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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50)상에서 주행 방향을 따라 미리 정해진 상승각도를 유지하는 경사판(200);상기 도로(50)의 가장자리에서 상기 경사판(200)의 회전축(140)을 회동 가능하도록 지지하는 제 1, 2 기둥부(120a, 120b);상기 제 1, 2 기둥부(120a, 120b) 내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회전축(140)을 탄성 지지하는 스프링(130);상기 스프링(130)의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스프링(130)의 압축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멈춤수단;상기 제 1, 2 기둥부(120a, 120b)에 설치되어 상기 경사판(200) 위로 지나가는 차량(10)의 높이를 판단하는 높이감지수단; 및 상기 높이감지수단의 판단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멈춤수단을 제어하는 제어부(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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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경사판(200)의 길이(L1)는 승용차의 축거리(L2)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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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경사판(200)의 양단중 적어도 일단에는 경사면(210)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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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멈춤수단은,상기 스프링(130)이 압축상태일 때, 상기 회전축(140)의 상부를 가로질러 돌출되는 로드(175); 및상기 로드(175)를 왕복운동시키는 스토퍼(17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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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높이감지수단은, 상기 제 1, 2 기둥부(120a, 120b)중 적어도 하나의 기둥부에 높이 방향으로 설치되는 센서(15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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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높이감지수단이 상기 차량(10)을 버스(60)라고 판단하는 경우,상기 제어부(300)는 상기 멈춤수단을 제어하여 상기 버스(60)가 통과할 때까지 상기 경사판(200)이 상기 도로(50)에 밀착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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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50)는 하향 경사진 일방향통행 도로이고,상기 경사판(200)은 적어도 수평방향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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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2 기둥부(120a, 120b)중 적어도 일단에 설치된 CCTV(320); 및상기 제어부(300)의 데이터를 외부로 전송하는 통신부(330);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300)는 상기 통신부(330)를 통해 상기 차량(10)의 데이터 및 상기 CCTV(320)의 영상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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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데이터는 상기 차량(10)의 종류, 상기 차량(10)의 댓수, 상기 차량(10)의 통과시간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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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경사판(200)이 상기 상승각도를 유지하는 상태일때, 상기 경사판(200)의 일단에 형성된 제 1 경사면(210)은 상기 도로(50)상에 접하고, 그리고상기 경사판(200)의 타단에 형성된 제 2 경사면(220)은 공중에 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의 역주행 방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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