2013.01) F01N 3/106(2013.01) F01N 3/021(2013.01) F01N 3/20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40337 (2019.11.05)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207865-0000 (2021.01.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1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13)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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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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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호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남충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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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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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1-1-2019-1134151-2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2.13 수리 (Accepted) 1-1-2020-0154068-9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56844-7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24944-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18 수리 (Accepted) 1-1-2020-1383105-2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383140-1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07141-02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1.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5002078-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CNG(Compressed Natural Gas)와 디젤을 혼소 연료를 이용하여 디젤 차량에 구동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구동에 따른 배기 가스를 출력하는 엔진;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공기 조절 밸브;상기 배기 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메탄(CH4)을 산화하여 배출하는 TWC(Three Way Catalyst);상기 TWC로부터 배출되는 배기 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메탄(CH4)을 산화하여 배출하는 MOC(Methane Oxidation Catalyst);상기 공기 조절 밸브를 통해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 및 상기 엔진의 작동 시간을 조절하여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MOC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TWC는 상기 MOC에 공급되는 온도를 높이기 위해 상기 MOC의 전단에 위치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에 의해 측정된 온도를 기초로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제어하되,상기 센서에 의해 측정된 온도가 미리 설정된 온도보다 낮은 경우,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하지 않고, 상기 엔진의 전원이 온(On)/오프(OFF) 여부 및 상기 엔진의 냉각수 온도를 기초로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할지 결정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TWC는,상기 엔진의 배기 가스 배출부로부터 일정 거리 내에 위치하고,상기 일정 거리는 10cm 내지 100cm를 포함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MOC를 통해 배출된 배기 가스는 디젤 산화 촉매기(DOC, Diesel Oxidation Catalyst), 디젤 미립자 필터(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선택적 촉매 감소 모듈(SCR, Selective Catalyst Reduction) 및 암모니아 산화촉매(AOC, Ammonia Oxidation Catalyst)를 순차적으로 통과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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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의 전원이 오프(OFF)되어 있는 경우, 예열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일정 시간은,40초 내지 60초를 포함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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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의 전원이 온(ON)되어 있는 경우, 상기 엔진의 냉각수 온도가 일정 온도보다 높은 경우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일정 온도는,35도 내지 40도를 포함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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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제어하여 상기 MOC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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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디젤의 양과 공기의 양을 1:1비율로 시작해서 점진적으로 공기의 양을 증가시키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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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한 후에는, 상기 엔진의 회전 수를 기초로 상기 엔진에 흡입되는 공기의 양을 제어하는 CNG-디젤 혼소 연료를 이용한 엔진의 배기 가스 저감 장치
15 15
CNG(Compressed Natural Gas)와 디젤을 혼소 연료를 이용하여 디젤 차량에 구동력을 제공함과 동시에 구동에 따른 배기 가스를 출력하는 엔진;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공기 조절 밸브;상기 배기 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메탄(CH4)을 산화하여 배출하는 TWC(Three Way Catalyst);상기 TWC로부터 배출되는 배기 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메탄(CH4)을 산화하여 배출하는 MOC(Methane Oxidation Catalyst); 상기 공기 조절 밸브를 통해 상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 및 상기 엔진의 작동 시간을 조절하여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제어하는 제어부; 및상기 MOC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의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TWC는 상기 MOC에 공급되는 온도를 높이기 위해 상기 MOC의 전단에 위치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센서에 의해 측정된 온도를 기초로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제어하되,상기 센서에 의해 측정된 온도가 미리 설정된 온도보다 낮은 경우,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하지 않고, 상기 엔진의 전원이 온(On)/오프(OFF) 여부 및 상기 엔진의 냉각수 온도를 기초로 상기 CNG-디젤 융합 연소 모드를 실행할지 결정하는 디젤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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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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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TWC는,상기 엔진의 배기 가스 배출부로부터 일정 거리 내에 위치하고,상기 일정 거리는 10cm 내지 100cm를 포함하는 디젤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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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MOC를 통해 배출된 배기 가스는 디젤 산화 촉매기(DOC, Diesel Oxidation Catalyst ), 디젤 미립자 필터(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선택적 촉매 감소 모듈(SCR, Selective Catalyst Reduction) 및 암모니아 산화촉매(AOC, Ammonia Oxidation Catalyst)를 순차적으로 통과하는 디젤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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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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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제어하여 상기 MOC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디젤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주)로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에특)(R&D) 5톤급 디젤상용차의 천연가스 /디젤 혼소 전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