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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섬유센서 케이블을 이용한 차량 하중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2427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하중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광원에서 출사된 광을 복수의 분배채널로 분배하여 출력하는 광분배기와, 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차륜이 각각 통과되는 영역에 측정부분이 설치된 복수 개의 광섬유센서 케이블과, 광섬유센서 케이블에서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광검출부와, 광검출부에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신호로부터 차량의 하중을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고, 측정부분을 매입하기 위해 도로에 형성된 매립홈 내에 설치되며 제1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바닥플레이트와, 저면에 상방으로 인입된 제2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상부 플레이트와, 제1반원형 홈과 제2반원형 홈 사이에 삽입된 원형봉을 구비하는 통과 가이드체에 측정부분이 설치되어 있고, 측정부분은 원형봉의 외주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회 나선상으로 권회되게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차량 하중 측정장치에 의하면, 차량 바퀴의 접지 위치의 편향에 대해서도 하중 측정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G01G 19/03 (2006.01.01) G01G 19/02 (2006.01.01)
CPC G01G 19/035(2013.01) G01G 19/024(2013.01) G01G 19/0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7592 (2019.10.31)
출원인 한국광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216721-0000 (2021.02.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2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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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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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수 광주광역시 광산구
2 김명진 광주광역시 광산구
3 노병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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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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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광주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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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31 수리 (Accepted) 1-1-2019-1117042-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105-8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634-3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56830-3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29089-1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22 수리 (Accepted) 1-1-2020-1394129-7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394130-1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08600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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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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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을 출사하는 광원과;상기 광원에서 출사된 광을 복수의 분배채널로 분배하여 출력하는 광분배기와;일단이 상기 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차륜이 각각 통과되는 영역에 측정부분이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연장되게 설치된 복수 개의 광섬유센서 케이블과;상기 광섬유센서 케이블에서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광검출부와;상기 광원의 구동을 제어하고, 상기 광검출부에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신호로부터 차량의 하중을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고,도로에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을 따라 상기 측정부분을 매입하기 위해 형성된 매립홈 내에 설치되며 상면으로부터 하방으로 인입된 제1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바닥플레이트와, 상기 바닥플레이트와 대향되는 저면에 상방으로 인입된 제2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상부 플레이트와, 상기 하부 플레이트의 상기 제1반원형 홈과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상기 제2반원형 홈 사이에 삽입되어 상기 바닥플레이트의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된 원형봉을 구비하는 통과 가이드체에 상기 측정부분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 광섬유 센서 케이블의 상기 측정부분은 상기 원형봉의 외주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회 나선상으로 권회되게 설치되어 있고,상기 매립홈 내에 배치된 상기 통과 가이드체의 길이방향을 따르는 제1종단의 상단과 인접된 도로와의 높이차에 해당하는 제1이격거리와, 상기 통과가이드체의 상기 제1종단 반대편의 제2종단 상단과 인접된 도로와의 높이차에 해당하는 제2이격거리에 대해 상기 제1이격거리와 상기 제2이격거리의 차이가 설정된 허용범위 이내이면 상기 원형봉에 권회되게 감기는 상기 광섬유 센서 케이블의 측정부분은 상기 원형봉의 중앙을 기준으로 상기 제1 및 제2종단으로 진행할수록 권회 간격이 점진적으로 좁아지게 권회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하중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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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을 출사하는 광원과;상기 광원에서 출사된 광을 복수의 분배채널로 분배하여 출력하는 광분배기와;일단이 상기 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차륜이 각각 통과되는 영역에 측정부분이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연장되게 설치된 복수 개의 광섬유센서 케이블과;상기 광섬유센서 케이블에서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광검출부와;상기 광원의 구동을 제어하고, 상기 광검출부에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신호로부터 차량의 하중을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고,도로에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을 따라 상기 측정부분을 매입하기 위해 형성된 매립홈 내에 설치되며 상면으로부터 하방으로 인입된 제1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바닥플레이트와, 상기 바닥플레이트와 대향되는 저면에 상방으로 인입된 제2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상부 플레이트와, 상기 하부 플레이트의 상기 제1반원형 홈과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상기 제2반원형 홈 사이에 삽입되어 상기 바닥플레이트의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된 원형봉을 구비하는 통과 가이드체에 상기 측정부분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 광섬유 센서 케이블의 상기 측정부분은 상기 원형봉의 외주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회 나선상으로 권회되게 설치되어 있고,상기 매립홈 내에 배치된 상기 통과 가이드체의 길이방향을 따르는 제1종단의 상단이 인접된 도로 보다 낮게 제1이격거리로 배치되고, 상기 통과가이드체의 상기 제1종단 반대편의 제2종단 상단이 인접된 도로 보다 낮게 제2이격거리로 배치되되, 상기 제1이격거리와 상기 제2이격거리의 차이가 설정된 허용범위를 벗어나고, 상기 제1이격거리가 상기 제2이격거리보다 크면, 상기 원형봉에 권회되게 감기는 상기 광섬유 센서 케이블의 측정부분은 상기 제1종단으로부터 상기 제2종단으로 진행할 수록 권회 간격이 점진적으로 증가되게 권회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하중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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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을 출사하는 광원과;상기 광원에서 출사된 광을 복수의 분배채널로 분배하여 출력하는 광분배기와;일단이 상기 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차륜이 각각 통과되는 영역에 측정부분이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연장되게 설치된 복수 개의 광섬유센서 케이블과;상기 광섬유센서 케이블에서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광검출부와;상기 광원의 구동을 제어하고, 상기 광검출부에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신호로부터 차량의 하중을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고,도로에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을 따라 상기 측정부분을 매입하기 위해 형성된 매립홈 내에 설치되며 상면으로부터 하방으로 인입된 제1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바닥플레이트와, 상기 바닥플레이트와 대향되는 저면에 상방으로 인입된 제2반원형 홈이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된 상부 플레이트와, 상기 하부 플레이트의 상기 제1반원형 홈과 상기 상부 플레이트의 상기 제2반원형 홈 사이에 삽입되어 상기 바닥플레이트의 길이방향을 따라 연장된 원형봉을 구비하는 통과 가이드체에 상기 측정부분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 광섬유 센서 케이블의 상기 측정부분은 상기 원형봉의 외주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회 나선상으로 권회되게 설치되어 있고, 상기 매립홈 내에 배치된 상기 통과 가이드체의 길이방향을 따르는 제1종단의 상단이 인접된 도로 보다 낮게 제1이격거리로 배치되고, 상기 통과가이드체의 상기 제1종단 반대편의 제2종단 상단이 인접된 도로보다 낮게 제2이격거리로 배치되되, 상기 제1이격거리와 상기 제2이격거리의 차이가 설정된 허용범위를 벗어나고, 상기 제1이격거리가 상기 제2이격거리보다 작으면, 상기 원형봉에 권회되게 감기는 상기 광섬유 센서 케이블의 측정부분은 상기 제2종단으로부터 상기 제1종단으로 진행할 수록 권회 간격이 점진적으로 증가되게 권회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하중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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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식회사에스에이티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R&D) 광섬유 센서 기반 과적단속 및 제어시스템 상용기술 개발